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22 15:25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에스넷그룹이 2023년 매출 1조 달성을 위해 22일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내년에는 성장을 도모하면서 내실을 다져간다는 의미를 지닌 '신축경영'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전략적 시장 집중, 통합 구매, 리스크 대비에 나선다.

그룹의 시너지를 모아 클라우드, 의료정보, 유통 사업을 적극 육성한다. 

클라우드 비즈니스에 대한 역량과 역할을 확대하기 위하여 그룹 통일적 전략을 수립하고 시행한다. 그룹내 클라우드 역량 극대화를 위해 '클라우드 버추얼 TF'를 신설하여 각 계열사의 클라우드 역량을 모아 비즈니스 시너지를 가진다.

인성정보는 보건복지·의료정보화 사업 추진을 위한 조직을 신설하여 '디지털 보건의료 시스템', '원격의료', '모바일 헬스'등 산업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전문 하이케어넷과 협력하여 국내 및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인성디지탈, 아이넷뱅크, S&F를 중심으로 유통 사업을 확대 및 심화하여 그룹 역량을 쏟을 계획이다. 국내외 경쟁력 있는 총판권과 최적화된 유통망을 기반으로 전국망을 아우르고, 지속적인 파트너 확대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확보한다.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해 미주 특별팀을 가동한다. 해외법인지원팀을 신설하여 해외법인 운영에 관련한 전략, 관리, 재무, 인사 등의 운영을 고도화하여 현지 근무자는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체계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미래전략실내 '밸류 업 추진단'을 신설하여 IT인프라 및 클라우드 기술 인력을 육성하고 조직과 개인의 동반 성장을 위한 구성원의 커리어 패스를 강화한다. 

유홍준  에스넷시스템 부회장은 "급변하는 IT 인프라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조직적이고 또 유기적으로 사업할 수 있는 로드맵을 그리고 그에 맞는 조직개편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에스넷 그룹 및 계열사는 이날 승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에스넷부문>

◇에스넷시스템 ▲사장 한상욱 ▲부사장 김기철, ▲전무 이재혁·이남작, ▲상무 이범중·김완태, △상무보 이형근·최길수·안용재·최요훈 

<인성부문>

◇인성정보 ▲부사장 김상겸, ▲전무 김종용·박종남, ▲상무 최경용·김건형·박광수, ▲상무보 이동윤·이웅재·송규봉, ▲이사 정동진·김길환·정재영 

<유통부문>

◇인성디지탈 ▲전무 박준희, ▲상무 조강원, ▲이사 함승호 ◇아이넷뱅크 ▲상무보 황선봉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