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21 17:30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공개·'슈퍼피플 2.0' 슈퍼 토너먼트·'리니지2'-'와인앤모어' 협업·'AI센터' AI 테크 데이 개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1일 게임업계에서는 신규 던전 업데이트, 이벤트 던전 공개, 베스트 파트너상 수상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테일즈위버'에 신규 던전 '아페티리아'를 업데이트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이벤트 던전을 열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스토브인디 어워즈 2022'에서 '러브 딜러버리'가 베스트 파트너상을 수상했고, 5민랩이 '스매시 레전드'의 신규 레전드를 공개했다. 원더피플이 '슈퍼피플 2.0'에서 '슈퍼 토너먼트 #1'을 열고,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와 '와인앤모어'가 협업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가 22일 '제1회 AI 테크 데이'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테일즈위버'에 '아페티리아' 추가

넥슨이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신규 던전 '아페티리아'를 업데이트했다.

아페티리아는 '이클립스'의 최종 콘텐츠로 최고난도 던전이다. '상실의 섬'에서 '가짜 피넛 교수' 퀘스트를 완료한 310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며, 1인 또는 최대 8인까지 팀을 구성해 들어갈 수 있다. 몬스터와 기믹을 접할 수 있으며, '셀리니아코스'·'프로에드로스'·'고이티아' 같은 레이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레이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이클립스' 장비와 신규 '아티팩트'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서 이벤트 던전 등장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이벤트 던전을 연다. 

1월 4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 '흥겨운 겨울 축제'는 총 4개의 난이도로 이뤄졌다. 이용자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몬스터를 사냥해 '황금 각인 도장', '황금 유물 동전'처럼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에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외형 아바타 '레드 메리'를 출시한다. 클래스별로 등장하는 특별 외형은 산타와 루돌프,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콘셉트를 지니고 있다. 이용자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에서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획득하거나 '아바타·탈 것 소환' 미션을 달성하고 모은 포인트로 '레드 메리 외형 획득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토브인디 어워즈 2022' 베스트 파트너상에 '러브 딜러버리'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우수한 인디 게임을 선정하는 '스토브인디 어워즈 2022'에서 최고상 격인 '베스트 파트너상'을 온파이어게임즈의 '러브 딜러버리'가 수상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스토브인디 어워즈의 '스토브인디 부문'에는 총 239개, '워너비 부문'에는  100개의 작품이 출품돼  총 12개의 게임이 선정됐다. 최고의 영예인 스토브인디 부문 베스트 파트너상은 러브 딜러버리에게 돌아갔다. 스토브인디 어워즈의 총 상금은 1800만원으로, 최종 선정작에는 상금과 함께 스토브인디의 직접 마케팅이 제공된다. 워너비 부문 선정작은 상금과 함께 스토브인디에 출시하면 600만원 상당의 출시 프로모션을 추가로 지원받는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적용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지난 20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로렌&벡스'를 출시했다.

31번째 레전드인 로렌&벡스는 개별 캐릭터인 로렌과 벡스가 한 조를 이룬 형태의 특수 유형 레전드로, 로렌의 발차기와 벡스의 총으로 적을 공격한다. 업데이트로 시작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6: 장난감 왕궁의 무도회'의 패스를 구매하고, 스매시 패스 보상 10단계를 달성하면 로렌&벡스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레전드의 체력과 공격력을 강화할 수 있는 각성 시스템에 사용 가능한 전용 상품 '프리미엄 패스'가 인게임 상점에 출시됐다. 연말을 맞이해 24일과 25일 이틀간 크리스마스 이벤트 'Where’s Santa'가 열리며, 다음 달 3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원더피플)
(사진제공=원더피플)

◆원더피플, '슈퍼피플 2.0'서 '슈퍼 토너먼트 #1' 개최

원더피플이 슈팅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 2.0'에서 '슈퍼 토너먼트 #1'을 진행한다.

슈퍼 토너먼트 #1은 7레벨 이상인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선에 참가만 해도 높은 RP를 얻을 수 있다. 참가 횟수에 따라 별도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지난 16일 첫 시작을 알린 슈퍼 토너먼트 #1은 23일과 30일에 2, 3차 대회를 열며, 트리오(3인) 모드로 진행된다. 메이저 리그에서는 매주 일일 최대 총상금 1억원을 획득할 수 있다. 대회 방식은 오후 9시에 예선을 시작해 본선과 결선 방식으로 치러진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서버는 3인칭 모드로만 열리며, 아시아 서버를 제외한 나머지는 1인칭 모드로 치러진다. 마이너 리그에서는 본선 진출부터 1위까지 게임 내 재화인 골드와 RP가 지급되며, 메이저 리그에서는 1위에서 7위까지 상금과 RP를 받는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리니지2·와인앤모어, 협업 패키지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MMORPG  '리니지2'가 '와인앤모어'와 함께 협업 패키지를 선보인다.

양사의 '리니지2 암살자 리미티드 에디션'은 리니지 19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아이템에서 착안한 특별 굿즈와 호주 프리미엄 와인을 포함한 한정판 기획 상품이다. 신세계L&B는 리니지 게임을 주로 하는 3040 소비자들과 와인을 즐기는 주 고객층이 일치해 엔씨와 한정판을 기획하게 됐다. 1000세트로 출시되는 이번 상품은 리니지2의 40번째 클래스인 '암살자' 캐릭터가 소지한 악마의 단검을 형상화한 와인렉과 호주의 유명 와이너리인 투핸즈의 대표 상품 '엔젤스 쉐어 쉬라즈'로 이뤄졌고, 프리미엄 와인과 함께 한정판 와인렉을 패키지로 만들어 소장 가치를 더했다. 소비자 가격은 9만9000원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AI센터, '제1회 AI 테크 데이' 진행

스마일게이트 AI센터가 오는 22일 '제1회 AI 테크 데이'를 연다. 행사는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AI센터 유튜브 채널인 '스마게 AI 테크 공장'에서 라이브로 송출된다.

테크 데이는 AI 센터에서 올 한 해 연구개발(R&D)한 기술과 서비스를 대중과 공유하기 위해 열린다.  테크 데이에서는 AI센터와 메타휴먼 아티스트 한유아 소개, 강화학습으로 훈련한 AI 풋볼 게임: '세아 VS 인공지능'의 축구 게임 대결,  미디어 스튜디오 시연: 텍스트만으로 그림&만화 그리는 AI, 저화질 이미지 고화질 변환 기술 세션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