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04 15:05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4일 IT업계에서는 설맞이 기획전 진행, 노트북 선물 제도 신설, 12월 오디오북 베스트 순위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문자 커머스 케이딜에서 '설맞이 특별 기획전'을 열어 무료 배송과 초특가 할인·상품권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고, LG유플러스가 올해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임직원 가족에게 노트북을 선물하는 복지제도를 시행한다. 윌라 오디오북이 2022년 12월 베스트 순위를 공개했으며, CN.AI가 히스토파이, 고려대 정밀영상정보연구실과 함께 글로벌 산학협력 컨소시엄을 구성해 암 조직 이미지에서 유사분열상 진행단계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에 돌입한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 케이딜에서 '설맞이 특별 기획전' 개최

KT가 AI 빅데이터 기반의 문자 커머스 케이딜에서 설맞이 특별 기획전을 열고 무료 배송과 초특가 할인, 상품권 페이백 혜택을 증정한다.

'2023 케이딜 설맞이 기획전'에선 지난해 설 인기 상품이었던 청소기, TV, 녹용단, 홍삼정을 비롯해 한우, LA갈비, 밥솥, 유산균 같은 시즌 상품을 모아 초특가로 구성했다. 설날 시즌 상품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며, 설맞이 기획전 상품의 배송비는 모두 무료다. 동원F&B, CJ제일제당, 정관장 같은 설날 선물세트 브랜드 기획전에서는 5~10%의 할인 쿠폰을 추가로 준다. 오는 17일까지 누적 15만원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최대 5만원의 상품권 혜택을 전하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 초·중·고등학교 입학 자녀 둔 임직원 가족에게 노트북 증정

LG유플러스가 올해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임직원 가족에게 노트북을 선물하는 복지제도를 펼친다. 해당 복지제도는 임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난해 처음 도입됐다.

올해 노트북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초등학교(2016년생)나 중학교(2010년생), 고등학교(2007년생)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다. LG그램 14인치, LG그램 15인치, LG울트라엣지 16인치 중 하나를 택해 받을 수 있다. 노트북을 넘어 초등학교나 중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는 책가방도 선물로 받는다.

(사진제공=윌라)
(사진제공=윌라)

◆윌라, 지난해 12월 베스트 순위 공개

윌라 오디오북이 지난해 12월 베스트 오디오북 순위를 발표했다.

윌라 오디오북의 베스트 순위에 따르면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 오디오북 '녹나무의 파수꾼'이 베스트 순위 1위에 올랐다. 베스트 순위에서는 '파친코'의 저자인 이민진의 신작 '백만장자를 위한 공짜 음식' 1권이 2위에 올랐다. 해당 작품은 이민진 작가의 '코리안 디아스포라' 3부작의 첫 번째 작품이기도 하다. 나폴레온 힐의 베스트셀러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도 윌라 독점 오디오북으로 탄생해 베스트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웹 소설도 작년 마지막 달에 많은 사랑을 받았다. '화산파 천재검귀'와 '베이비 폭군'은 최근 출시된 오디오 웹 소설이지만 많은 구독자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CN.AI, 클라우드 기반 AI 솔루션 개발 참여

CN.AI가 히스토파이, 고려대 정밀영상정보연구실과 함께 글로벌 산학협력 컨소시엄을 구성해 암 조직 이미지에서 유사분열상 진행단계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AI 솔루션 '미트프로파일러' 개발에 나선다.

미트프로파일러는 암 조직 이미지에서 유사분열 수치 분석으로 종양의 증식 규모를 정량화해 병리학자들이 종양의 진행 속도와 규모를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확한 유사분열상 분석을 돕는 미트프로파일러는 AI 기반의 디지털 병리학 솔루션 도입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앤에이아이가 산학협력 컨소시엄을 전체적으로 이끌며, 병리 플랫폼을 사용하는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와 개발을 책임진다. 씨앤에이아이의 병리 플랫폼은 MLOps 기반으로 개발돼 GLP에 맞는 독성평가를 통해 성능을 입증했다. 데이터 수집·생성·훈련·추론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오토 라벨링으로 성능을 강화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