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22 17:30

'카카오게임즈' 몰래산타대작전·'넥슨' 파츠 오일뱅크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2일 게임업계에서는 신규 전직 적용, 협업 업데이트, 게임 정식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에 신규 전직을 추가했고, 넷마블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서 '소울 칼리버' 협업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토브인디가 '러브인 로그인'을 정식으로 출시했으며, 카카오게임즈는 연말 맞이 나눔 캠페인 '몰래산타대작전'을 실시했다. 넥슨이 현대오일뱅크, 피치스와 함께 '카트라이더'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파츠 오일뱅크 주유소'의 문을 열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던파 모바일'에 신규 전직 도입

넥슨이 모바일 게임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에 '프리스트(여)'의 신규 전직을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도입하는 프리스트(여) 캐릭터의 전직 3종은 넓은 범위의 공격으로 적을 제압한다. '이단심판관'은 큰 배틀액스로 액션을 펼치며, 중거리 스킬을 주로 사용한다. '미스트리스'는 던파 모바일에서 처음 선보이는 변신 캐릭터로, 원죄의 힘을 활용해 변신한 후 속도가 빠른 낫을 휘두르며 공격한다. 스킬 사용에 따라 더 오래 변신을 유지할 수 있다. '무녀'는 염주에 신룡의 기운을 섞어 원거리 스킬과 광역 범위의 공격을 펼친다. 근접형 몬스터와 거리를 벌릴 수 있는 순간이동 스킬과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시너지 딜러 캐릭터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서 '소울 칼리버' 협업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서 '소울 칼리버' 협업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통해 'EX 카산드라'와 'EX 타키' 등의 신규 협업 파이터를 추가했다. 방어형 파이터 EX 카산드라는 리더 스킬로 '소울칼리버 VI 파이터의 방어력 만큼 공격력 증가'와 '액티브 스킬 쿨타임 감소'를 시전한다. 액티브 스킬을 쓸 때마다 피니시 스킬 쿨타임이 감소한다. 공격형 파이터 EX 타키는 리더 스킬로 '익스트림 파이터의 공격력 증가 및 치명타 피해량 증가'를 지니고 있다. 태그인을 하면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이 향상하고, 받는 피해량이 줄어든다. 넷마블은 협업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EX 귀족의 바디슈트 아이비'와 '콜라보 이벤트 코인', '콜라보 파이터 소환권'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러브인 로그인' 출시

스토브인디가 노벨피아 웹 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원작으로 한 비주얼노벨 게임 '러브인 로그인'을 정식 출시했다. 

신작 러브인 로그인은 게임 회사 직원인 성현의 시점으로 진행된다. 여 주인공 다혜와의 호감도에 따라 원작의 에피소드 진행과 엔딩이 달라진다. 전체 스토리와 어우러지는 미니 게임을 접할 수 있으며, 주변 인물들의 목소리까지 지원한다. IT 하드웨어 전문 브랜드 에이수스(ASUS)와의 협업으로 게임 내에서 에이수스의 제품을 찾을 수 있다. 스토브인디의 러브인 로그인은 15세 이상을 위한 일반판과 청소년 이용불가 버전의 시크릿플러스판으로 이용자를 만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몰래산타대작전' 실행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21일 성남시청소년재단 장애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말 맞이 나눔 캠페인 '몰래산타대작전'을 진행했다.

몰래산타대작전은 성남시청소년재단이 2008년부터 지역사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해온 캠페인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취지에 공감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행사에 참여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성남이로운재단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춘식이 담요 등의 선물을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전달했다. 같은 날 담당 방과후 선생님들이 '몰래산타'로 변신해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중원청소년수련관,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찾아 관내 청소년들에게 해당 선물을 증정하며 깜짝 공연을 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파츠 오일뱅크 주유소' 오픈

넥슨이 '현대오일뱅크', '피치스'와 함께 '카트라이더' IP를 활용해 '파츠 오일뱅크 주유소'을 열었다.

넥슨은 피치스, 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카트라이더 IP와 피치스의 브랜드를 결합한 복합문화공간 파츠 오일뱅크를 1년간 운영한다. 이곳에는 카트라이더의 카트바디를 연상시키는 슈퍼 튜닝카와 게임 캐릭터인 '배찌' 조형물이 있으며, 협업을 위해 특별 제작한 그래피티 작가 유승백의 아트 작품도 배치됐다. 주유 공간 한편에서는 굿즈숍과 라운지로 이뤄진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1층 굿즈숍에서는 카트라이더 IP에 피치스의 스타일을 더한 후디, 비니 같은 의류 굿즈부터 헬멧, 손난로, 에코백을 포함한 컬처 굿즈와 스몰 굿즈까지 있다. 내년 1월 31일까지 '넥슨 현대카드'로 협업 제품을 구매한 방문객에게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