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23 20:12

'뉴스테이트 모바일' 업데이트·'에픽세븐' 사회공헌캠페인·'브이라이징' 겨울 프로모션·'라스트 포트리스' 이벤트 4종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3일 게임업계에서는 협업 업데이트, 업데이트, 기부 이벤트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에서 블랙핑크와 협업 업데이트를 했고, 넷마블이 '세븐나이츠2'에 신규 시나리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카카오게임즈가 프렌즈게임 3종에서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며, 크래프톤이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12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에픽세븐'이 스리랑카 소외계층 아동의 기초 문해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캠페인을 진행하고, '브이라이징'은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23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겨울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라스트 포트리스: 언더그라운드'가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4종을 오는 1월 1일까지 연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블랙핑크와 협업 업데이트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에서 블랙핑크와 함께하는 협업 업데이트를 열었다.

협업으로 메이플스토리에 블랙 패키지 2종, 핑크 패키지 2종, 블링크 뷰티(성형·헤어)가 출시된다. 지수와 제니가 디자인에 참여한 블랙 패키지는 'Pink Venom', 'Shut Down'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로제, 리사의 핑크 패키지는 인기 곡 '마지막처럼', '붐바야', '아이스크림', '뚜두뚜두'에 기초한다. 블랙핑크 멤버들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협업 아이템으로 연출할 수 있는 코디와 추천 코멘트도 공개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2'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화 등급 영웅 '절멸의 날개 루디'와 신규 시나리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행했다. 

절멸의 날개 루디는 전투 시에 역할을 전환하는 영웅으로, 보호막과 피해면역효과 기반으로 아군을 지원한다. PvE 콘텐츠 '인연의 고리'에 신규 서브 스토리 '빛을 저버린 기사'를 추가했다. 루디의 이야기를 담은 인연의 고리는 총 9개의 스테이지로 이뤄졌으며, 각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신화 승급석·루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기념 세레나와 리나의 특별 코스튬 2종과 전설+ 등급 영웅 '복수의 사슬 카일'의 특별 코스튬도 선보였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프렌즈게임 3종' 기부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가 프렌즈게임 3종에서 오는 31일까지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는 카카오게임즈의 프렌즈게임 3종인 프렌즈팝콘, 프렌즈타운, 프렌즈사천성에서 진행하는 이용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다.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하트 2022만개를 모으면 카카오게임즈가 장애 영유아 치료비를 위해 기부금 3000만 원을 전달한다. 이용자들이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소모하는 하트가 기부를 위해 자동 적립되므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기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하트로 모인 기부금 3000만 원을 추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업데이트

크래프톤이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12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PvE 모드 '시즈 모드' 실험실 도입, '스테이션' 맵에 라운드 데스매치 추가, 클랜 미션 콘텐츠와 상점 추가, 총기 MCX의 C2 커스터마이징 옵션 추가, 서바이버 패스 Vol.14 공개다. 실험실 신규 콘텐츠로 인공지능(AI)과 겨루는 PvE 모드 시즈 모드를 접할 수 있다. 최대 4명의 이용자까지 플레이 가능한 시즈 모드는 경쟁 모드로, 몰려드는 AI 봇 '안드로이드'로부터 자기장 억제기를 방어하면서 최대한 오랫동안 살아남아야 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사회공헌캠페인' 참여

에픽세븐이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스리랑카 국립교육원과 함께 스리랑카 소외계층 아동의 기초 문해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기부에 참여하도록 구성됐다. 이용자는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고 아이템 '따뜻한 마음'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아아템을 게임 내 친구들에게 자유롭게 선물할 수 있다. 글로벌 전체 이용자들이 따뜻한 마음을 선물한 횟수가 누적 700만회를 달성하면 1억원을 유네스코에 기부하게 된다. 이벤트는 12월 22일부터 오는 1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제공=스턴락스튜디오)
(사진제공=스턴락스튜디오)

◆브이라이징, 스팀에서 겨울 프로모션 진행

멀티 서바이벌 게임 '브이라이징'이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23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겨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겨울 프로모션에서는 브이라이징 게임 본체 가격을 역대 최저가인 1만64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DLC '드라큘라의 유물 패키지'에는 8400원의 할인가가 적용된다. 브이라이징 이용자는 인간과 괴물, 밤의 종족이 함께 사는 발도란 대륙에서 밤의 종족으로 강적에 도전하고, 새로운 능력과 설계도를 획득해 더욱 강력한 무기를 만들며 변신할 수 있다. 자신의 성을 쌓고 배치해 대륙에서 가장 강력한 밤의 종족으로 진화해 나갈 수도 있다.

(사진제공=라이프 이즈 어 게임)
(사진제공=라이프 이즈 어 게임)

◆라이프 이즈 어 게임, '라스트 포트리스' 이벤트

라이프 이즈 어 게임이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라스트 포트리스: 언더그라운드'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4종을 오는 1월 1일까지 진행한다.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해 열리는 이벤트 프로모션은 세계가 멸망해 암운이 드리워진 게임의 어두운 배경을 벗어나 지속적으로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고 있는 국내 이용자에게 참여만 해도 즐겁고 다가오는 2023년에 대해 희망 가득한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기획됐다. 이벤트 중 '크리스마스 카니발'은 일주일 동안 접속만 해도 당근과 1시간 가속 및 탐색, 전투 영웅 소환 포인트, 수호 보물함, 엘리트 영웅 훈장,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변경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한정 프로필 상자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