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30 17:46

'에버소울' 사전예약·'리니지2M' 업데이트·'파 크라이 6' 확장팩 출시·'월드 플리퍼'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0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신규 우마무스메 출시, 게임 대회 개최 예고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블루 아카이브'에서 '불인의 마음'을 업데이트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에픽세븐'이 12월 10일부터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전' 시즌 2를 진행하며,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이 업데이트를 시행했고,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파 크라이 6'의 확장팩을 12월 6일에 출시한다. 카카오게임즈가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불인의 마음' 업데이트

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불인의 마음'을 업데이트했다.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인법연구부'가 정식 동아리로 인정받기 위해 거치는 일련의 과정이 전개된다. '백귀야행 연합학원'과 '게헨나 학원' 간의 교류회를 돕는 선생님과 인법연구부의 모습을 접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이용자가 1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보상으로 '청휘석' 1200개를 받을 수 있다. 신규 학생 3종도 등장했다. 게헨나 학원 소속 '이로하'는 신비 타입 스페셜 학생이며, 'EX 스킬'을 사용하면 '토라마루'에 탑승해 전투에 등장한다. '카에데'는 백귀야행 연합학원 소속 폭발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16초간 원형 범위 내의 아군에게 치유력에 비례한 보호막을 제공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같은 학원 소속 '미치루'는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이며, EX 스킬을 쓸 때 직선으로 날아가는 폭죽을 발사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서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출시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메이쇼 도토'를 공개했다.

메이쇼 도토는 소심한 성격의 귀가 쳐진 우마무스메로 과도하게 자신감 넘치는 '티엠 오페라 오'를 동경한다. 서포트 카드 2종 'SSR [일본 최고의 무대를] 스페셜 위크'와 'SSR [꿈은 내걸으라고 있는 거야!] 토카이 테이오'의 픽업도 진행된다.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특별 이적' 이벤트가 열리는데, 모집 조건을 충족한 '전당 입성 우마무스메'를 이적시키면 '답례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이틀마다 갱신되는 모집에 따라 '육성 우마무스메 피스', '머니', '서포트 Pt'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전 시즌 2 개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방송 창작자 중에서 PvP 최강자를 가리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전' 시즌 2를 12월 10일부터 연다.

39명의 창작자가 참여하는 대회는 다음 달 10일 8강 첫 경기로 시작해 18일 결승전까지 치른다. 대회에서는 총 32명이 8개의 팀으로 나뉘어 팀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대회에 참여하지 않는 7명의 창작자는 권역별 중계를 맡는다. 각 팀은 한국과 일본, 북미, 남미, 유럽의 창작자로 이뤄진다. 시즌 1에 참여하지 않았던 일본과 대만 창작자들이 참여하고, 권역과 상관없는 팀 구성이 가능해졌다.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트위치 채널에서 진행되는 대회 중계도 한국어, 영어, 중문 번체, 일본어 4개 국어를 지원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사전예약 돌입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29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에버소울은 판타지 세계관의 모바일 RPG로, 이용자가 정령의 부름을 받은 '구원자'가 돼 정령술사로서 다양한 정령들을 지휘하고 적을 무찌르며 세계를 구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정령들과 직접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에서 열린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2'를 기점으로 에버소울의 마케팅을 본격 진행하고 있다. 지스타가 열린 벡스코 전시장 내·외부와 인접한 지하철역을 비롯해 에버소울 이미지를 포장한 버스, 관광객이 밀집한 해운대 바닷가에서 게임의 사전예약일을 알렸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 '리니지2M' 업데이트

엔씨소프트가 MMORPG '리니지2M'에서 '크로니클Ⅸ. 운명의 부름'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크로니클Ⅸ. 운명의 부름은 리니지2M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30일부터 신 서버 '파푸리온', 신규 클래스 '매직캐논', 신규 마스터 던전 '천공의 섬 군도', '인나드릴' 신규 지역 3종, 심연의 귀환자 '오르피아'를 접할 수 있다. 'TJ’s 스페셜 쿠폰' 7종도 받을 수 있다. 엔씨는 30일 오후 6시에 신서버 파푸리온을 연다. 파푸리온의 콘텐츠는 이용자의 성장 속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열린다. 이용자는 매직캐논을 포함해 12종의 모든 클래스를 플레이할 수 있다. 신서버 전용 'TJ’s 쿠폰' 7종도 받는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파 크라이 6' 확장팩 출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액션 FPS 블록버스터 게임 '파 크라이 6'의 신규 확장팩인 '파 크라이 6: 차원 속의 방랑'을 12월 6일 정식으로 내놓는다.

차원속의 방랑에서 주인공 다니 로하스는 불가사의한 운석의 충돌 지역을 탐험한 후 세계 사이의 뒤틀린 공간을 마주하게 된다. 이곳에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생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잃어버린 파편 5개를 모아 부서진 우주선을 수리해 탈출해야 한다. 자신의 게릴라 기술로 15개의 균열을 정복해 나가고, 곳곳에 숨은 적과 맞서 싸우며 생존해야 한다. 차원속의 방랑은 윈도우 PC, 플레이스테이션4·5,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에서 추가 구매 혹은 업그레이드 패스로 플레이할 수 있다. 구독형 게임 서비스인 '유비소프트 플러스'에서도 접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추가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를 적용하고, 복각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는 '★5 [결정의 나그네 검사 세리올]'을 포함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1종으로, 카카오게임즈는 12월 6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5 [결정의 나그네 검사 세리올]은 결정화한 팔에 담겨있는 에너지로 전방의 적에게 광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5 [심해의 숙녀 메일비올라]'는 파티 전체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스킬 대미지를 상승시킨다. 전방에 설치한 피뢰침을 향해 전기 충격을 떨어뜨려 주위의 적에게 뇌 속성 대미지를 가하는 '★4 [천진난만한 전격 아가씨 테르나]'도 등장한다. 12월 6일까지 복각 스토리 이벤트 '거짓된 인형 공주'도 열린다. 이벤트 기간에 한정적으로 등장하는 보스를 공략하고, 이벤트 재화를 모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