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06 13:40

SAMG엔터 '인기 상품 1위'·네이버 엑스퍼트 '상담 클래스'·'와이파이도시락' 김포공항 로밍센터 이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6일 IT업계에서는 전장 AVN 기술 공개, 솔루션 수요 기업 모집, 최우수상 수상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LG유플러스가 'CES 2023'에서 LG전자와 함께 양자내성암호(PQC)를 적용한 전장 AVN(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의 기술을 선보였고, 이스트소프트는 'AI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되며 자사의 AI 솔루션을 원하는 수요 기업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인라이플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2' IT 솔루션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고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의 '캐치! 티니핑' 완구가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완구 유통 채널에서 인기 상품 1위에 올랐다. 네이버 엑스퍼트가 사용자들이 새해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분야와 관련된 전문가 상담 클래스를 선별해 제공하고 와이파이도시락 김포공항 로밍센터가 확장 이전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 PQC 탑재한 AVN 기술 공개

LG유플러스가 'CES 2023'에서 LG전자와 함께 PQC를 적용한 전장 AVN(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 기술을 공개했다. 

해당 기술은 LG유플러스가 지난해 10월부터 암호기술 전문 기업 크립토랩, PQC PUF칩·응용서비스 개발 전문 기업 ICTK, LG전자와 협업해 공동 개발한 결과물이다. 올해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완성차와 사물인터넷(IoT) 기업을 커넥티드카 보안 시장의 잠재 고객으로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LG유플러스는 PQC 기술을 활용한 '카페이' 서비스도 시연했다. LG유플러스가 개발 중인 카페이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카드나 휴대전화 없이도 차량 내부에서 간단한 생체인증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가 상용화하면 PQC 기술이 차주의 개인·결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환경 속에서 차량 외부의 서버와 데이터를 주고받으며 결제할 수 있다.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 AI 바우처 지원 사업 선정

이스트소프트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AI 바우처 지원사업'에서 공급 기업으로 선정되며 자사의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원하는 수요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AI 기술이 필요한 수요처를 대상으로 AI 솔루션을 구매·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지원해 AI 기업 육성과 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스트소프트는 지원사업을 통해 최대 3억원 규모의 AI 솔루션을 수요 기업에게 제공하게 된다. 대상 기업은 국내 중소·중견 기업이며, 오는 30일 오후 3시까지 이스트소프트에 문의·상담 후 접수할 수 있다. 올해는 AI 기술을 활용한 가상인간을 중심으로 가상 피팅, 이미지 검색과 추천처럼 자사에서 상용화한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인라이플)
(사진제공=인라이플)

◆인라이플, '웹어워드 코리아 2022' 최우수상 수상 

인라이플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2' IT 솔루션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심사를 통해 혁신적이고 우수한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는 웹 평가 시상식이다. 인라이플은 홈페이지 이용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편의성 개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IT 솔루션 분야에 출품한 인라이플 홈페이지는 B2B의 특성상 디지털 광고업계 전문가들이 자주 방문하는 점을 고려해 마케팅과 영업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정보를 강조했다.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경험(UI·UX), 기업의 정체성 제고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사진제공=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SAMG엔터, '캐치! 티니핑' 완구 인기 상품 1위 등극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의 '캐치! 티니핑' 완구가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완구 유통 채널에서 인기 상품 1위를 기록했다.

2022년 주요 유통사별 12월 집계 인기 상품 순위를 보면 캐치! 티니핑 완구는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여아 완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주요 온라인 완구 유통 채널인 옥션의 인형 부문과 지마켓의 캐릭터·패션인형 부문에서도 각각 1위를 기록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견고한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해 11월 28일~12월 18일 네이버 데이터랩 기준 역할놀이·소꿉놀이 카테고리 인기 검색어 상위 20개 중 캐치! 티니핑 관련 키워드가 13개 랭크됐으며, 12월 12일 기준 네이버 쇼핑 트렌드 전체 차트 3위·키즈 카테고리 쇼핑 트렌드에서 각각 1위·4위·6위에 이름을 올렸다. 2022 크리스마스 시즌 SAMG엔터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SAMG 숍의 네이버 스토어 매출은 전월 대비 3배 이 높아졌다.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엑스퍼트, 전문가 상담 클래스 선별 제공

네이버의 온라인 상담 플랫폼 '네이버 엑스퍼트'가 운세, 어학, 재테크처럼 사용자들이 새해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분야와 관련된 전문가 상담 클래스를 선별해 제시한다.

네이버 엑스퍼트는 운세·세무·심리·법무 분야별 전문가들이 일대일 상담이나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사용자들과 만나는 지식거래 플랫폼이다. 이번 엑스퍼트 이벤트에는 심리 상담, 학업 계획, 재테크처럼 사용자들이 연초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주제와 관련해 해당 분야 선호도가 높은 전문가 상담 클래스를 살필 수 있도록 제공한다. 세부적으로 2023년 사주 운세, 어학·입시 학습 학업 컨설팅, 재테크, 세무 관련 재무 상담 클래스로 구성됐다. 네이버 엑스퍼트는 오는 2월 말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에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상담 클래스 중 일부 콘텐츠에서는 별도 할인율이 적용되는 쿠폰을 지급한다.

(사진제공=와이파이도시락)
(사진제공=와이파이도시락)

와이파이도시락, 김포공항 로밍센터 이전

와이파이도시락 김포공항 로밍센터가 확장 이전한다.

기존 김포공항 3층에서 1층 중앙으로 이전하여, 더 넓은 공간에서 쾌적하게 여행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와이파이도시락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제2터미널을 비롯 김포, 김해, 대구 공항에 로밍센터를 운영 중이다. 김포공항 국제선은 일본 하네다, 오사카 및 대만 타이베이를 운항 중으로, 와이파이도시락 이용객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