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15 18:22

'엔씨' DJSI 코리아 지수 편입·'아카' 글로벌 출시·'2022 겜프야' 글로벌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5일 게임업계에서는 제휴 프로모션 시작, 업데이트 시행,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 체결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의 '던전 앤 파이터'와 맘스터치가 제휴 프로모션에 나서고, 넷마블의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가 '트레이드'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14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맺었으며, 엔씨소프트는 '202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코리아 지수에 이름을 올렸다. 네오위즈의 '아카'가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서 글로벌 정식 출시됐고,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던파·맘스터치, 제휴 프로모션 돌입

넥슨의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 앤 파이터'와 맘스터치가 제휴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제휴에 따라 내년 1월 11일까지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후라이드싸이순살, 싸이버거, 콜라, 게임 쿠폰으로 구성한 '던파모험세트'를 접할 수 있다.

세트 박스에는 '던파'의 인기 NPC '단진'이 포함되며, 쿠폰 번호를 던파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캐릭터에 착용할 수 있는 '꼬꼬 모자&눈사람 바디 아바타 상자', '칼레이도 박스(10개)', '바인드 큐브(5개)', '마스터 계약 패키지(3일)'를 받을 수 있다.

1월 12일까지 던파에 '맘스터치 아라드점'을 열고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간 '헨돈마이어 광장'에 있는 맘스터치 아라드점의 NPC '빵나'를 찾아 3단계로 구성된 햄버거 만들기 미션을 완수하면 각종 회복 아이템과 버프 물약, 코인을 비롯해 '폭풍의 역린[일반] 프리패스'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신규 콘텐츠인 '트레이드'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트레이드는 사용하지 않는 선수 카드를 활용해 필요한 선수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사용되는 카드의 개수와 등급에 따라 선수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선수 카드의 강화 등급을 다른 선수 카드에 이전하는 '특성 전수' 시스템도 도입했다. 해당 시스템은 선수 카드 간의 등급 차이가 적을수록 더 높은 단계의 강화 능력치를 이전할 수 있다.

넷마블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모두 출석하면 '다이아몬드 선수 선택팩'을 받고 최고 등급의 선수 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19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득표한 아이템을 모든 이용자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14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상생협력기금은 내국 법인이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하는 민간 재원으로, 상생협력법에 의한 사용 용도에 따라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민간자율추진사업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상생협력기금을 국내 창의, 창작, 창업 생태계 조성과 확대를 위해 사용한다. 이를 위해 청년 창업자와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일에 나설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독립 창업 재단인 '오렌지플래닛'을 통해 수년간 청년의 창업·경영 활동을 지원해왔으며, 상생협력기금 조성이 이 같은 활동과 어우러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DJSI 코리아 지수 진입

엔씨소프트가 '202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코리아 지수에 편입됐다. DJSI는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S&P 글로벌 스위스 SA'가 매년 기업의 ESG 성과를 평가해 발표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지수'다.

2022 DJSI 코리아 지수에는 205개 평가 대상 기업 중 52개 국내 기업이 이름을 올렸는데, 게임사로는 엔씨가 유일하다. 엔씨는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인적자원 개발, ESG 경영 데이터 공개 영역에서 긍정적인 평과를 받았다.

(사진제공=네오위즈)
(사진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아카' 스팀·닌텐도 스위치에서 출시

네오위즈가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를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서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아카는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힐링 어드벤처 게임으로, 채집과 제작을 통해 섬을 가꿀 수 있다. 미니 게임과 수영, 구름 관찰, 섬 탐험 같은 활동을 할 수 있다. NPC와의 상호작용으로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도 포함돼 있다. 정식 출시 버전에는 단풍 섬, 야자수 섬, 대나무 섬, 야자 섬 4종의 섬이 있다. 각 섬에 특별한 메인·서브 퀘스트가 존재한다. 아카는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총 9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가격은 스팀과 스위치 모두 1만3500원이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컴투스홀딩스)
(사진제공=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2022 겜프야'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가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에 따라 듀얼 속성의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를 영입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달 27일까지 '베베', '이시스', '킨슬리'를 얻을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트레이너는 두 가지 속성을 지니고 있어 조합을 통해 선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몇 가지 이벤트가 열린다. '시나리오 버닝 이벤트'는 이달 21일까지 진행돼 선수 육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열혈고교 시나리오는 선수 육성을 할 때 스킬 할인을 10% 추가하며 '게임빌 슈퍼스타즈', '미스틱 유니콘즈', '메카닉 스팀보이즈'를 제외한 모든 시나리오에서 훈련 보상이 10% 늘어난다. 슈퍼스타 트레이너 '어거지 죠'를 영입할 수 있는 슈퍼패스는 다음 달 4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