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13 15:00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3일 게임업계에서는 대통령 표창 수상, 기부 이벤트 실시, 신규 캐릭터 추가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엔투는 12일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단체 분야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고, 라이엇게임즈는 사회공헌기금을 기부하기 위해 전 세계적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가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 2종을 적용했으며,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2023 레인보우 식스 e스포츠 글로벌 구조'를 발표했다. 슈퍼셀이 지난 12일 '클래시 오브 클랜'의 겨울 이벤트를 단행했고, 컴투스홀딩스는 '드래곤 블레이즈'의 글로벌 업데이트에 돌입한다.

◆넷마블엔투, '대통령 표창' 수상

넷마블엔투가 신규 일자리 창출과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2일 열린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단체 분야(민간기업)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 주관의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 질을 개선하며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게 포상하는 제도다. 넷마블엔투는 2020년 대비 직원 숫자 65% 증가, 정규직 고용률 99.2%를 달성하며 양질의 고용 창출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9년 10월 포괄임금제를 폐지했고, 지난해에는 전직원 연봉 800만원을 인상하는 등 근로환경 개선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 고용노동부에서 일하는 방식과 근로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 중인 '일·생활 균형 캠페인'에도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기금 기부 위한 글로벌 이벤트

라이엇게임즈는 사회공헌기금 기부를 위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은 라이엇 게임즈의 지역별 사무소와 '글로벌 기빙' 간 협업을 통해 이뤄진다. 라이엇 게임즈가 인게임 이벤트를 통해 조성한 사회공헌기금 600만달러 이상을 기부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캠페인을 위해 28개국에서 국가별로 3개씩 총 84개 비영리단체를 기부 대상으로 선정했다. 플레이어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기부 대상으로 선정된 비영리단체를 확인 후 12일부터 22일까지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투표 종료 후 가장 많이 득표한 단체에 소속 국가에 할당된 기부금의 50%를 전달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적용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 2종을 추가했다.

신규 캐릭터는 '★5 [‡암흑소녀 제로식‡ 디네]'를 포함한 한정 캐릭터 2종과 신규 캐릭터 2종으로, 오는 21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5 [‡암흑소녀 제로식‡ 디네]’는 대양을 달리는 캐릭터로, '회복 무효 효과'를 가진 구체를 불러내 부딪친 적에게 암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5 [허공에 흩날리는 바람의 꽃 소냐]'는 별을 건너온 무희로, 바람을 휘두른 참격으로 주위의 적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검격을 날려 부딪친 적을 베어 수속성 대미지를 가하는 '★5 [왕국의 맹장 하리달]',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산탄을 쏘아 광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3 [하렘 생활을 꿈꾸며 루 루트]'도 함께 등장한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레인보우 식스 글로벌 구조' 발표

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가 내년 3월부터 진행하는 '2023 레인보우 식스 e스포츠 글로벌 구조'를 정식 공개했다.

2023 레인보우 식스 e스포츠 글로벌 구조는 한국, 유럽, 북미, 브라질, 일본, 히스패닉 남미, 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동·북아프리카 총 9개 지역으로 이뤄진다. 유비소프트는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국제 경기를 개최하고, 신흥 팀과 선수들에게 대회에서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9개의 지역에서는 리그의 지속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스테이지마다 특색 있는 지역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개방형 예선 구조를 통해 신예 팀에게 더 많은 경기 기회를 부여하고, 폐쇄형 리그를 통해 팬들에게는 높은 수준의 프로 경기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에서는 최대 8개 팀이 폐쇄형 리그에 참가할 수 있다.

(사진제공=슈퍼셀)
(사진제공=슈퍼셀)

◆슈퍼셀, '클래시 오브 클랜' 겨울 업데이트 실시

슈퍼셀은 지난 12일 '클래시 오브 클랜'에 신규 슈퍼 유닛, 클랜 캐피탈 구역, 방어 시설, 마법을 추가하는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슈퍼 유닛으로 '능력자 광부'를 추가했다. 거대한 파워 드릴을 이용해 빠른 속도로 공격하는 능력자 광부는 쓰러질 때 최후의 일격으로 강력한 폭탄을 남기고 사라진다. 마을회관 13레벨과 광부 7레벨 이상에서 잠금 해제된다. 클랜 캐피탈 관련 콘텐츠가 적용됐는데, 새로운 캐피탈 구역인 '해골 공원'을 잠금 해제하면 신규 캐피탈 유닛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강력한 피해를 주는 '인페르노 드래곤'이 등장한다.

이 밖에 2개의 새로운 방어 시설인 '반사경'과 '미니 미니언 벙커'를 비롯해 신규 마법인 '무덤 마법'도 접할 수 있다.

(사진제공=컴투스홀딩스)
(사진제공=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드래곤 블레이즈'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가 '드래곤 블레이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영웅 '케플레테'와 '힐데가르트'가 등장한다. 케플레테는 생명공학 분야에 뛰어난 연구원 캐릭터다. 딜러 포지션으로 강력한 공격과 함께 자신의 지능을 높인다. 힐데가르트는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키거나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리그전 콘텐츠는 세 종류로 이뤄진다. 기존 '메이저 리그전' 외에 세컨드임팩트와 퍼스트임팩트 영웅만 참여할 수 있는 '세컨드 리그전', 퍼스트임팩트 영웅만으로 전투를 벌이는 '퍼스트 리그전'이 도입된다. 길드원들과 함께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레이드 콘텐츠 '길드 돌격대'와 드래곤 블레이즈의 숨겨진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별의 기록'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