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20 16:01

멜론 '멜론 라운지'·지젠 '일본 고객사 수'·영림원 '수상'·마크비전 '새 비전 선포'·웹케시 '소방관에 기부금'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0일 IT업계에서는 가상 전시관 운영, 인공지능(AI) 서빗 제공,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LG유플러스가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가상 전시관을 열고, KT클라우드가 국내 AI 기업과 연구기관·대학에 'HAC'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이퍼커넥트가 23일부터 31일까지 '크리스마스 캡슐 이벤트'를 진행하며, 멜론이 '멜론 라운지'에서 '여기어때'의 해외여행 숙소 10% 할인쿠폰 지급한다. 지젠이 일본에서 사업한 지 1년 만에 고객사 100곳을 넘게 확보했고,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 14일 2022 중소기업경영혁신대회에서 협회장상을 받았다. 마크비전이 'IP 비즈니스 인프라 SaaS 기업'을 새 비전으로 내세우고 방향성을 제시했고 웹케시그룹이 '웹케시그룹 프로 골프단' 선수들과 함께 소방관 복지 증진을 위해 한국소방복지재단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 레드벨벳 가상 전시관 운영

LG유플러스가 20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확장현실(XR) 콘텐츠 플랫폼 'U+DIVE'에서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가상 전시관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해피니스'를 연다.

U+DIVE는 영화·공연부터 여행·웹툰·게임·교육 8개의 카테고리에서 3000편 이상의 XR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 플랫폼이다. 지난해 6월 SM엔터테인먼트와의 제휴를 통해 SM엔터 전용 온라인 전시관인 '광야@다이브'를 개관, SM엔터 소속 그룹인 엑소와 NCT127의 전시관을 각각 6월, 11월에 개업한 바 있다.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해피니스는 광야@다이브의 세 번째 프로젝트로, 레드벨벳이 올 3월 발매한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필 마이 리듬'과 11월 발매한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벌스데이' 등 2022년의 미공개 영상과 이미지를 무료로 전시한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클라우드, 'HAC' 서비스 제공

KT클라우드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2년 하반기 초거대 AI 활용 등을 위한 고성능 컴퓨팅 지원 사업'에서 국내 AI 기업, 연구기관, 대학교에 'HAC'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업은 NIPA가 지난해부터 연간 240억원 규모로 추진한 '고성능 컴퓨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초거대 AI 활용·확산을 촉진하고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총 78억원 규모 사업이다. NIPA는 1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정부 관계자, KT클라우드, KT, 네이버 같은 사업 지원사와 AI 챗봇 '이루다' 개발사인 스캐터랩 등의 사업 참여사·관계자가 참석한 '고성능 컴퓨터 지원사업'  성과 보고회를 열었다. KT클라우드의 HAC는 대규모 GPU 인프라 자원을 별도의 구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초거대 AI를 연구·개발하는 대기업을 넘어 독자적으로 대규모 GPU 인프라 구축과 운영에서 어려움을 겪는 AI 스타트업과 대학교, 연구기관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하이퍼커넥트)
(사진제공=하이퍼커넥트)

◆하이퍼커넥트, '크리스마스 캡슐 이벤트' 

하이퍼커넥트의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크리스마스 캡슐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하쿠나 라이브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이 있는 캡슐을 원하는 이용자나 호스트와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다. 두 종류로 준비한 크리스마스 캡슐에는 쿠나 산타, 크리스마스 매직, 눈꽃 쿠나, 산타클로스 선물이 있다. 캡슐을 열었을 때 나오는 선물에 따라 '부스트', '크리스마스 테마의 크라운'과 '입장 효과'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집계한 점수로 호스트와 이용자 각각 10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호스트에게는 최대 30만원 상당의 게이밍 의자를 비롯해 10만원 상당의 보양 식품, 코엑스 기둥 전광판 광고와 크리스마스 테마의 쿠나 인형을 증정한다. 이용자에게는 다이아(최대 1만개)와 몸보신 선물, 크리스마스 미니 쿠나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2023년 1월 2일 하쿠나 라이브를 통해 공식 발표된다.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 '멜론 라운지'에서 '여기어때' 할인쿠폰 발급

멜론이 멤버십 혜택 서비스 '멜론 라운지'에서 올해 이용자들이 다운로드한 쿠폰의 가치 총합이 100억원을 돌파했으며, 새로운 제휴로 '여기어때'의 해외여행 숙소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멜론 라운지는 지난 2014년 12월부터 운영해온 '멜론 혜택관'을 올해 4월 공연과 전시, 어학, 식음료, 여행 등 MZ세대에게 유용한 혜택을 한데 모아 새롭게 개편한 멤버십 혜택 서비스이다. 올해 모두 19개의 브랜드가 멜론 라운지에서 멜론 회원에게 혜택을 선사했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이용자들이 다운로드한 쿠폰의 가치는 총 104억원에 달한다. 멜론 라운지는 해외여행 수요가 많은 연말연시를 맞아 새로운 혜택을 추가로 선보인다. 멜론 유료 회원들에게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에서 쓸 수 있는 해외숙소 10% 할인쿠폰을 다음 달 31일까지 선물한다.

◆지젠, 고객사 100곳 넘게 확보

베스핀글로벌과 일본의 서버웍스가 함께 설립한 합작 법인 '지젠'이 사업 추진 1년 만에 고객사 100곳을 돌파했다.

지젠은 구글 클라우드와 구글 워크스페이스의 도입을 지원하는 구글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시스템 구축과 운용처럼 클라우드 도입과 최적화를 원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구글 클라우드 최상위 파트너인 '구글 클라우드 프리미어 파트너'와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파트너 자격을 모두 확보한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현재 일본은 클라우드로 전환하려는 기업들이 급증하며, 클라우드 퍼스트 시대에서 클라우드 머스트 시대로 이동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DX) 수요 확산과 함께 기간 시스템과 자사의 서비스를 클라우드 바탕으로 구축하려는 기업들이 늘며 지젠의 고객사 수 역시 업종을 가리지 않고 증가하고 있다. 

(사진제공=영림원소프트랩)
(사진제공=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 중소기업경영혁신대회 협회장상 수상

영림원소프트랩이 지난 14일 '2022 중소기업경영혁신대회'에서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의 주요 경영혁신 추진 분야는 ESG 경영, 제품, 서비스, 인사·조직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중소기업의 전사적자원관리(ERP) 도입 장벽을 낮춰 고객사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독자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해 다각도로 경영혁신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같은 날 영림원소프트랩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2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유연근무를 위해 시차출근제를 시행 중이며 출산 전후 유급휴가, 임산부 근로시간 단축, 육아휴직, 가족 돌봄 휴직제도를 통해 임직원의 출산과 양육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리조트 회원권과 장기근속 휴가 제도, 휴가비 지원 등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가족 친화적 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마크비전, 새 비전 선포·운영 방향성 공개

마크비전이 'IP 비즈니스 인프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을 새 비전으로 선포, 단계별 경영전략 및 운영 방향성에 대해 발표했다.

마크비전은 그동안 지식재산권(IP) 운영을 위한 통합 업무 환경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IP 비즈니스 인프라 SaaS 기업을 새로운 비전으로 설정한 만큼, SaaS 제품 역량을 필두로 비즈니스 영역도 확장할 계획이다. 전 세계 브랜드와 콘텐츠 기업들의 IP 비즈니스가 확장할 수 있도록 IP 생성부터, 관리, 보호, 라이센싱 업무까지 IP 비즈니스 운영 전 과정을 종합 지원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복안이다. 신규 비전 설계에 따른 단기·중장기 운영 방향성도 구체화됐다. 마크비전은 2023년 경영 목표로 글로벌 브랜드 및 콘텐츠 기업들의 통합 IP 보호, 관리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선언했다. 이후 라이센싱을 통한 IP 사업화와 수익화까지 실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 2024년에는 SaaS 제품을 기반으로 IP 비즈니스 운영과 확장에 필요한 기능을 전반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사진제공=웹케시그룹)

◆웹케시, 소방관에 기부금

웹케시그룹이 '웹케시그룹 프로 골프단' 선수들과 함께 소방관 복지 증진을 위해 한국소방복지재단에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소방관 근무환경 개선 사업 및 화재 취약계층 화재 대응 장비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웹케시그룹은 기업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동반성장'를 실천하는 차원에서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어린 미혼모 돕기, 캄보디아대학 SW 교육 지원, ICT 미래인재 발굴 후원, 예술 작가 성장 후원,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