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20 16:43

'크래프톤' 배그 e-스포츠팀 모집·엔씨 'TL 디렉터스 프리뷰'·'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게임잼 2022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0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진행, 스페셜 프로그램 예고, 신규 e-스포츠팀 모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자사의 인기 게임 13종에 대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시작하고, 넷마블이 'A3: 스틸얼라이브'에서 이벤트를 연다.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의 스페셜 프로그램을 예고했으며,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신규 e-스포츠 프로팀 모집에 나섰다. 엔씨소프트가 'TL의 디렉터스 프리뷰'를 오는 27일 자사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고 유니티 코리아가 '유니티 게임잼 2022'를 마무리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13종 게임 이벤트

넥슨이 자사 인기 게임 13종에서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게임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출석 체크 이벤트를 실시하고, 미션을 완료한 유저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누적 접속을 하면 자원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홀리데이 나눔 상자'와 위인 영입권을 포함한 '홀리데이 선물 상자'를 선물한다. '히트2'는 21일부터 게임 속 마을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단장하고 이벤트 던전 '겨울 눈 산장'을 공개한다. 해당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이벤트 주화를 모으면, 루돌프 외형의 펫을 비롯해 '찬란한 펫 11회 소환권', '축복받은 방어구 강화서'를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 '블루 아키이브', '바람의 나라: 연',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의 게임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A3' 이벤트 시행

넷마블이 배틀로얄 모바일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슈·소울러너를 추가하고, 붉은 등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새해를 기념해 제작한 신규 슈 '피케'와 소울러너 '리토'는 각각 까치와 토끼를 소재로 만들었다. 신규 슈 등장으로 슈 초월 단계는 9단계, 슈 아티팩트는 1500레벨로 확장됐으며, 소울러너 슬롯도 추가됐다. 붉은 등대는 20층 등대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는 이벤트로, 4의 배수에 해당하는 층에는 강력한 보스가 있다. 과거 '붉은 등대' 이벤트보다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이벤트에 참여하면 피케와 리토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스페셜 프로그램 예고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스페셜 프로그램을 예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12월 22일 오후 7시 에버소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의 상세 정보를 공개하는 스페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나인아크의 이건 대표와 김철희 PD가 게임의 세계관과 정령,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시스템과 전투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에버소울은 'AGF 2022'와 '지스타 2022'를 통해 이용자와 만나고, 단기간에 글로벌 사전예약 1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e-스포츠팀 모집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신규 e-스포츠 프로팀을 모집한다.

크래프톤은 신규 프로팀 모집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를 더욱 활성화하고, 다양한 지원 정책으로 선수들의 안정적인 활동을 보장할 계획이다. 신규 프로팀에게는 동아시아 대회인 '펍지 위클리 시리즈: 동아시아'와 국내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에 참가할 기회를 부여한다. 크래프톤은 신규 프로팀의 브랜드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홈페이지와 대회 방송, 콘텐츠, 경기장 같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브랜드 홍보를 진행한다. 프로팀 창단은 이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프로팀 운영 계획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같은 필수 제출 서류를 내년 1월 6일 오후 7시까지 크래프톤 e-스포츠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 'TL 디렉터스 프리뷰' 공개

엔씨소프트가 'TL의 디렉터스 프리뷰'를 오는 27일 자사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김택진 최고창의력책임자(CCO)가 등장해 직접 이용자에게 TL의 개발 방향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문영 수석개발책임자(PDMO)와 안종옥 TL 개발 PD, 이문섭 TL 기획 총괄 등 주요 개발 디렉터가 게임의 세부적인 사항을 설명한다. 엔씨소프트는 티징 영상을 통해 TL의 월드 일부를 추가 공개했다. 날씨에 따라 변화하는 월드, 환경의 변화, 심리스 던전 등 새롭게 공개되는 장면을 살펴볼 수 있다. '차세대 MMORPG'를 목표로 개발 중인 TL은 다채롭고 몰입감 있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사진제공=유니티 코리아)
(사진제공=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게임잼 2022' 마무리

유니티 코리아가 유니티 창작자들과 함께한 '유니티 게임잼 2022'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해 유니티 코리아에서 최초로 기획, 진행한 유니티 게임잼은 게임 디자이너·프로그래머·아티스트가 한 팀을 이뤄 정해진 시간 내 창의적인 유니티 기반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다. 건강한 게임문화 육성과 인디 게임 생태계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올해는 '동반자, 친구'를 주제로 지난 11월 가평 운악채 한옥마을에서 열렸으며, 500명 이상의 지원자 중 30명이 최종 선발돼 총 6개의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참가자들이 서로의 작품을 평가하는 커뮤니티 픽 방식으로 선정작 투표가 이뤄졌다. '최고의 게임상' 부문에는 어둠의 공격으로부터 친구를 지켜내는 디펜스 게임인 '로즈가든'이, '바로 계약하시죠' 부문에서는 악어와 악어새 같은 생물군의 공생 관계에 따라 시너지를 얻는 '백수대행진'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