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06 17:22

뉴워커 '데이터 공급기업'·웨인힐스 '가족친화기업'·영림원 '봉사활동'·네이버 '연말결산'·더 샌드박스 '랜드세일'·파이랩-DWF랩스 '파트너십'·지닥 '디파이 서비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6일 IT업계에서는 신규 콘텐츠 공개, 협약 체결, 데이터 공급기업 선정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윌라가 '윌라 화요미스터리클럽'을 열고, 밀리의 서재가 오디오 드라마 신작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을 공개했다. SK㈜ C&C와 이타서울이 'ESG가치 창출 확산 위한 행가래-데이터플로깅 제휴 협약'을 맺었으며, 뉴워커가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서 3년 연속 데이터 공급기업으로 뽑혔다.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가 '가족친화기업'에 선정됐고, 영림원소프트랩이 지난 2일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네이버가 지난 5일 올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와 서비스 데이터를 포함한 '2022 연말결산'을 공개했고, 더 샌드박스가 '케이버스'의 파트너사를 공개하면서 케이버스 지역 내 랜드를 판매하는 '랜드 세일'에 돌입한다. 파이랩테크놀로지가 글로벌 벤처캐피탈 'DWF랩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지닥이 '지닥 디파이'를 2023년 1월 출시한다.

(사진제공=윌라)
(사진제공=윌라)

◆윌라, '윌라 화요미스터리클럽' 열어

윌라 오디오북이 '윌라 화요미스터리클럽'을 공개한다.

윌라 화요미스터리클럽에서는 매주 화요일 0시 윌라 오디오북이 엄선한 공포·스릴러 세 편을 공개한다. 앞서 공개한 '한국추리문학선', 'K-스릴러'를 잇는 세 번째 장르 문학 시리즈다. 해당 시리즈는 2023년 상반기까지 매주 화요일 자정 세 편씩 선보일 예정이다. 첫 공개 작은 '카오스 아파트의 층간소음 전쟁', '옥수수밭과 형', '고문관'이다.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공개

밀리의 서재가 오디오 드라마 신작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을 공개하며 웹 소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2차 콘텐츠 확장에 나선다.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은 천지혜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세자빈을 잃고 금혼령을 내린 왕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사기꾼이 나타나 벌이는 궁궐 사기극이다. 한 편당 25분 내외, 총 60화 구성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연재된다. 밀리의 서재는 신작 공개를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감상평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SK㈜ C&C

◆SK C&C-이타서울, '제휴 협약' 체결

SK㈜ C&C와 이타서울이 'ESG가치 창출 확산 위한 행가래-데이터플로깅 제휴 협약'을 맺었다.

2016년에 설립된 이타서울은 데이터플로깅을 통한 환경정화 캠페인을 주도해왔다. 데이터플로깅은 데이터와 플로깅의 합성어로, 수거한 쓰레기를 데이터화해 지역사회에 공유하는 환경공헌프로그램이다. 양사는 SK C&C의 생활 속 ESG 실천 앱인 '행가래'에 이타서울의 데이터플로깅 기능을 탑재한다. SK C&C 구성원을 대상으로 '행가래 데이터플로깅'을 시범 운영하고, 내년부터 행가래를 도입한 기업·기관·학교 60곳으로 적용 범위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뉴워커)
(사진제공=뉴워커)

◆뉴워커, 3년 연속 데이터 공급기업 선정

뉴워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서 3년 연속 데이터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신규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할 때 관련 데이터가 필요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국내 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국책 사업이다. 뉴워커는 해당 사업에 2021년부터 참여해 데이터 공급기업 자격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뉴워커는 인크루트에서 개발한 기업주문형 긱워커플랫폼이다. 뉴워커는 내년 1분기 중 데이터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수요기업 심사와 3자 협약을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에 데이터 수집·가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웨인힐스브라이언트A.I)

◆웨인힐스, '가족친화기업' 꼽혀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가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기업에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 출산·양육과 교육 지원, 유연근무제도로 가족 친화적 직장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웨인힐스는 오전 10시에 출근해 오후 5시에 퇴근하는 주 30시간 근무 제도, 거점 오피스를 활용한 출근 등의 가족친화제도를 통해 직원들이 개인 시간을 유동적으로 활용하고, 직장과 가정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진제공=영림원소프트랩)
(사진제공=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전개

영림원소프트랩이 지난 2일 가양5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강서구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영림원의 임직원 50명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은 가양5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강서구 취약계층을 위한 겨울맞이 김장나눔 사회공헌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1400㎏의 김장김치를 담근 후 취약계층 222가구를 돌며 직접 김치를 전달했다. 홍기화 영림원 기획혁신팀 상무는 "코로나19에 경기 침체까지 겹쳐 더욱 어려워진 시기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보탬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2022 연말결산' 페이지 

네이버가 연말을 맞이해 올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와 서비스 데이터를 담은 '2022 연말결산' 페이지를 지난 5일 공개했다. 

연말결산 페이지는 네이버 사용자의 서비스 활동 데이터를 요약한 '2022 한 장 정리', 인기 검색어를 살펴볼 수 있는 '100만이 찾은 키워드',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2022 포인트 연말결산', 서비스별 연말 이벤트 소식을 한데 모은 '모아보는 연말북'으로 이뤄졌다. 네이버는 사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림, 나우, 네이버 인플루언서, 프리미엄 콘텐츠, 쥬니버스쿨,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같은 네이버 서비스의 볼거리와 이벤트 소식을 모아보는 연말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더 샌드박스)
(사진제공=더 샌드박스)

◆더 샌드박스, '랜드 세일' 시작

더 샌드박스가 K-콘텐츠 기업과 브랜드를 위한 공간인 '케이버스'의 파트너사를 공개하고, 케이버스 지역 내 랜드를 판매하는 '랜드 세일'을 진행한다.

케이버스 파트너사와 이웃한 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랜드 세일은  9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더 샌드박스 가입회원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일반 랜드(1×1 크기)와 프리미엄 랜드(1×1 크기)는 청약 신청 후 추첨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스테이트(3×3 또는 6×6 이상의 크기 랜드)와 별도로 지정된 15개의 일반 랜드(1×1 크기)는 글로벌 NFT 거래소인 오픈시 경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파이랩테크놀로지)

파이랩-DWF랩스 '파트너십'

파이랩테크놀로지가 글로벌 벤처캐피탈 'DWF랩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DWF랩스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웹3 전문 VC다. 유망한 웹3 프로젝트에 투자 및 자문을 제공하면서 글로벌 확장을 지원해 오고 있다. 파이랩테크놀로지는 DWF랩스가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고 추가적인 글로벌 거래소 상장 및 디앱 유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파이랩테크놀로지는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DWF랩스로부터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사진제공=지닥)

◆지닥 '디파이 서비스'

지닥이 '지닥 디파이'를 2023년 1월 출시한다.

디파이란 탈 중앙화된 금융 시스템을 일컫는다. 지닥은 DeFi의 글로벌 유동성을 집결하고 고객확인제도(KYC), 자금세탁방지(AML),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트래블룰 기준과 정책을 모두 준수한 제도권 수준의 디파이 서비스를 글로벌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존 중앙화 된 씨파이 거래소의 한계를 극복할 예정이다. 국내에 유통되는 디지털 자산은 약 638개다. 이 중 국내산 디지털 자산은 241종이다. 지닥은 디파이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디파이 시장을 통해 유통되는 약 5000여개 디지털 자산을 엄격한 심사기준에 따라 선별 제공할 예정이다. 지닥을 통해 투자자들의 글로벌 시장참여가 빠르고 용이해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