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21 18:02
넷마블의 11종 게임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알리는 이미지. (사진제공=넷마블)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각사의 대표 게임에서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발표했다.

넷마블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주요 게임 11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즈'에서는 내년 1월 12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소환 쿠폰과 '희귀 4성 무기·방어구·장신구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1월 19일까지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무기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2월 2일까지는 산타가 된 '쿠우'를 잡으면 각종 강화석과 흑마법 결정·소환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는 내년 1월 5일까지 하늘에서 떨어지는 눈송이를 머지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눈송이 홀씨 이벤트'가 열린다. 떨어진 눈송이들을 모아 머지하면 눈더미로 변하며, 계속해서 머지하면 '눈 쿵야'를 획득할 수 있다. 스타 카드 컬렉션에는 '홀리데이 이벤트 컬렉션'이 추가된다.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시즌 한정 크리스마스 테마 스토리와 칠면조, 부쉬 드 노엘(성탄절 케이크) 등 5종의 시즌 음식을 접할 수 있는 '우리들의 홀리데이 파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미션을 완료하면 코스튬 아이템 '둥근 눈썹'과 '립스틱9'를 받을  수 있다. 1월 4일까지 열리는 '홀리데이 시즌' 이벤트에서는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테마 코스튬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서는 12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낚시 성공, 세력전 참여 미션을 완료하면 경험치 획득량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이벤트가 열린다. 12월 말까지 필드 보스 처치, 레이드 클리어 미션을 완료하면 '전설 장신구함'을 받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에는 사랑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밖에 'A3: 스틸얼라이브', '모두의 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마구마구2022 모바일', '넷마블 프로야구 2022', '클럽 엠스타'에서도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가 시행된다.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알리는 이미지.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알리는 이미지.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의 주요 PC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9종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내년 1월 4일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 교환 이벤트'가 열린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는 황금 각인 도장, 황금 유물 동전 등의 성장 재료와 교환할 수 있다. 미션 완수에 따라 적립할 수 있는 일일 포인트인 보상과 교환할 수도 있다. 1월 18일까지는 '오딘의 선물 14일 출석' 이벤트가 열리며, 출석일 수에 따라 '오딘의 무기·방어구·장신구' 복구 쿠폰과 '오딘의 무기 형상' 쿠폰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서는 내년 1월 11일까지 '크리스마스 무료 50연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 1회, 10회 소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첫 접속일 기준으로 5일간 최대 50회 무료 소환을 쓸 수 있다.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서는 이달 27일까지 '겨울 시즌 일일 미션&수집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에 데일리 미션 달성을 통해 '황금 방울 장식'과 '은 방울 장식'을 수집하면 빙하기 공룡 꾸밈옷 상자, 영웅 버디알, 다이아몬드, 붉은빛 루나리움으로 교환할 수 있다.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는 '연말 기념 출석 이벤트'가 있어 10일 동안 매일 출석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서는 오는 29일부터 1월 6일까지 신규 한정 캐릭터 '[미야코(크리스마스)]'를 추가하고 1월 12일까지 신규 스토리 이벤트 '메리 푸딩 크리스마스! 하늘을 나는 소녀와 정성 담긴 과자'를 적용한다.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는 최대 1000개의 '쥬얼'을 지급한다.

'그랜드체이스', '프렌즈팝콘', '프렌즈타운', '프렌즈사천성', '디스테라', '이터널 리턴', '패스 오브 엑자일'도 크리스마스에 맞춰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