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02 11:51

'에픽' 리얼리티스캔 iOS 버전·'세틀러' 출시·'매직' 세트 출시·'제2의 나라' 굿즈 펀딩·위니 '셀럽 어워즈' 메타버스 혁신상·희망스튜디오 '전지협 감사패'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업데이트, 세미나 개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이벤트를 열고, 언노운 월즈가 '문브레이커'의 앞서 해보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세미나 '2022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오는 6일 열리며,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무료 3D 스캐닝 앱인 '리얼리티스캔'의 iOS 버전을 내놓았다. 유비소프트 엔터터엔먼트가 '세틀러: 새로운 동맹'의 PC 버전을 2023년 2월 17일에 정식 출시하며,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가 '매직: 더 개더링' 점프스타트 2022 세트를 테이블탑으로 공식 출시했다. 넷마블이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크로스 월즈'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가 지난 1일 열린 '대한민국 혁신 셀럽 어워즈'에서 메타버스 혁신 부문을 수상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로부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돌봄 및 진로지원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이벤트

넷마블이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복각: 세이버워즈2~태초의 우주로~라이트판' 이벤트를 12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서번트 유니버스'라는 시공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 이벤트로, 지난해 10월 진행한 동일한 이벤트에 퀘스트를 추가했다. 미션 달성 조건을 완화한 '복각 라이트판'이다. 이용자는 이벤트 전용 아이템을 모으면 우주 범죄자를 소탕하는 '현상금 퀘스트'를 접할 수 있다. 특정 적을 쓰러뜨리면 이벤트 스토리의 핵심인 '여신경전'을 수집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여신경전 퀘스트'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언노운 월즈, '문브레이커' 앞서 해보기 업데이트

언노운 월즈가 '문브레이커'의 앞서 해보기 1.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언노운 월즈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맵인 '초렉 유적 발굴지'를 공개했다. 이 맵은 초렉 문명 콘셉트로 제작된 두 번째 맵이다. 초렉은 문브레이커의 세 가지 종족 중 하나로, 태양을 숭배하고 식물을 보호하는 농업 중심 종족이다. 그동안 이용자로부터 가장 많은 업데이트 요청을 받았던 도색 프리셋 공유 기능도 추가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자신의 SNS와 커뮤니티에 미니어처 도색 작업물을 공유할 수 있다.

(사진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사진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모바일게임협회, '2022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 주관

대한민국 인디게임 산업계가 준비해야 할 글로벌 진출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2022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6일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에서 열린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세미나는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투자, 마케팅, 게임개발 전문가의 강연과 질의응답·미래 트렌드로 이뤄질 예정이다. 오프닝 스피치는 2021년 리눅스재단 산하 '3D 오픈소스' 개발·발전을 위해 설립된 '리눅스 오픈 3D 재단'을 담당하는 로열 오브라이언 총괄이 맡는다. 현호진 버킷플레이 대표가 특별강연에서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준비하는 개발기 및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리얼리티스캔' iOS 버전 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무료 3D 스캐닝 앱 '리얼리티스캔'의 iOS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리얼리티스캔은 사진 촬영한 피사체를 쉽게 3D 모델로 만드는 모바일기기용 3D 스캐닝 앱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물체를 촬영하면 리얼리티스캔 앱이 이를 클라우드 프로세싱을 통해 3D 모델로 만든다. 3D 모델은 3D,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를 게시·공유·판매할 수 있는 '스케치팹'으로 보내 자신의 제작물을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언리얼 엔진, 트윈모션, 메타휴먼 또는 포스트 프로세싱 도구에 사용하기 위해 3D 모델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세틀러' 내년 2월 17일 정식 출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RTS '세틀러: 새로운 동맹'의 PC 버전을 2023년 2월 17일에 정식 출시한다.

세틀러 PC 버전은 유비소프트 스토어와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 기기용으로도 개발을 진행 중이다. 세틀러는 유비소프트의 독점 스노우드롭 엔진으로 개발됐다. 신작에서는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 하드코어 모드, 대전 모드 총 세 가지 게임모드를 제공한다.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은 게임 내 진영 중 하나가 고향을 떠나 새로운 미지의 땅에 정착하며 시작된다. 플레이어는 자원 확보, 정착지 구축, 도적의 습격, 새로운 문화 발견 등의 도전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사진제공=해즈브로)
(사진제공=해즈브로)

◆위저즈, '매직' 점프스타트 2022 세트 공식 출시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가 TCG '매직: 더 개더링'의 점프스타트 2022 세트를 테이블탑으로 공식 출시했다.

점프스타트 2022는 두 개의 팩을 개봉하고 조합해 40장의 테마 덱으로 플레이하는 매직의 기존 점프스타트 시리즈에 기초한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점프스타트 2022에서는 개별 팩 또는 24팩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 박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각 팩에는 총 20장의 카드 중 새로운 카드 1장과 함께 애니메이션 삽화 카드가 1장씩 포함돼 있다. 총 46가지 테마로 이뤄진 세트는 매직의 역사에 걸쳐 등장하는 재판 카드들과 함께  1000가지 넘는 체험 가능 카드를 제공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제2의 나라' 서비스 1.5주년 기념 굿즈 펀딩

넷마블이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크로스 월즈'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펀딩에서는 '제2의 나라'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우다닥 후드담요'와 '후냐 모니터 인형', '퐁퐁이 말랑 모찌 인형', '와글와글 후냐 장패드', '후냐 직소퍼즐', ''제2의 나라' 공식 향수' 등 총 6가지 신제품을 선보인다. 오는 6일 '후드담요와 말랑인형 세트' 및 '후냐 직소퍼즐'을 선 출시하고, 8일에는 ''제2의 나라' 향수'를 공개할 예정이다. ''제2의 나라'가 내방으로! 후드담요부터 말랑 인형까지!' 프로젝트 알림 설정 후 제품 구매 시 선착순 200명에게 '쿠우 마우스패드'를 증정한다. '우다닥 후드담요'구매 고객에게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스튬 소환 쿠폰'을, '후냐 직소퍼즐' 구매 고객에게는 '에너지 드링크'를 지급한다. ''제2의 나라' 향수' 구매 고객에게는 '콜렉팅 아로마'를 제공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위니, '셀럽 어워즈메타버스 혁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가 지난 1일 열린 '대한민국 혁신 셀럽 어워즈'에서 메타버스 혁신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혁신 셀럽 어워즈'는 그리너스 혁신, 뉴미디어 혁신, 루키스트 혁신, 케이스타 혁신, 메타버스 혁신 등 총 5개 부문에서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메타버스 혁신 부문은 버추얼 공간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이루어 낸 셀럽에게 주어지는 부문상이다. 위니는 올 한 해 동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로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팬들을 비롯한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게임을 넘어 스포츠,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와 협업해 활발한 활동을 펼친 것을 인정받았다. 

희망스튜디오, 전지협 감사패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로부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돌봄 및 진로지원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희망스튜디오는 전지협과 손잡고 사각지대 아동 및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희망스튜디오는 청소년 e스포츠 진로 교육 프로그램 '프로드리머'를 선보였다. 프로그램은 전국 20여 곳의 지역아동센터에서 e스포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20여 회의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e스포츠 인재를 선발해 심화 진로 컨설팅과 장학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코로나 기간 '취약계층 자가격리아동 긴급 지원 기부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게임사 등 파트너 기업들과 창의환경 인프라 조성, 온라인 교육격차 해소, 신체활동, 문화체험 활동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