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07 18:49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7일 게임업계에서는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에피소드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소식이 전해졌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에 캐릭터 적용

넥슨이 수집형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에 원작 애니메이션 캐릭터 '바닐'을 업데이트했다.

바닐은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에서 지옥의 공작이자 전(前) 마왕군 간부로 등장한다. 타인의 과거와 미래·생각을 꿰뚫어보는 힘을 지닌 악마로, 사람의 악감정을 좋아한다.

넥슨은 바닐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22일까지 '바닐 참전! 가면 쓴 악마 뽑기'에 신규 멤버로 '★4 [지옥의 공작] 바닐', '★3 [벌주기 위한 자세] 바닐'을, 페스 멤버로는 '★4 [전설의 모험가] 메구밍', '★4 [전설의 모험가] 위즈'를 추가한다. 같은 기간 멀티 배틀 '이 가면 쓴 악마에게 던전을!'에 참여해 이벤트 보스를 3회 처치하면 멤버 '★3 [자랑스러운 던전] 바닐'을 제공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샬롯의 테이블' 신규 에피소드 추가

넷마블이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에 신규 에피소드 '이사파티'를 추가,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이사파티는 레스토랑 샬롯의 테이블이 해변 지역으로 이사를 가는 내용이며, 이용자는 에피소드를 통해 새로운 장소에서 더 넓은 공간의 레스토랑을 꾸밀 수 있다.

넷마블은 영국의 쇠고기 요리 '비프웰링턴'과 최대 50명의 이용자가 팀을 이뤄 다른 팀과 경쟁을 펼칠 수 있는 '팀 경쟁'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팀 경쟁에서 퍼즐을 완료해 팀 포인트를 획득하고, 팀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퍼즐 블록을 없애며 마카롱을 획득해 나가는 퍼즐 기믹과 50개의 신규 퍼즐 스테이지도 추가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Book 7.0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서 Book 7.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토둠'과 '흑색거성' 지역에서는 화염과 독 속성을 지닌 뱀파이어 계열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이곳에서 이용자들은 필드 보스 '게이르스코굴', '토리도'와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몬스터를 처치해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각 서버 길드들이 한 필드에 모여 경쟁하고 지역을 쟁탈하는 '월드 지역 쟁탈전'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죽은 전사의 동굴', '다리 짧은 이의 무덤', '레가스 외각' 지역에서 기록한 순위에 따라 월드 지역 쟁탈전에 참여하게 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PBG 시즌2

크래프톤이 프로야구 선수들과 팬이 함께 PUBG: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대회 'PBG 플레이! 배틀그라운드: 홈런 말고 치킨(PBG)' 시즌 2를 17일 개최한다.

PBG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팬들과 프로야구 팬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협업으로 진행하는 연말 이벤트 대회다. 우승 상금은 총 1500만원이며, 우승 팀 명의로 KBO 퓨처스리그와 저연차 선수 지원 발전 기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대회에서는 프로야구 선수, 프로야구와 배틀그라운드 팬,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선수가 함께 팀을 이뤄 팀당 4명씩 총 10개 팀이 4개 매치에서 승부를 겨룬다. 프로야구 선수들은 평소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거나 배우고 싶어 하는 선수들로 각자의 구단을 대표해 대회에 나선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 이벤트 채널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겨울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차원관리국' 이벤트 채널을 정식으로 열고, 이용자 혜택을 제공한다.

차원관리국 이벤트 채널은 내년 2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최초 접속하면 신입 요원 지침서를 받아 보상과 채널 입장 안내를 확인한 후 이벤트 채널에 접속할 수 있다. 1차 업데이트에는 2종의 신규 맵과 이전 이벤트 채널의 맵을 플레이할 수 있는 '로테이션 맵'이 추가된다. 신규 맵 '디멘션: 시프트'와 '디멘션: 액티브'는 런너들이 똑같은 출발포인트에서 시작하나, 맵 중간에 존재하는 포털에서 전혀 다른 분위기의 맵으로 이동해 플레이하는 새로운 달리기 맵이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콘텐츠 공개

라이엇 게임즈의 FPS 발로란트가 신규 모드 '신속플레이 베타'와 특별 디지털 생방송 '재//기억' 등 플레이어를 위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신속플레이 베타는 발로란트의 5대5 스파이크 모드를 압축한 것으로, 5라운드를 먼저 승리한 팀이 이기는 구조다. 라운드가 시작되면 정해진 양의 크레드가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며, 연장전은 단판 승부로 이뤄진다. 짧은 시간 동안 많은 게임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준비한 신속플레이 베타는 7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특별 디지털 생방송 재//기억도 진행된다. 발로란트 플레이어, 프로 선수, 창작자 모두를 위한 축하 행사로 시청자 대상 한정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2월 17일 오전 3시부터 8시까지 트위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레인보우식스 시즈' 마지막 시즌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전술 멀티플레이 FPS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마지막 시즌인 '오퍼레이션 솔라 레이드'를 게임에 정식 반영했다.

오퍼레이션 솔라 레이드에서는 신규 대원, 신규 맵, 랭킹 매치 2.0, 크로스 플레이, 배틀 패스 개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사전 소개 영상 공개 당시 팬들의 관심을 받았던 스퀘어 에닉스의 니어 시리즈와 협업한 특별 상품도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콜롬비아 대테러 특수부대 출신의 방어 대원인 솔리스가 새롭게 합류했다. 그녀는 전자기기 탐지와 적 정보를 수집하는 '스펙-IO 일렉트로 센서'로 팀 내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지역학습센터 개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남아시아 아동·청소년과 여성을 대상으로 문해교육을 지원하는 지역학습센터(CLC)를 열었다.

모바일 RPG '에픽세븐' 이용자들은 인게임 응원 패키지 구매 비용을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약속해 희망을, Learning Never Stop!'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지난 2020년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됐다. 기부금 2억4000만원이 모였으며, 3만명의 유저들이 참여했다. 기부금 전액은 부탄 전역의 CLC 건립 및 개보수, 교사 역량 강화 같은 기초교육지원사업에 쓰였다. CLC 신규 설립(2개소), 기존 CLC 개보수(2개소)도 이뤄졌다. 문해교육 과 염색, 직조, 제과·제빵처럼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직업교육훈련도 제공됐다. 교육 기자재와 학습용품도 지원했다.

(사진제공=CJ ENM)
(사진제공=CJ ENM)

◆CJ ENM-드래곤플라이 '업무협약'

CJ ENM이 드래곤플라이와 신규 스토리 IP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CJ ENM과 드래곤플라이 양사는 '스페셜포스' 등 게임에 기반해 신규 스토리 IP의 오리지널 세계관 및 캐릭터를 공동 기획·개발하고 게임 및 영상 등으로 사업화하기로 합의했다. CJ ENM은 신규 스토리 IP의 기획·개발을 주도하고 웹툰과 드라마, 영화 등 영상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드래곤플라이는 신규 스토리 IP 기획·개발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고 이를 활용한 게임 사업화를 추진한다. CJ ENM의 콘텐츠 역량과 드래곤플라이의 게임 사업화 역량이 결합하면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