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08 19:38

'크래프톤' 광고 공모전·'문체부'-'콘진원' 게임인재원·'LoR' 신규 확장팩·'엘소드' 업데이트·'파라곤' 앞서 해보기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8일 게임업계에서는 겨울 업데이트 발표,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적용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마비노기'의 겨울 업데이트를 공개했고,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이터널 리턴'에 신규 캐릭터 '이렘'을 추가했으며, 크래프톤이 대학교 광고 동아리를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광고 공모전을 진행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인재원 5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라이엇 게임즈가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신규 확장팩을 출시했다. 넥슨이 '엘소드'에서 업데이트를 단행했으며, 넷마블이 '파라곤: 디 오버 프라임'의 앞서 해보기를 에픽스토어와 스팀에서 공개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마비노기' 겨울 업데이트

넥슨이 지난 7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온라인 라이브 쇼케이스 '판타지 온박싱'을 개최, 겨울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 판타지 온박싱은 겨울 업데이트 발표를 비롯해 협력과 굿즈 소개, 시청자 이벤트를 진행했다. 1부에서는 민경훈 디렉터가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12월에는 지난 여름 업데이트에서 경험한 성장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인챈트', '개조', '에르그' 등 각종 강화 시스템을 대폭 개편한다. 1월에는 신규 던전 '글렌 베르나'를 추가한다. 각종 신규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 '칼리아흐'가 등장하고, 파티를 구성해 낮과 밤으로 그룹을 나눠 다양한 전술을 펼쳐야만 공략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업데이트

넷마블이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5대 5 영웅전을 추가하고, 신규 영웅을 공개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5대 5 영웅전은 이용자들이 5종의 영웅으로 덱을 구성해 대결을 펼치며 별도의 조작 없이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원작의 결투장을 모티브로 제작된 PvP 콘텐츠로, 덱 구성을 통한 전략적 전투를 강조한다. 신규 영웅 '밤의 추적자 카일'을 공개했다. 밤의 추적자 카일은 불 속성의 근거리 딜러로 사슬을 이용해 공격한다. 사슬을 연속해 휘두르면서 지면을 강타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침묵 효과를 부여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신규 캐릭터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61번째 신규 캐릭터 '이렘'을 공개했다.  

이렘은 고양이와 인간 형태로 변신하며 전투를 펼치는 캐릭터다. 이렘은 고양이로 변신했을 때는 '냥냥펀치' 스킬로 지정 대상에게 돌진하며 앞발로 대미지를 가한다. 공중으로 점프하며 꼬리로 상대를 공격하고 적을 일정 기간 공중으로 떠오르게 할 수 있다. 인간으로 있을 때는 공을 던져 공격할 수 있으며, 상대를 적중시키면 '물고기 표식'을 생성할 수 있다. 물고기 표식은 고양이 형태에서 획득할 때 보호막을 생성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광고 공모전

크래프톤이 대학교 광고 동아리를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광고 공모전을 열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광고 공모전은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연세대, 서강대, 인하대의 광고 동아리 학생들이 학교별로 팀을 이뤄 총 11개 팀이 참가했다. 공모전은 겨울방학 시즌에 어울리는 광고 소재, 상시 활용 가능한 광고 소재 두 가지 중 한 가지를 골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광고 포스터와 영상을 제작해 출품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지난 1일 우수 작품 시상식에서 연세2팀이 1등을, 서강2팀이 2등을, 인하3팀이 3등을 각각 차지했다. 수상 팀에게는 총 300만원의 상금과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인 '삼뚝(3레벨 헬멧)' 모양의 트로피가 주어졌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문체부·콘진원, 게임인재원 5기 교육생 모집 시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 현장의 실무 능력을 갖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게임인재원 5기 교육생을 2023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

5기 교육생은 게임기획학과(30명), 2D·3D 그래픽 과정의 게임아트학과(40명), 3D그래픽스·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다루는 게임프로그래밍학과(50명) 총 120명을 모집한다. 기존 65명의 모집정원을 제2캠퍼스 개원과 함께 대폭 확대했으며, 교육생들이 취업시장 일정에 맞게 사회에 진출하도록 학사일정을 3월 개강과 2월 졸업으로 조정했다. 게임에 관심 있는 예비 취·창업자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1차 서류 전형과 2년간의 게임인재원 교육과정을 압축해 놓은 2주간의 2차 프리스쿨 전형을 거쳐 내년 2월 말 최종 선발되며, 본격적인 교육과정은 3월부터 게임인재원 제2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LoR' 신규 확장팩 출시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신규 확장팩 '다르킨 전설: 세계의 종결자'를 내놓았다. 

확장팩은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LoR 월드 챔피언십'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플레이어는 다르킨 전설: 세계의 종결자를 통해 '라이즈', '케일', '아트록스' 총 3종의 신규 챔피언을 접할 수 있다. 아트록스를 활용하면 챔피언 외에도 다르킨을 덱에 추가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두 개의 신규 근원도 추가된다. '세계의 종결자'는 덱을 구성할 때 챔피언 외에 다르킨을 덱에 추가할 수 있다. 다르킨을 셋 이상 사용하거나 소환하면 아트록스를 획득한다. '룬 마법사'를 사용하면 덱을 구성할 때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즉발·몰입 주문을 추가할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엘소드' 업데이트

넥슨이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에 '엘리시스'의 신규 전직 4라인 '아드레스티아'를 업데이트했다.

아드레스티아는 대물림되는 운명을 끊어내고 진정으로 '엘리오스'를 지키는 수호의 검으로 불린다. 1차 전직 '소어 나이트'·2차 전직 '파트로나'·3차 전직 '아드레스티아'까지 순차적으로 접할 수 있으며, 신성한 무기 '디비누스 마누스'를 활용해 전투에 임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5일까지 엘소드에 누적 30분 접속하면 '[코보] 캐릭터 슬롯 확장 카드(1칸)'를 지급한다. 12월 22일까지 퀘스트를 완료하고 '[코보] 개척의 증표 엘리시스'를 모아 '[루리엘]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루리엘] 혼백의 흔적 회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파라곤' 앞서 해보기

넷마블이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을 앞서 해보기로 에픽스토어와 스팀에서 출시했다.

파라곤은 영웅 27종 중 하나를 선택해 상대편 기지를 파괴하고 점령하는 게임이다. 넷마블은 게임 템포, 전략적 변수를 높였다. 풀 3D 배경에 각 영웅의 스킬, 연출을 구현했다. 4K, 60FPS 수준의 그래픽까지 지원한다. 넷마블은 앞서 해보기를 기념해 게임 팁을 영상으로 제작하고, 디스코드 이벤트 채널에 접수하면 추첨을 통해 2500레나르(게임재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