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2.27 18:49

'뿌까 퍼즐 어드벤처' 글로벌 사전예약·'다크에덴' 1000원샵 이벤트·'슈퍼캣' SDA 5기 모집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7일 게임업계에서는 던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기부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레이드 던전 '낙월의 성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고,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브랜드 웹툰과 OST를 전체 공개하고, 1월 5일까지 기념 이벤트에 돌입한다. 스마일게이트의 메타휴먼 한유아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진행한 자선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을 행복한 나눔에 기부했고, '발로란트'의 참여형 e-스포츠 대회 '팀 에이스: 결정전'이 2차 예선 접수 마감을 앞두고 있다. '뿌까 퍼즐 어드벤처'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행했고, 소프튼엔터테인먼트가 '다크에덴'에서 오는 28일부터 '행운의 1,000원샵' 이벤트를 진행한다. 슈퍼캣이 도트 아티스트를 육성하는 자체 교육 프로그램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SDA)' 5기를 모집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던전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레이드 던전 '낙월의 성전'을 추가했다.

낙월의 성전은 16명의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레이드 던전으로 던전 보스 '독무군주 진마룡'을 처치하면 '빛나는 진마룡 전설보패', '고대 등급 허리띠·장갑 장신구 도안'을 얻을 수 있다. 기원 포인트를 쌓고 피해 상쇄, 방어력 향상 효과를 제공하는 '기원의 축복'과 '새해 소원 상자'를 통해 '빛나는 무기·장신구 도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콘텐츠 '기원의 제단'을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기념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IP를 활용한 브랜드 웹툰과 OST를 전체 공개하고, 1월 5일까지 제휴 플랫폼에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에버소울 브랜드 웹툰과 캐릭터 테마 OST는 지난 1일부터 매주 카카오페이지, 멜론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카카오페이지에 독점 연재된 '에버소울: 영혼의 시작점'은 총 12회로 구성된 프리퀄 웹툰이다. 웹툰에 등장하는 정령들의 테마 OST 6곡도 모두 공개했다. 뮤직 플랫폼 멜론을 통해 공개한 에버소울 캐릭터 테마 OST는 게임 속 정령의 분위기와 느낌에 맞춰 만든 테마곡이다. 카카오게임즈는 1월 5일까지 에버소울 브랜드 웹툰과 OST 전체 공개를 기념해 제휴 플랫폼을 통한 이벤트를 연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 '기부'

스마일게이트의 메타휴먼 한유아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한 자선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을 행복한 나눔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제로 웨이스트 상품 제작 사업에 쓰인다. 행복한 나눔이 제작하는 수공예 친환경 제품인 가방, 손수건, 파우치를 제작하는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은 "메타휴먼 한유아 홍보대사와 많은 아티스트들이 지구 환경 보호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러한 자원 재활용 바자회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고, 색다른 방식으로 지구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일인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 2차 예선 접수 마감 임박

라이엇 게임즈의 FPS인 '발로란트'의 참여형 e-스포츠 대회 '팀 에이스: 결정전'이 2차 예선 접수 마감을 앞두고 있다.

팀 에이스: 결정전은 팀 구성부터 실제 경기 참여에 이르기까지 e-스포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회다. 프로 경력이 없는 만 15세 이상의 발로란트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2차 예선을 통틀어 1만명의 신청자가 몰리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2차 예선은 오는 29일까지 접수를 받은 뒤 31일·2023년 1월 1일 이틀간 경기를 진행해 최종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테이크원컴퍼니, '뿌까 퍼즐 어드벤처' 글로벌 사전예약

글로벌 모바일 신작 '뿌까 퍼즐 어드벤처'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테이크원컴퍼니는 사전예약 기념 특전 이벤트로 사전예악 등록자 전원에게 1600보석과 고급 캐릭터 뽑기 토큰 100개를 제공한다.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주인공 '뿌까'가 동료를 모아 보스 '돈킹'을 물리치는 모험을 떠나는 내용의 퍼즐 게임이다. 게임에는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캐릭터를 포함한 100종 이상의 독점 캐릭터가 등장한다. 원소 속성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매치3 퍼즐,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전략적으로 스테이지를 완수하는 RPG 요소를 더한 게임으로 1000개 이상의 메인 스테이지를 갖추고 있다.

(사진제공=소프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소프톤엔터테인먼트)

◆소프톤엔터테인먼트, '다크에덴' 이벤트 시작

소프톤엔터테인먼트가 호러 액션 MMORPG '다크에덴'에서 28일부터 '행운의 1,000원샵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는 28일부터 2023년 1월 11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벤트를 통해 '제니시스 방어구 상자', '전문 면허증', '실타래 상자(무기한)' 아이템 외 신규 이펙트 아이템 '별무리'를 얻을 수 있다. 별무리는 신규 이펙트로 처음 개시한다. 이펙트 옵션으로는 '모든 능력치', '플레이어에게 주는 대미지 증가', '플레이어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HP 상승'이 있다. 현재는 레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보물찾기'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슈퍼캣)
(사진제공=슈퍼캣)

◆슈퍼캣, 'SDA 5기' 모집

슈퍼캣이 도트 아티스트를 육성하는 자체 교육 프로그램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SDA)' 5기 모집에 나선다.

슈퍼캣의 현업 도트 아티스트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수강생 전원을 지원한다. 5기 선발 예정 인원은 총 20명이며, 도트 아티스트로 성장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게임 제작에 대한 열정과 미술 이론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지원자는 우대한다. 1월 9일까지 슈퍼캣 홈페이지 내 SDA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개별 인터뷰를 진행해 1월 3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5기 수강생은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슈퍼캣 본사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거친 후 2월 6일부터 12주간 교육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