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04 17:06

'파이랩'-'와스더' 파트너십·'에버소울' 사전 다운로드·'드래곤라자 오리진' 최대 월 매출·'아이온' 새해 이벤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4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유명인 등장, 전략적 파트너십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반전의 히로인 나람'과 '창천도의 수호룡 이랑'을 추가하며 업데이트를 단행했고,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이소룡이 등장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테일즈런너'가 '별주부전' 이벤트를 시작하고 신규 맵 '디멘션: 컴피티션'을 업데이트했으며, 파이랩테크놀로지와 와스더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하루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에 돌입했고, 아이톡시의 '드래곤라자 오리진' 12월 매출이 크게 상승하며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새해를 맞이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업데이트

넷마블이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반전의 히로인 나람'과 '창천도의 수호룡 이랑'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반전의 히로인 나람은 땅 속성의 원거리 디버퍼로 각종 마법의 동물을 소환해 전방으로 던져 공격한다.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땅 속성 피해 증가 버프를 부여하는 '탐독'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창천도의 수호룡 이랑은 빛 속성의 원거리 버퍼로 마법탄을 날려 공격하며, 전방에 두루마리를 던지고 자신 주변에 회복 영역을 만든다. 창천도의 수호룡 이랑과 반전의 히로인 나람을 같은 덱에 편성하면 치명타 방어가 각각 20% 증가하는 추가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이소룡 추가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액션 스타 이소룡이 등장한다.

배그 모바일은 브루스 리 패밀리 컴퍼니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달 진행될 2.4 업데이트를 통해 '무술 대회 테마 모드'와 협업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는 무술 대회 테마 모드에서 무술 콘셉트의 인게임 요소를 즐길 수 있다. 10일부터 '쿵푸의 혼 세트', '격투의 힘 세트', '쿵푸 선생 세트' 같은 이소룡 테마의 신규 복장 세트와 팀 이모트, 자동차 스킨, 낙하산 아이템을 접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신년을 맞아 '별주부전'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맵 '디멘션: 컴피티션'을 업데이트했다.

별주부전 이벤트는 '흑묘'와 '별주부'가 동화나라를 찾아오며 시작돼 이달 18일까지 열린다. 이벤트는 2가지로 이뤄지며, 이용자들은 '흑묘를 이겨라'를 통해 총 10단계의 맵에서 흑묘와 달리기 대결을 펼친다. 이용자는 승리 단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별주부를 도울 수 있는 재료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이용자가 병이 든 용왕을 치료하려는 별주부를 도와 만병통치약의 재료인 '고려 인삼', '장수 버섯', '천년초'를 이벤트 채널에서 구해 오는 것이다. 흑묘와 별주부 캐릭터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이벤트 기간 중에만 얻을 수 있는 '대왕 토끼' 모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파이랩·와스더,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맞손

파이랩테크놀로지와 와스더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에 따라 파이랩의 멀티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의 생태계에 와스더가 전격 합류하고, 바이프로스트 에코펀드가 와스더의 시드투자자로 참여한다. 와스더는 바이프로스트의 자체 메인넷 네트워크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파이랩은 블록체인 기업·프로젝트와의 파트너십을 여러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확대해 자체 메인넷 출시와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사전 다운로드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하루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에 돌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1월 5일 오전 11시에 에버소울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1월 4일 오후 3시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에버소울을 미리 다운받아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사전 다운로드와 함께 마지막 에버소울 출시 카운트다운 일러스트도 공개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2월 26일부터 D-10 출시 카운트다운 일러스트를 시작으로 매일 새로운 일러스트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한 바 있다.

(사진제공=아이톡시)
(사진제공=아이톡시)

◆아이톡시, '드래곤라자 오리진' 최대 월매출

아이톡시의 모바일 MMORPG '드래곤라자 오리진'이 12월 매출 상승을 통해 최대 월매출을 올렸다.

드래곤라자 오리진의 2022년 12월 최고 동시 접속자 수(MCU)는 2만2000명대다. 전년 동월 수천명에서 2000% 이상 늘었다. 이 같은 급상승세는 드래곤라자 오리진 출시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드래곤라자 오리진은 작년 12월 15일 구글 최고 매출 순위 25위, 20일 구글 매출 순위 14위를 기록했다. 22일에는 원스토어에서 매출 3위까지 올라섰다. 역주행의 배경으로 게임 출시 후 1년 반 동안 서비스해온 게임을 새롭게 출시하는 '리퍼블리싱' 전략이 꼽히고 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 '아이온' 새해 맞이 이벤트 시작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새해를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오는 25일 정기점검 전까지 '해를 품은 흑토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특정 장소에 등장하는 '흑토끼'를 처치하거나 관련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벤트 주화 '흑토끼가 품은 새해'를 얻는다. 주화를 '흑토끼 외형', '백금 공훈 훈장 조각 꾸러미', '60레벨 희귀 마석 선택 꾸러미'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25일까지 '달을 품은 흑토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해 이벤트 주화 '밤기운'을 얻을 수 있다. 주화를 '흑토끼의 귀여운 의상 상자', '주신의 성수', '투명 변신 캔디 상자'로 바꿀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