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01 17:58

'발로란트' 이벤트·'그랑사가'출시·'스토브인디' 메인 스폰서·'프린세스 커넥트'-'클로저스' 업데이트·'마이 리틀 파라다이스' 이벤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수퍼리그 개최, 페스티벌 세부 내용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15주년을 기념해 '피에스타' 업데이트를 하며, 네오플이 '사이퍼즈'에 신규 능력자 '수렁의 바스티안'을 추가 적용했다. 넷마블이 '하이프스쿼드'의 수퍼리그를 열고,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게임이 참가할 'AGF 2022'의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발로란트'가 플레이어 참여형 이벤트 '팀 에이스'를 열며, 엔픽셀이 '그랑사가'를 대만·홍콩·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에서 정식 출시한다. 스토브인디가 게임 페스티벌 '아웃 오브 인덱스  2022'의 메인 스폰서로 역할을 하며, 카카오게임즈가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호마레'를 추가했다. 넥슨의 MORPG '클로저스'가 8주년을 맞아 대규모 겨울 1차 업데이트 '브랜뉴 클로저스'를 실시하고 버킷플레이에서 서비스 중인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카스온라인'에 '피에스타' 업데이트

넥슨이 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15주년을 기념하는 '피에스타'를 업데이트한다.

실험실 모드에서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더글라스 제이콥의 좀비 실험실'이 적용된다. 실험실 업데이트는 '불폭탄 생성', '숙주 좀비 강화', '카르마 삭제', '인간회복', '좀비Z 경험치 개선'처럼 인간과 좀비의 변화한 전투 밸런스 경험을 제공한다. 실험실 모드에서 좀비로 10분 이상 플레이, 스킬 3회 이상 사용을 완수하면 '이벤트 해독기'를 얻을 수 있으며, 플레이 후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5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넥슨캐시' 1만원을, 피드백을 작성한 50명에게는 5만원을 선물한다.

(사진제공=네오플)
(사진제공=네오플)

◆네오플, '사이퍼즈'에 '수렁의 바스티안' 추가

네오플이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에 76번째 신규 능력자 '수렁의 바스티안'을 업데이트했다.

'바스티안'은 세 번째 환영 능력자로, 지난 11월 27일 사이퍼즈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스토리와 세부 정보가 공개되며 주목받았다. 쇼케이스에서는 바스티안이 '기류의 그레타' 일행을 함정에 빠뜨리는 장면이 공개됐다. 바스티안은 검은 액체 형상의 환영을 소환해 적의 이동 속도를 통제하고 공격한다. 투척 나이프를 환영으로 복제해 2회 연속 공격하는 '임페일'·액체 환영 덩어리를 투척하는 '비스커스네스' 스킬을 사용하며, 주요 스킬을 시전할 때 생기는 웅덩이는 '스닉 아미' 스킬과 연계해 인간 형태의 소환수를 부릴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하이프스쿼드' 수퍼리그 열어

넷마블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게임대전'에서 실시간 액션 배틀로얄 PC 게임 '하이프스쿼드'의 '수퍼리그'를 개최한다.

'유크타 게임대전'은 유튜브에서 공식 주최하는 창작자 온라인 게임 대전으로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 8일 수퍼리그를 시작으로 '장인 토너먼트', '레전드 크루 매치' 등의 이벤트 대전이 펼쳐진다. 수퍼리그는 200명 이상의 창작자가 팀을 이뤄 게임의 다양한 모드를 체험하며 실력을 겨루는 난투대전이다. 8일 오후 6시부터 미션을 통해 승점을 모으는 이벤트 매치가, 오후 8시부터는 '생존 모드'·'점령 모드'·'터치다운 모드' 점수를 합산해 우승자를 가리는 본선 경기가 진행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AGF 2022' 세부 내용 발표

카카오게임즈가 자사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에버소울'이 참가 예정인 '애니메이션×게임'의 협업 페스티벌 'AGF 2022'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AGF 2022는 애니메이션과 게임 콘텐츠를 소개하고 교류하는 페스티벌로,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카카오게임즈 부스에서는 이벤트를 통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게임 이용자를 직접 만날 계획이다. 우마무스메 부스에서는 이용자 간 룸매치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매치', 유명인의 육성 노하우를 알 수 있는 '우마무스메 육성 토크쇼', 유명인이 현장에서 육성한 우마무스메로 이용자와 벌이는 대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에버소울 부스에서는 성우들이 현장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에버소울 성우 초청 토크쇼',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이 에버소울의 정령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초청 드로잉쇼'가 열린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참여형 이벤트 '팀 에이스' 개시

라이엇 게임즈가 FPS '발로란트'의 플레이어 참여형 이벤트 '팀 에이스'를 진행한다. 

팀 에이스는 팀플레이를 통해 선물을 획득하는 이벤트,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함께 대회를 펼치는 '팀 에이스: 결정전'으로 구성된다. 팀 에이스는 12월 1일부터 1월 15일 중 '5인 팀플레이'를 진행한 플레이어에게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20개를 증정하며, 이를 PC방에서 달성하면 'PC방 1500 마일리지 쿠폰'을 지급한다. 팀 플레이 10회, 스파이크 설치·해체 500회 미션 달성 여부에 따라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30개·팔씨름 플레이어 카드·발로란트 굿즈 패키지 등의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엔픽셀)
(사진제공=엔픽셀)

◆엔픽셀, '그랑사가' 대만·홍콩·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서 출시

엔픽셀이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를 대만·홍콩·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에 정식 출시한다.

엔픽셀은 지난 10월 Qookka Games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대만·홍콩·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의 각 시장별 사전등록과 함께 공식 사이트 개설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인기 가수 '태연'을 홍보모델로 선정해 현지 TV·옥외 광고에서 이벤트를 선보이며 사전등록자 150만 명을 달성했다. 대만·홍콩에서는 양대 앱 마켓 인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아웃 오브 인덱스 2022' 메인 스폰서 역할

스토브인디가 오는 3일 열리는 실험 게임 페스티벌 '아웃 오브 인덱스 2022'의 메인 스폰서로 후원을 한다.

아웃 오브 인덱스 2022는 실험적인 게임을 조명하는 게임 행사로, 게임 플레이어보다 창작자를 위한 페스티벌이다. 스토브인디는 아웃 오브 인덱스 2022의 메인 스폰서로 실험적인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후원한다.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2' 참여·후원, 오는 18일 열리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 '버닝 비버 2022' 중 '스토브인디 어워즈'를 개최하는 스토브인디는 앞으로도 인디 게임 창작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호마레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호마레'를 추가했다.

'호마레'는 후열에서 무궁한 마력으로 모든 것을 지배하는 용의 수령이다. 적을 용안으로 붙들고 다채로운 보조계 스킬로 적의 마법 공격에 대한 내성을 약화시킨 뒤 뇌성벽력의 일격으로 잿더미로 만든다. 유니온 버스트인 '드래곤즈 둠'으로 마법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 하나가 용안 상태였던 경우 마법 대미지를 대폭 입히고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킨다.적 전체에 마법 대미지를 가한다. 오는 4일까지 실시하는 '프린세스 페스'는 3성 캐릭터들의 출현 빈도수를 증가하는 기간제 캠페인이다. 추가로 '호마레'의 출현 빈도수도 올라간다. 

(사진제공=넥슨)

◆'클로저스' 8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넥슨의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가 8주년을 맞아 대규모 겨울 1차 업데이트 '브랜뉴 클로저스'를 실시한다.

더 강력한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속 성장 점핑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년 1월 12일까지 진행하는 '브랜뉴 점핑 1차 이벤트'를 통해 기간 내 접속 시 기존 점핑 이벤트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장비를 풀세트로 제공하며, 최초로 '기계왕 초월 장비', '백야의 요새 장비'를 지급한다. 필수 주요 소모품 및 유니크 코스튬 풀세트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점핑 캐릭터를 최고 레벨로 생성해 '백야의 요새'지역 퀘스트부터 진행할 수 있다. 내년 2월 23일까지는 점핑 캐릭터와 비점핑 캐릭터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고속 성장 패스'를 오픈한다. 오는 12월 15일 신규 캐릭터 '애리'의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애리'는 '클로저스' 최초로 '활'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등장하며, 물과 독을 화살에 실어 날리는 택티컬한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버킷플레이)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 이벤트

버킷플레이에서 서비스 중인 휴양지 타이쿤 게임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는 휴양지 꾸미기 게임으로 약 3000종 이상의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나만의 휴양지를 만들 수 있다. 12월에는 화이트 크리스마스와 크리스마스 테마를 만나볼 수 있으며,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아이템 10종을 확인할 수 있다. 테마 한정 패키지를 판매함으로 남들과는 다른 휴양지를 꾸밀 수 있다.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하여 게임 내 필요한 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는 2가지의 테마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