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09 16:46

'희망스튜디오'-'조이시티'기부 캠페인·'스플래시 대미지'-'해즈브로' 게임 개발·'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마지막 챕터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9일 게임업계에서는 e-스포츠 개인전 결승, 업데이트, 신규 리그 적용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오는 10일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인 '2022 신한은행 SOL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 개인전 결승을 열고, 넷마블이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을 적용했다. 카카오게임즈가 '패스 오브 액자일'의 신규 리그를 정식 출시했으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조이시티가 이용자 참여형 '조이풀'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플래시 대미지와 해즈브로가 트랜스포머스: 리액티베이트를 함께 개발하고 있으며,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에 마지막 챕터를 반영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 개인전 결승

넥슨이 오는 10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22 신한은행 SOL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 개인전 결승을 진행한다.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 개인전 결승은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10일 오후 6시부터 열리며, '카트라이더 e스포츠' 유튜브·트위치·아프리카TV 채널에서도 생중계된다. 개인전 결승에서는 지난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2' 우승자 김다원과 'NEAL(리우창헝)'을 비롯해 총 8명의 선수가 레이스를 펼친다. 넥슨은 개인전 결승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엠블럼을 잡아라'와 승부 예측 이벤트 보상을 상향해 '레전드 파츠 V1(무제한)', 'V1 특수 파츠 상자 1개'를 지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심연의 사도 네비로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심연의 사도 네비로스는 만능형 원거리 영웅이다. 기본 공격이 광역으로 적용되며, 적군의 모든 저항을 감소시킨다. 생존하고 있는 동안 자신과 아군의 만능형 영웅에게 해제 불가능한 보호막 효과를 부여한다. 오는 2023년 1월 5일까지 '챌린지 던전' 세 번째 정규 시즌을 진행한다. 챌린지 던전은 이용자가 항목별 도전 점수를 설정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PVE 콘텐츠로, 랭킹 1만위권 내에 입성하면 '전설 플러스 펫 소환권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POE' 신규 리그 출시 

카카오게임즈가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POE)'의 신규 리그 '금지된 성역'을 오는 10일 정식 출시한다.

금지된 성역은 이용자가 금지된 성역에 입장해 각 방을 하나씩 탐험하는 로그라이크 콘텐츠로, '투지' 수치를 표시한다. 투지는 성역을 탐험하는 동안 위험 요소에 따라 줄어들며, 모든 투지를 잃으면 성역 탐험도 종료된다. 성역 내 일부 방에는 이용자의 투지를 회복·감소시키며 성역 탐험에 영향을 주는 '은혜와 고난' 시스템이 적용됐다. 금지된 성역 리그에서는 변경사항도 접할 수 있다. 새로운 아틀라스의 기억 '지배'와 '야수'가 등장하고, 신규 스킬 젬 2종과 바알 스킬 젬 7종이 등장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조이시티, '조이풀' 기부 캠페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조이시티가 이용자 참여형 '조이풀' 기부 캠페인을 벌인다. 

기부 캠페인은 캠페인의 이름처럼 행복이 결여된 국내외 아동·청소년들의 삶에 행복을 채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조이시티 게임 '3on3 프리스타일' 편 캠페인은 12월 14일, '프리스타일 1&2' 편 캠페인은 12월 21일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 스마일기브를 통해 공개된다. 조이시티는 캠페인 기간에 각 게임에서 진행되는 인게임 기부 이벤트 미션을 달성하면 자체적으로 출연금을 준비해 전달한다. 나아가 이용자가 구매만 해도 기부되는 기부 패키지 수익금을 추가로 기부한다. 기부금은 아동·청소년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을 돕는 일에 쓰일 예정이다. 

(사진제공=텐센트)
(사진제공=텐센트)

◆스플래시 대미지·해즈브로, '트랜스포머스: 리액티베이트' 개발

스플래시 대미지와 해즈브로가 1~4인용 온라인 액션 게임 트랜스포머스: 리액티베이트를 협력해 개발 중이다.

스플래시 대미지는 '더 게임 어워드'에서 트랜스포머스: 리액티베이트 예고편 영상을 단독 공개했다. 예고편에서는 위기에 처한 인류의 모습과 인류가 남은 잔해 속에서 구해낸 오토봇의 모습이 등장했다. 트랜스포머스: 리액티베이트에서는 오토봇 캐릭터를 차량과 봇 형태를 오가며 자유자재로 변신시킬 수 있다. 이용자는 지금까지 오토봇이 직면했던 가장 큰 위협인 리전과 전투를 치르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마지막 챕터 적용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최종 콘텐츠 업데이트인 '마지막 챕터'를 게임에 정식 반영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마지막 챕터를 통해 에이보르의 대장정을 끝낼 예정이다. 마지막 챕터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엔드 게임 콘텐츠로 1.6.2. 패치와 함께 게임 내에 적용됐으며, 기존 플레이어는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마지막 챕터는 게임 중에 설정한 일부 스토리를 연결하는 퀘스트로 구성된다. 플레이어는 에이보르의 대서사를 마무리하는 새로운 모험과 기억을 발견하며 주요 등장인물과 역사적 인물, 오랜 친구와 적을 만나게 된다. 무료 퀘스트 '공유된 역사'에서는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의 등장인물이자 바심의 멘토였던 로샨이 등장해 함께 크로스오버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