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06 15:26

보스아고라- 라이트닝빈즈 '파트너십'·라인스튜디오 '투자 유치'·메이플스토리-블랙핑크 '티저 영상'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6일 게임업계에서는 기부 이벤트, 프로그래머 양성, 셰프 챔피언십, 파트너십 체결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오는 9일까지 넥슨 사옥에서 '제3회 더블유WEEK'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스마일게이트와 에픽게임즈코리아가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그램퍼스가 서비스 중인 '마이리틀셰프'가 제 1회 세계 셰프 챔피언십을 개최하고 보스아고라재단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라이트닝빈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라인스튜디오가 프리미어파트너스로부터 4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고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와 블랙핑크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예고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더블유WEEK'

넥슨이 오는 9일까지 넥슨 사옥에서 '제3회 더블유WEEK'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블유WEEK'는 넥슨코리아 직원들이 참여하는 사원증 태깅 방식의 모금형 사내 기부 이벤트이다. 직원들은 넥슨 사옥에 마련된 기부부스에서 자신이 원하는 기부금을 직접 선택한 뒤 사원증을 태깅해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회사는 직원들의 총 모금액만큼 동일한 금액을 매칭해 두 배로 기부한다. 넥슨은 지난해 12월 첫 실시한 '더블유WEEK' 기부금 8500여만 원을 국내 최초 독립형 어린이 완화의료센터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 건립을 위해 서울대학교병원에 기부했고, 이어 지난 7월말 진행된 제2회 이벤트를 통해 7000여만 원을 장애 어린이 의료지원을 위해 푸르메재단에 기부했다. '제3회 더블유WEEK' 기부금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스게-에픽겜즈, '프로그래머 양성'

스마일게이트와 에픽게임즈코리아가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논리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프로그래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그래머들이 차별화 된 시선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도전적으로 성취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형 창작 문화 조성에 뜻을 함께 했다. 이달중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육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을 공고하고, 내년 2월부터 4개월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수료 시 공인수료증이 부여되며, 개발자로써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는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프로그램 대상자는 25명이다.

(사진제공=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 '셰프 챔피언십'

그램퍼스가 서비스 중인 '마이리틀셰프'가 제 1회 세계 셰프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챔피언십은 오는 23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3개의 레스토랑에서 펼쳐진다. 마이리틀셰프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존 스테이지보다 높은 난이도에서 경기가 펼쳐져 숨겨왔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대회이다. 입상자에게는 총 약 500만 원 상당 경품을 비롯하여 푸짐한 보상을 선사한다. 최종 우승자에게 백화점 상품권 50만 원을 증정하고,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30만 원권, 10만 원권 상품권을 지급한다. 3등까지 원하는 손님 코스튬 영구 증정, 추후 이벤트와 오프라인 대회 진행 시 우선 선발 및 혜택 제공, 기존 세계 셰프 대회보다 더 많은 젬을 획득할 수 있는 우승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보스아고라- 라이트닝빈즈 '파트너십'

보스아고라재단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라이트닝빈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게임 론칭을 위한 보스아고라 네트워크 제공, 게임 토큰 발행 지원, P2E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 NFT 판매를 위한 마켓플레이스 및 마케팅 지원, 게임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협력에 나선다. .보스아고라는 블록체인 기술과 키오스크와의 융합을 통해 다양한 실생활 서비스와의 연동이 가능한 '에브리데이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라이트닝빈즈는 엔씨소프트, 넥슨, 소프트맥스 등의 국내 대형게임사 출신의 업력 20년차 시니어 개발자들이 설립한 블록체인 콘텐츠 전문 개발사이다.

(사진제공=라인스튜디오)

라인스튜디오, 프리미어 파트너스서 400억 유치

라인스튜디오가 프리미어파트너스로부터 4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라인스튜디오가 법인을 설립한 후 첫 외부 투자 유치이다. 유치한 자금은 라인스튜디오의 게임 사업의 플랫폼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활용할 계획이다. 라인스튜디오는 일본, 타이완, 태국과 홍콩 등에서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2 등을 흥행시키며, 1억 명이 넘는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캐주얼 게임 명가로 거듭났다. 라인스튜디오는 북미 및 유럽 지역의 캐주얼 게임 시장에 도전하여 글로벌 게임 사업을 확장하려 한다. 지난 10여 년 동안 모바일 게임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을 활용해, 게임 플랫폼을 다양화하고 나아가 웹3 사업으로도 진출해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사진제공=넥슨)

메이플스토리-블랙핑크 '티저 영상'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와 블랙핑크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예고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는 블랙핑크 멤버들이 '메이플스토리' 패션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경험담, 갖고 있는 아이템 등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메이플스토리' 패션 아이템 개발에 참여하면서 톡톡 튀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열정적으로 제안하는 모습을 담았다. 넥슨은 티저 영상에 이어 더욱 많은 이야기를 담은 본편 1편과 2편을 후속 공개할 예정이다. 1편은 사전에 진행된 '2022 메이플 코디 토너먼트'의 유저 선택 결과를 블랙핑크 멤버들이 추측하면서 '메이플스토리' 코디 트렌드를 파악하는 과정을 담으며, 2편은 블랙핑크 멤버들이 컬래버 아이템을 직접 디자인하는 과정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