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16 18:12

'에픽게임즈 코리아' 홀리데이 세일·'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사전체험 일정·'안녕 엘라' 콘텐츠 추가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6일 게임업계에서는 스킬 업데이트, 인디게임 페스티벌 개최, 2차 업데이트 시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스킬을 업데이트하고,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가 온·오프라인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를 시작했다. 넥슨이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 '피에스타'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추가 할인 상품권과 명작 게임을 할인가에 제공하는 '홀리데이 세일 2022'를 연다. 네오위즈가 '브라운더스트2'의 글로벌 사전체험 테스트 일정을 밝혔고, 컴투스홀딩스는 '안녕 엘라'에서 PvP 콘텐츠인 '결투장'을 공개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메이플M' 신규 'V 매트릭스' 스킬 추가

넥슨이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V 매트릭스' 스킬을 업데이트한다.

업데이트에 따라 전사, 도적, 마법사, 궁수, 해적 직업군별 공용 스킬 1종과 각 직업별 스킬 1종이 추가된다. 신규 스킬은 기존 V 매트릭스 스킬과 동일하게 '코어 젬스톤'을 통해 획득하거나 제작할 수 있다.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레벨부터 100레벨 미만 캐릭터로 입장할 수 있는 '모험의 수련장'을 적용했다. 자동 전투가 가능한 던전으로,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할 때마다 스페셜 수련을 경험할 수 있다. 수련에서 특별 몬스터를 무찔러 더 많은 경험치와 레드메소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진행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를 개최했다.

버닝비버 2022 오프라인 행사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메인 스트리트 내 별도 팝업 공간에서 열린다. 행사장에는 액션, 레트로, 캐주얼, 아카이드 장르를 망라하는 80개의 인디게임 전시 부스가 설치되며, 관람객들은 이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이미 출시된 히트작부터 출시를 앞두고 있는 기대작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인디게임 산업 트렌드를 조망하고 창작자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콘퍼런스도 열리며, 큐레이션 월을 포함한 기획 전시도 진행된다. 주말에는 유명 창작자와 인디게임 관계자들의 팬 사인회가 관람객을 맞는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카스온라인' 피에스타 2차 업데이트

넥슨이 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 '피에스타' 2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좀비 점령전(베타)'에 신규 밸런스 패치를 적용했다. 최소 3명부터 최대 10명까지 자유롭게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1거점 플레이 시간이 120초에서 135초로 늘어난다. 2거점과 3거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좀비로 '가니메데'와 '데이모스'를 추가하고, 인간과 좀비 부활 대기 시간을 줄였다. 넥슨은 피에스타 2차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29일까지 해독기를 획득할 수 있는 '눈꽃 이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15분, 30분 단위로 플레이 시간을 달성하면 '눈꽃'과 여러 해독기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홀리데이 세일 2022' 시작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추가 할인 상품권과 명작 게임을 할인가에 제공하는 '홀리데이 세일 2022'를 진행한다.

홀리데이 세일 2022에서는 '피파 23'(60%),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25%), '세인츠 로우'(45%),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50%), '뉴 테일즈 프롬 더 보더랜드'(40%) 등을 75%까지 할인 제공한다. 기간은 1월 6일 오전 1시까지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홀리데이 세일 기간에 25% 할인을 적용할 수 있는 '에픽 상품권'을 무제한 제공한다. 에픽 상품권은 장바구니에 담은 게임의 합계 금액이 1만5000원 이상이면 적용 가능하며, 이벤트 종료 시점인 1월 6일 오후 1시까지 사용할 때마다 끊임없이 새로 발급된다.

(사진제공=네오위즈)
(사진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사전체험 일정 발표

네오위즈가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의 글로벌 사전체험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사전체험 테스트는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 기간은 2023년 1월 10일부터 17일까지다. 이용자는 테스트를 통해 장르와 이벤트가 있는 브라운더스트2의 '팩 시스템'을 접할 수 있다. 판타지 배경의 메인 스토리를 다루는 스토리 팩부터 다양한 시공간에서 펼쳐지는 캐릭터들의 모험을 그린 '캐릭터 팩', 몬스터와 함정을 확인할 수 있는 '악마성', 다른 플레이어와의 전투를 통해 전략을 구성할 수 있는 '거울 전쟁' 콘텐츠까지 체험할 수 있다.

(사진제공=컴투스홀딩스)
(사진제공=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안녕 엘라'서 '결투장' 공개

컴투스홀딩스가 모바일 수집형 RPG '안녕 엘라'의 PvP 콘텐츠 '결투장'을 정식 오픈했다.

결투장은 다른 이용자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비동기식 PvP 콘텐츠로, 성장한 영웅을 전략적으로 조합해 경쟁에 참가할 수 있다. 시즌제로 진행되며 이번 시즌은 다음 달 9일까지 진행된다. 시즌 중 결투장 성적을 기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100위까지는 '크리스탈'을 획득한다. 상대방과 결투해 승리하면 상대의 랭킹을 빼앗는 형태로, 높은 순위의 유저와 대결에서 승리하면 순위를 대폭 상승시킬 수도 있다. 핵심 재화인 크리스탈이 등장하며 게임 내 '크리스탈 상점'이 새롭게 개편된다. 크리스탈 상점에서는 캐릭터들의 전용 장비처럼 희귀한 아이템을 확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