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02 17:25

'티니핑' 中 OTT서 1위·홈초이스 '오초이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일 IT업계에서는 특별기획전 진행, 전시회 참가, 계약 체결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한국화훼농협이 특별기획전을 오는 4일까지 열고, 다쏘시스템이 'CES 2023'에 참가해 버추얼 트윈 기반의 의료 기술과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한 모빌리티 기술을 공개한다. 이스트소프트와 게티이미지코리아가 인공지능(AI) 가상인간 기술을 활용한 프리다 칼로 사진전 전시 사업을 위해 계약을 맺었고 SAMG엔터의 3D 애니메이션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이 중국 OTT 론칭 하루 만에 인기 급상승 순위 1위에 올랐다. 홈초이스가 VOD 어플리케이션 '오초이스'를 공개했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쇼핑하기·한국화훼농협, 특별기획전 개최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한국화훼농협과 함께 특별기획전을 4일까지 연다.

화훼농가와의 상생을 위한 기획전은 새해를 맞아 화훼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뤄졌다. 코로나19로 위축됐던 화훼 시장이 조금씩 회복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한 화훼 소비를 촉진해 화훼 농가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게 목표다. 쇼핑하기 내 '케이플라워' 스토어에서 관엽식물, 동양란, 서양란, 꽃다발 같은 화훼류를 판매한다. 새해를 맞아 '부귀영화'를 뜻하는 황룡금부터 '행운이 찾아온다'는 만천홍까지 총 25종의 식물을 접할 수 있다. 쇼핑하기는 구매 활성화를 위해 3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5만원대부터 10만원대의 화훼류를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 'CES 2023' 참가해 첨단 의료·모빌리티 기술 선보여

다쏘시스템이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CES 2023'에 참가, 인체의 버추얼 트윈을 활용한 의료 기술·활용 방안과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한 모빌리티 기술의 미래를 소개한다.

다쏘시스템은 CES 2023에서 리빙 하트와 리빙 브레인 프로젝트의 진척 상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해당 모델은 심장과 뇌를 증강현실(AR)로 구현한 것으로, 미래의 환자 상태를 재현하고 치료 방안을 테스트한다. 터치스크린과 연동되는 버추얼 트윈을 통해 뇌의 각 부위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버추얼 트윈을 통한 미래 모빌리티도 접할 수 있다. 시나리오 모델링 기반의 가상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기반으로 공급자, OEM 업체, 개발자에 이르는 참여자들이 각각의 IP를 존중하며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다. 차량 동기화 앱에서는 운전자나 탑승객의 아바타를 통해 바람직한 좌석 위치 및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게티이미지코리아, 프리다 칼로 사진전 전시 위해 계약

이스트소프트와 게티이미지코리아가 인공지능(AI) 가상인간 기술을 통한 프리다 칼로 사진전 전시 사업을 위해 계약을 맺었다. 

이스트소프트는 프리다 칼로의 대표적인 사진과 그림을 움직이는 작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자사의 AI 가상인간 제작을 위한 AI 제너레이티드 비디오, 모션 리타겟팅 기술과 영상을 재구성하는 슈퍼 레졸루션 기술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도록 고도화해 게티이미지코리아의 지식재산권(IP)인 프리다 칼로의 디지털 사진과 작품 이미지로 움직임을 구현하는 것이다. 양사는 앞으로 이를 활용한 전시 라이선스 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스트소프트는 사진전에서 선보일 전시작을 제작 중이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열리는 전시회에서 2월부터 소개할 예정이다. 프리다 칼로 사진전은 오는 3월 26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제공=SAMG엔터)

◆'티니핑' 中 OTT서 1위 

SAMG엔터의 3D 애니메이션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이 중국 OTT 론칭 하루 만에 인기 급상승 순위 1위에 올랐다.

지난달 29일 중국 4대 OTT 플랫폼인 유쿠, 텐센트, 아이치이, 망고에서 동시 론칭된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은 공개 직후 유쿠와 아이치이에서 인기 방영 순위 및 실시간 인기 급상승 콘텐츠 순위에서 1위를 석권했다.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은 중국 OTT 플랫폼에서 최초 공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1억 회 이상을 기록 중이다. 유쿠, 아이치이, 텐센트 등 3개 OTT 채널의 유료 가입자 수는 넷플릭스 글로벌 가입자 수 대비 30% 많은 3억 명 이상인 점을 감안하면 캐치! 티니핑 시즌 2의 중국 성과는 계속해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홈초이스, SO 통합 브랜딩 콘텐츠 앱 '오초이스' 출시

홈초이스가 VOD 어플리케이션 '오초이스'를 공개했다

'오초이스'는 OTT 및 모바일 중심의 콘텐츠 이용이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적극 대응하고, 또 새로운 시장에서의 케이블 SO의 역할 재정립을 위해 홈초이스가 개발한 SO 통합 VOD 플랫폼이다.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뿐 아니라 8VSB 가입자들도 모바일 기기 및 OTT 박스를 기반으로 '오초이스' VOD를 시청할 수 있다. 영화, 드라마, 예능, 키즈, 해외드라마, 라이프 등 전 장르 약 3만편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되며 최대 4개 기기까지 이용 가능하다. 기존 케이블TV에서는 구현이 어려웠던 AI 기반의 유저 맞춤형 콘텐츠 등 큐레이션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