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13 13:41

웨인힐스 'CES 2023' 참가·카카오톡 선물하기 '원소주 에디션'·벙커키즈 '시리즈A' 투자 유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3일 IT업계에서는 저장 탭 추가, 온라인 저작권 교육 시행, 신작 오디오북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네이버가 네이버 지도에 '저장 탭'을 새롭게 추가했고, 카카오는 이모티콘 창작자와 예비 창작자에게 온라인 저작권 교육을 제공했다. 윌라는 신작 '녹나무의 파수꾼'을 내놓았으며,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가 '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3(CES 2023)'에 참가해 자사의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선보인다.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원스피리츠와 원소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하며, 벙커키즈는 카카오벤처스·스프링캠프·라이징에스벤처스로부터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받는 데 성공했다.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지도'에 '저장' 탭 적용

네이버가 네이버 지도 첫 화면에 '저장 탭'을 추가했다. 저장한 장소의 정보를 더 쉽게 확인하기 위한 조치다. 

더 많은 장소를 저장하도록 저장 가능한 장소의 수를 2000곳에서 5000곳까지 늘렸다. 해당 기능은 12일부터 네이버 지도 사용자를 대상으로 차례로 배포 중이다. 저장 탭에서는 네이버 지도를 비롯해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통합검색, MY플레이스, 블로그, 카페)에서 저장한 장소 정보도 볼 수 있다. 정보를 음식점, 카페, 숙박, 명소처럼 업종별로 모을 수 있다. 네이버 지도를 활용하는 도중 화면 내의 '별' 모양 버튼을 클릭해 지도상의 저장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 '온라인 저작권 교육' 시행

카카오가 오는 14일 이모티콘 창작자와 예비 창작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저작권 교육을 진행한다. 

카카오는 디지털 콘텐츠 창작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상표권 관련 사례에 대한 창작자의 인식 강화를 돕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 현재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 상품을 입점해 활동 중인 창작자를 넘어 이모티콘 작가를 꿈꾸는 예비 창작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곽재우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가 진행한다. 저작권과 상표권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설명하고 저작권·상표권 침해 사례, 합법적인 저작권·상표이용방법처럼 이모티콘 창작에 필요한 저작권 관련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카카오TV '카카오 이모티콘' 채널을 통해 14일 오후 7시부터 생중계된다. 

(사진제공=윌라)
(사진제공=윌라)

◆윌라, 신작 '녹나무의 파수꾼' 공개

윌라 오디오북이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 '녹나무의 파수꾼'을 출시했다.

녹나무의 파수꾼은 고아로 태어나 절도죄로 수감 중인 청년 레이토가 존재를 알지 못했던 이모에게 '월향신사'라는 곳의 '녹나무'를 지키는 임무를 받으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고 있다. 윌라 오디오북에서 공개한 '백조와 박쥐', '눈보라 체이스', '범인 없는 살인의 밤' 등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들은 회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최근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오디오북 사전 연재가 성공리에 마무리되기도 했다.

(사진제공=웨인힐스브라이언트A.I)

◆웨인힐스, CES 2023 참가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이하 웨인힐스)가 2023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IT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3(CES 2023)'에 참가한다.

웨인힐스는 CES 2023에서 업그레이드된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 'TTV(Text-to-Video) A.I'와 'STV(Speech-to-Video) A.I'를 공개한다. 실리콘밸리에서 화제인 생성 AI의 새로운 비전도 제시한다. 이번에는 단독 부스를 설치해 관람객과의 접점을 높이고, 기술력을 뽐낼 계획이다. TTV A.I, STV A.I는 텍스트나 음성 데이터를 입력하면 내용에 맞는 영상을 자동 생성하는 AI 기술이다. 현재 국내외 금융·제조 대기업과 계약을 맺고 금융상품설명서나 보험상품약관을 영상화하는 데 쓰이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톡 선물하기, '원소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원스피리츠와 함께 '원소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단독 출시한다.

원스피리츠는 지난 11월 21일 온라인 유통 채널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단독 입점해 '원소주'와 '원소주 스피릿'으로 이뤄진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 선물하기에서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구매가 이어지며 출시 당일 준비한 물량 5만병이 모두 완판됐다. 현재도 일평균 5000병이 판매되며 온라인에서도 원소주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선물하기에서의 원소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원소주와 원소주 스피릿으로 구성됐다. 13일 오전 8시부터 1만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벙커키즈, 시리즈A 투자 유치 성공

벙커키즈가 카카오벤처스와 스프링캠프, 라이징에스벤처스로부터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벙커키즈는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의 건강 목표 달성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개인에게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식단을 짜는 AI 알고리즘으로 개인맞춤식이관리를 돕는다. 벙커키즈의 마이쉽단은 키와 몸무게, 운동량 같은 신체 활동 정보와 건강 목표를 입력하면 권장 영양소를 진단한다. AI 영양사가 영양학 기반의 맞춤 식단을 추천한다. 초개인화 식단을 배송받을 수 있다. 식단은 매 끼니 겹치지 않는 식품으로 배달되며, 주 2회 새벽에 받아볼 수 있다. 벙커키즈는 앞으로 맞춤 식단 추천 알고리즘의 딥러닝 기술을 강화하고, 다양한 건강 목표를 가진 고객들로 타깃 군을 확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