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1.04 15:45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4일 금융권에서는 새해 맞이 다양한 이벤트와 신상품을 출시했다.

KB국민카드가 설을 맞아 KB국민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설 선물 세트 구매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동양생명이 합리적인 보험료로 간편하게 가입가능한 (무)수호천사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을 내놓았다. DGB생명 변액보험펀드는 타사 대비 하락폭을 최소화하며 2년 연속 생명보험사 변액보험펀드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설맞이 이벤트 실시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대형 할인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설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상품권 증정 및 할인,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마트에서 1월 11일까지 30만원 이상 설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할인 및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50만원 상품권도 받을 수 있고, 쿠팡에서는 15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시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농협하나로마트에서 21일까지 30만원 이상 설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100만원 상품권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에서는 25일까지 과일, 정육 등 설 관련 제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위메프에서 31일까지 2023 설 기획전에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GS수퍼마켓에서는 매주 전단 대표 상품을 최대 50% 즉시할인 받을 수 있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 (사진제공=신한카드)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신세계그룹의 프리미엄 아울렛 운영사인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이마트를 비롯한 신세계 주요 그룹사 할인 혜택과 GS칼텍스, S-Oil 주유 할인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담았다.

먼저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0% 결제일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월 40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할인 적용이 가능하며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마트 계열의 할인점(이마트,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 슈퍼마켓(이마트 에브리데이), 편의점(이마트24)과 온라인몰(SSG닷컴) 등 온·오프라인 통합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각 영역별로 7%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3만원까지 통합 할인 한도가 적용된다.

신한카드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 카드로 오는 31일까지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0만원(결제 1건 기준) 이상을 이용하면 4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행사 기간내 1인 1회 제공되며, 행사기간 전 6개월 동안 신한카드(신용)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상이다.

(사진제공=동양생명)
(사진제공=동양생명)

◆동양생명, ‘(무)수호천사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 출시

동양생명이 합리적인 보험료로 간편하게 가입가능한 (무)수호천사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을 출시했다. 

(무)수호천사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은 보험료 납입 기간 내에 해지시 표준형 해약환급금의 50% 수준이지만,  보험료를 최대 약15%까지 저렴하게 설계해 보다 낮은 비용으로 종신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한 것이 특징이다.

또 별도의 서류제출이나 진단없이 간편심사만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에 대한 필요소견과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이내 암진단·입원·수술이력 등 3가지 사항에 대한 해당이 없다면 과거 병력과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다.

DGB금융센터 외관. (사진제공=DGB생명)
DGB금융센터 외관. (사진제공=DGB생명)

◆DGB생명, 변액보험펀드 수익률 2년 연속 1위

DGB생명은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의 전체 변액보험펀드의 수익률을 산출해 비교한 결과 자사 변액보험펀드가 순자산 가중평균(기말) 수익률에서 업계 평균 대비 3.65%포인트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순자산 가중평균 수익률은 기말을 기점으로 각 펀드의 순자산 규모에 따라 차지하는 비중에 맞춰 수익률의 가중치를 조정해 산출한 수익률을 의미한다. 

DGB생명 변액보험은 지난해 기준으로도 수익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에 DGB생명 변액보험펀드의 2년 순자산 가중평균(기말) 수익률은 -0.58%로 업계 평균 대비 9.32%포인트이상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