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14 17:55

'겟앰프드' 사전예약·'블소2' 업데이트·'포트나이트'-'폴가이즈' 겨울 이벤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4일 게임업계에서는 겨울 테마 추가 업데이트, 점령전 도입, 리모트 플레이 서비스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겨울 테마를 적용했고, 넥슨은 '문명: 레인 오브 파워'에 불가사의 점령전을 도입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원격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리모트 플레이 서비스 '오딘 링크'를 내놓았으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겟앰프드'의 스토브 채널링 정식 입점을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선다. 엔씨플레이가 '블레이드&소울2' 업데이트 '개화'를 진행했고,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에서 겨울맞이 이벤트를 연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파라곤'에 겨울 테마 적용

넷마블이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의 첫 업데이트로 겨울 테마를 추가했다.

업데이트로 게임의 맵에 눈이 내리고, 눈·얼음 재질의 사운드를 접할 수 있게 됐다. 펭마오, 가젯, 칼라리, 램페이지, 신비 영웅 5종의 겨울 테마 스킨도 도입했다. 해당 스킨은 추가 공지 전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겨울 테마 스킨 초상화도 제공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기존·신규 이용자에게 영웅 11종을 제공한다. 기존 이용자 중 해당 영웅을 보유하고 있다면, 구매에 소모한 재화를 환급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문명'에서 불가사의 점령전 공개

넥슨이 모바일 신작 '문명: 레인 오브 파워'에서 불가사의 점령전을 선보였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동시 진행되는 첫 시즌으로 본격적인 연맹 간의 전투가 이뤄진다. 주요 불가사의를 공격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승리를 쟁취하는 점령전을 추가했는데, 불가사의는 총 13종이다. 수도급, 대도시급, 소도시급인데 규모에 따라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가장 큰 수도급은 '피라미드'이며, 대도시는 '경복궁'·'자유의 여신상' 등 4개의 랜드마크다. 소도시급에는 '콜로세움'·'스톤헨지' 등 8개의 문화 유적지가 포함된다. 시즌의 연대기가 진행되면서 낮은 등급의 불가사의부터 접할 수 있으며, 각각 1주 단위로 점령전이 펼쳐진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리모트 플레이 서비스 '오딘 링크' 출시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원격으로 진행할 수 있는 리모트 플레이 서비스 '오딘 링크'를 내놓았다. 

오딘 링크는 PC 버전 오딘을 모바일 기기에서 원격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신규 시스템으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과 웹 브라우저를 통해 PC용 오딘을 즐길 수 있다. 필드·던전 사냥, 공성전을 플레이할 때 캐릭터 상태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알림톡' 기능으로 캐릭터 사망, 가방 공간 부족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도록 돕는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8일까지 '장비 강화&세공 지원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에게는 '빛나는 무기 강화석 상자'와 '축복의 세공석 상자' 같은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겟앰프드' 사전예약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난투형 액션 게임 '겟앰프드'의 스토브 채널링 정식 입점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겟앰프드의 채널링 입점(스토브 출시)에 앞서 '스토브 겟앰프드' 이용자에게 전용 혜택을 지급하기 위한 사전예약 이벤트로, 5만 GM과 스토브 캐시 3000원을 스토브 겟앰프드 이용자 전원에게 지급한다. 보상은 스토브 출시 후 스토브 겟엠프드에 접속하면 받을 수 있다. 스토브는 사전예약 달성 수에 따른 추가 보상도 준비했다. 이달 13일부터 스토브 출시까지 사전예약자 수가 5000명에 도달하면 '+10 속성별 공격강화 소재' 6종을, 1만명이 넘으면 'GM 5인방 코디 액세서리 상자'와 '액세서리 옵션 커스텀 카드'를 스토브 겟앰프드 회원 전원에게 제공한다. 3만명 이상을 돌파하면 '레어 액세서리 상자 A', '레어 액세서리 상자 B'도 지급한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블소2' 업데이트 '개화' 시작

엔씨소프트가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소울 2'의 대규모 업데이트 '개화'를 실시했다.

블소2는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를 업데이트했다. 월드 내 전 서버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1층부터 상층부로 진입할수록 난도가 상승한다. 신규 보스 광란의 검 '세뇌된 비류하', 재앙의 귀면술사 '흑마영'을 처치하면 새로운 전설 장비 제작 재료를 포함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흑마영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소울 각성' 시스템도 공개했다. 영웅 등급 이상의 소울을 각성하는 신규 시스템으로, 착용하면 소울 고유의 블레이드 효과와 새로운 소울 각성 무공이 확률적으로 발동한다. 영웅, 전설 등급 소울은 각각 1성, 3성까지 각성할 수 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폴가이즈, 겨울 이벤트 돌입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자사의 게임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에서 겨울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트나이트에서는 1월 3일까지 '겨울 축제 원더랜드' 섬에서 '겨울 축제 2022'를 접할 수 있다. 14일 동안 매일 무료로 14개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겨울 축제 동안에만 접할 수 있는 겨울 테마 무기도 등장한다. '눈덩이 발사기'는 폭발하는 눈덩이를 발사하며, '홀리데이 선물!'은 던져 선물을 열고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도록 돕는다. 폴가이즈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선물 찾기 이벤트'를 1월 5일까지 연다. 플레이 도중 획득할 수 있는 '선물'을 모으면 '호두까기 인형' 코스튬과 '숨겨진 선물' 명찰, '친구 만들기' 닉네임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27일까지 폴가이즈에 로그인만 해도 모든 플랫폼에서 상점을 통해 '슬로프 라이더' 코스튬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