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19 17:13

'라이엇 게임즈' 히어로vs빌런 대회·'넷마블문화재단' 전시회·'히트2' 오프라인 행사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9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진행, 티저 영상 공개, 리그 개최 발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이 24~25일까지 '크리스마스N박물관' 이벤트를 열고, 메타버스월드가 메타버스 플랫폼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제3회 발할라 리그'를 개최 예정이며, 라이엇 게임즈는 '괴물 습격!' 출시를 기념해 '돌려돌려 TFT: 히어로vs빌런' 대회를 19일부터 진행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이 '2022 넷마블 창문프로젝트 전시회'를 실시하고, 넥슨이 '히트2' 출시 후 첫 오프라인 행사인 '히트투나잇'을 열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컴퓨터박물관, '크리스마스N박물관' 이벤트

넥슨컴퓨터박물관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4일과 25일 이틀간 '크리스마스N박물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이벤트는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 아이템숍에는 '메이플스토리와 추억네컷' 포토 부스가 위치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아이템숍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거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박물관 방문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핑크빈, 예티, 돌의 정령 같은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 프레임으로 셀프 네 컷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박물관 3층 오픈수장고에서는 크리스마스 특별 '스닉프리뷰'를 운영한다. 스닉프리뷰는 매달 박물관이 선정한 역사적인 컴퓨터와 IT 기기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크리스마스 이벤트 기간에는 '메이플스토리 아두이노 아케이드' 체험을 진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메타버스월드, '그랜드크로스' 티저 영상 공개

메타버스월드가 메타버스 플랫폼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의 티저 영상을 출시했다.

그랜드크로스는 차세대 언리얼 엔진5로 조성한 통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도시를 탐험하고, 전 세계 이용자들과 만나 소통하는 동시에 게임 개발과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그랜드크로스는 이용자들의 행동과 액션에 영향을 주고받는 시스템으로 설계됐으며,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시스템도 지원할 예정이다. 그랜드크로스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티저 영상에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가상인간 '리나'가 출연, 첫 번째 월드 공간 '뉴 타임스퀘어'를 둘러보는 콘셉트를 구현했다. 그랜드크로스는 크로스플랫폼(PC·모바일)으로 개발 중이며, 내년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한 후 글로벌 상용화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의 '발할라 리그' 개막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제3회 발할라 리그'를 개최한다. 

제3회 발할라 리그는 1월 7일 오후 4시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오딘' 공식 유튜브, '인챈트' 아프리카TV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본 행사는 1, 2부로 나누어 열린다. 1부는 오프라인에서 펼쳐지는 결투장 서버대항전, 오딘 유명인과 이용자가 한 팀을 구성해 전투하는 이벤트 경기로 구성된다. 2부는 오딘 관계자들이 이용자의 질문에 대답하는 토크쇼로 꾸며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5일까지 행사 1부에 참여할 오프라인 대회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행사를 직관할 오프라인 응원단도 사전 모집한다. 행사에 참석하는 이용자는 신년맞이 한정판 굿즈로 구성한 '2023년에도 잘부탁하오딘' 키트를 받게 된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돌려돌려 TFT: 히어로vs빌런' 진행

라이엇 게임즈가 전략적 팀 전투(TFT) 신규 세트 '괴물 습격!' 출시를 기념해 '돌려돌려 TFT: 히어로vs빌런' 대회를 19일부터 이틀간 개최한다. 

돌려돌려 TFT: 히어로vs빌런은 신규 세트 괴물 습격!의 콘셉트에 맞춰 총 8인의 참가자가 '히어로 팀'과 '빌런 팀'으로 나뉘어 대결하는 대회다. 타요가 히어로 팀의 감독을 맡으며 전해리, 바밍, 고여름, 베베리로 구성된다. 빌런 팀은 쪼해피롱 감독의 지휘 아래 란쵸, 단즈, 킹냥이, 망구랑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모든 경기를 일반 모드로 진행한다. 참가자는 라운드별 순위에 따라 최대 6점의 승점을 획득할 수 있으며, 팀 미션에 성공하면 추가 포인트를 얻는다. 매 라운드 종료 후 참가자별 승점을 합산해 승리팀을 결정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창문프로젝트 전시회' 열어

넷마블문화재단이 넷마블 본사 지타워에서 '2022 넷마블 창문프로젝트 전시회'를 진행한다.

2019년부터 시작한 넷마블 창문프로젝트는 넷마블 임직원들과 넷마블문화재단이 구로구 소재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코딩과 문화예술을 융합한 창의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해 문화소외계층 아동의 문화 양극화 해소와 긍정적 정서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 창문프로젝트는 구로구 12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117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예술 강사 파견과 24차례의 정규수업을 통해 코딩을 비롯한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결과물을 만드는 메이커 수업을 실시했다. 전시회에서는 창문프로젝트 참여 아동이 제작한 110점의 문화예술교육 작품이 지타워 3층에 위치한 'ㅋㅋ 다방'에 전시되며, 19일부터 30일까지(평일 오전 8시~오후8시, 주말 휴무)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오프라인 행사 '히트투나잇' 진행

넥슨이 MMORPG '히트2' 출시 후 첫 오프라인 행사인 '히트투나잇'을 지난 17일 열고 게임 이용자와 개발진의 교류 시간을 가졌다.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열린 히트투나잇 행사에는 15개 길드 소속 총 150명의 이용자들이 참석, 개발진과의 질의응답으로 궁금증을 해소하고 히트2 속 음식을 실제로 재구성한 만찬 시간을 가졌다. 첫 프로그램으로 게임의 향후 업데이트 정보를 소개하는 '12월의 히트투데이' 영상이 먼저 공개됐다. 영상을 통해 신규 종족 '벨루아'와 '히트 더 펫' 쿠폰을 포함한 12월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다음으로 히트2 박영식 PD가 직접 게임 내 불법 계정 단속 현황과 PvP 전투 지표 기반의 서버·클래스 랭킹, 거래소 이용 현황을 소개하고 참석자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개발자의 편지 라이브' 세션이 열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