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05 16:42

카카오게임즈 'AGF 2022'·'포트나이트' 챕터 4·'우마무스메' 이벤트·'KRPL' 우승자·'하이프스쿼드'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5일 게임업계에서는 게임아트전 진행, 사전 다운로드 실시, 정식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오는 10일부터 2023년 1월 29일까지 게임아트전 '넥스테이지'를 열고, 넷마블의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이 6일 사전 다운로드에 돌입한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정식 출시하며, 카카오게임즈가 'AGF 2022'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포트나이트'의 챕터 4-시즌 1을 시작하고,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의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e-스포츠 리그 '2022 신한은행 SOL KRPL 시즌2'에서 팀전·개인전 우승자가 확정됐고 넷마블이 실시간 액션 배틀로얄 PC 게임 '하이프스쿼드'의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게임아트전 '넥스트이지' 진행

넥슨이 10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 넥슨 게임아트전 '넥스테이지'를 개최한다.

넥스테이지는 자사의 게임 지식재산권(IP)을 기초로 제작한 캐릭터, 배경, 애니메이션을 각각 독립된 작품으로 전시해 게임 이용자와 일반 대중에게 게임의 예술성을 알리고 문화적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열린다. 전시 참여작은 115점으로 메이플스토리, 던전 앤 파이터, 마비노기처럼 넥슨의 대표적인 인기 IP부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마비노기 모바일, 프라시아 전기처럼 출시 준비 중인 신작에 이르기까지 총 15종이다. 넥스테이지는 사전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사전 다운로드

넷마블이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의 사전 다운로드를 오는 6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한다. 사전 다운로드는 에픽스토어와 스팀에서 가능하며, 8일 있을 앞서 해보기 전에 진행된다.

파라곤의 앞서 해보기 버전에는 27종 영웅, 맵 '빛의 아그니스', 경쟁전, 스타터 패스가 추가된다. 지난달 10일부터 21일까지 있었던 파이널 테스트에는 49만명의 글로벌 이용자가 참여했다. 앞서 해보기에서는 트윈블라스트, 머독, 벨리카를 포함한 영웅 스킬에 대해 개선 작업이 이뤄지며, 인게임 아이템·정글 몬스터들의 균형이 조정된다. 경쟁전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드래프트 방식을 개선하고, 친구추가기능을 확장하는 패치도 이뤄진다. 파라곤의 앞서 해보기는 8일 오전 11시 에픽스토어와 스팀에서 동시에 열린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그'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정식 출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를 글로벌 온라인 게임 플랫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

크래프톤은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가 배틀그라운드를 접하도록 에픽게임즈 스토어로 서비스 채널을 확장한다. 오는 8일부터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스팀 플랫폼과의 크로스플레이도 가능하다. 정식 출시 전에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6일 21.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이후 배틀그라운드 스토어 페이지가 사전에 열리는데, 이용자들은 게임을 사전에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AGF 2022' 성황리에 끝내

카카오게임즈가 '애니메이션×게임'의 협업 페스티벌인 'AGF 2022'에 참가해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카카오게임즈는 3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AGF 2022에 참가해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와 '에버소울' 부스를 열고 프로그램과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우마무스메 부스에서는 참여형 이벤트를 열어 게임 굿즈를 제공하고, 게임 인증 이벤트·퀴즈 게임·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했다. 에버소울 부스에서는 게임의 웹툰 OST를 듣고 가사를 맞히는 'OST 가사 맞추기 이벤트', 소원을 입력하면 기프티콘을 발송하는 '크리스마스 트리 소원 빌기 이벤트'에 이용자가 직접 참여했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이 에버소울의 정령을 동양적인 화풍으로 재해석해 그리는 '드로잉쇼 이벤트'와 에버소울 정령을 연기한 성우 4인이 OST를 가창하고, 이용자와 대담하는 '성우 토크쇼 이벤트'도 호응을 얻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 챕터 4 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포트나이트의 챕터 3를 종료하고 챕터 4-시즌 1을 시작한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챕터 4에는 마법과 같은 효과의 '키네틱 광석'을 얻을 수 있는 '섀터드 슬랩스'를 비롯해 신규 지역 5종이 추가됐고, 새로 도입한 '현실증강'으로 파워를 높일 수도 있다. 산악 오토바이를 타거나, 눈덩이 안에 들어가 구르거나, 충격파 망치로 공중에 뜨는 방식으로 이동하거나 플레이할 수도 있다. 새로운 무기와 아이템도 등장한다. 적에게 피해를 주는 동시에 상대를 멀리 날릴 수 있는 충격파 망치를 포함해 '엑스 칼리버 소총', '천둥 산탄총', '메이븐 자동 산탄총'을 신규 무기로 이용할 수 있다. 신규 치유 아이템인 '찰싹 베리'와 '찰싹 주스'는 유효 체력을 증가시키고 에너지 재생의 지속 시간도 늘려준다. 맵 위을 떠다니는 '하늘 해파리'와 접촉하면 유효 체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캠페인 및 미션, 특별 이벤트 스토리, 하프 애니버서리 특별 홈 화면을 접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로그인 보너스', '육성 우마무스메 무료 픽업', '서포트 카드 무료 픽업' 같은 캠페인과 미션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5일부터 13일까지 접속만 해도 매일 '쥬얼' 150개, 최대 쥬얼 1200개를 가질 수 있는 '카운트다운 로그인 보너스'와 함께 '육성 우마무스메'·'서포트 카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캠페인에도 참가할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2022 KRPL 시즌2, 우승자 확정

넥슨의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e-스포츠 리그인 '2022 신한은행 SOL KRPL 시즌2(2022 KRPL 시즌2)' 결승전에서 'SGA 인천'이 팀전, 'JJONG(한종문)'이 개인전 우승을 각각 차지했다.

지난 4일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2 KRPL 시즌2' 결승전에서는 이번 시즌 풀리그 1위의 SGA 인천과 게임코치, JJONG(한종문)과 RUNMINGI(민기) 등의 개인전 선수 8명이 경합을 펼쳤다. 팀전 결승에서는 SGA 인천이 게임코치를 세트 스코어 2:0으로 꺾고 우승의 쾌거를 이뤘다. 개인전 결승 1세트에서는 18라운드까지 이어진 레이스 끝에 88포인트를 선취한 'VEGA'가 1위를 기록했으며, 그 뒤를 이어 84포인트를 따낸 JJONG이 2위로 2세트에 진출했다. 2세트에서는 JJONG이 3:1로 승리를 거두며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게 됐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하이프스쿼드',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 실시

넷마블이 실시간 액션 배틀로얄 PC 게임 '하이프스쿼드'의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를 실시한다.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는 오는 13일까지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권 지역 이용자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누구나 테스트 종료 전까지 스팀 공식 페이지에서 '하이프스쿼드'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를 다운로드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테스트에서 신규 콘텐츠 '터치다운'과 '하이프스퀘어'가 선보인다. '터치다운'은 다섯 명이 한 팀을 이룬 후 맵 중앙에 생성되는 폭탄을 상대팀 거점에 터치다운해 점수를 획득하는 신규 전투 모드다. 아군을 보호하거나 상대를 방해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프스퀘어'는 미래 도시 배경의 칼리오스트로 맵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모드로, 맵 곳곳에 구현된 보물찾기, 외나무다리 건너기 등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