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06 17:23

'픽셀플레이' 픽셀배틀 OBT·'CGV' LCK 생중계·'이터널 리턴' 정규시즌·'넥슨' 기부·'에픽세븐' 새해 선물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6일 게임업계에서는 글로벌 프리시즌 진행, 이벤트 개시, 인기 순위 1위 등극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오는 12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프리시즌을 열고, 넷마블이 '제2의 나라: 크로스 월즈'에서 이벤트를 개시한다.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게임 '에버소울'이 출시 후 양대 앱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올랐고, 픽셀플레이가 웹3 기반 슈팅 게임 '픽셀배틀'의 오픈베타서비스(OBT)를 실시하는 동시에 NFT 민팅을 시도한다. CGV가 오는 10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시즌 개막 특별전'을 전국 30개 상영관에서 생중계하며, 카카오게임즈는 '이터널 리턴'의 '시즌 8: 파자마' 정규시즌을 전격 시작했다. 넥슨이 사내 기부 이벤트 '제3회 더블유위크'를 통해 모금한 기부금 6600만원을 소아암 환아 치료지원을 위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새해를 맞아 모든 이용자들에게 특별 선물을 증정하고 신규 월광 영웅 ‘죽음의 탐구자 레이’를 업데이트 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프리시즌 개막

넥슨이 오는 12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프리시즌을 열고 전 세계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프리시즌에서는 PC와 모바일기기로 먼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프리시즌의 플레이 데이터는 정규시즌까지 이어진다. 넥슨은 정규시즌에 맞춰 콘솔 플랫폼까지 확장해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완성할 계획이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카트라이더'를 계승하는 정식 후속작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크로스플랫폼 레이싱 게임이다. 4K UHD 그래픽과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탑재했고 PC와 모바일, 콘솔을 아우르는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지원해 전 세계 플레이어가 레이싱 실력을 겨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제2의 나라' 이벤트 실시

넷마블이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즈'에서 신년을 맞아 혜택을 증정하는 '후냐 행운제' 이벤트를 2월 2일까지 진행한다.

후냐 행운제는 서울 지하철 옥외광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노출되는 행운 코드 'LUCKY2023'를 입력하면 '후냐의 행운 복주머니' 230개와 '행운의 황금 후냐 코스튬'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제2의 나라 인기 캐릭터 '후냐'가 이용자에게 행운을 전달하는 콘셉트로, 한국을 넘어 일본·대만에서도 열린다. 후냐의 행운 복주머니를 열면 희귀 4성 무기·방어구·이마젠·수정구·장신구 선택상자, 신묘한 액막이 인형(흑마법 실패 패널티 제거 효과), 각종 소환쿠폰, 강화석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양대 앱마켓서 1위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게임 '에버소울'이 출시 후 양대 앱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에버소울은 지난 5일 글로벌 출시됐으며, 카카오게임즈의 다수 신작 가운데 올해 첫 번째로 내놓은 게임이다. 글로벌 흥행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에버소울은 싱가포르에서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대만과 홍콩, 태국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하며 해외 이용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에버소울은 미소녀 수집형 RPG로 높은 수준의 3D 그래픽을 앞세운다. 모바일에 특화된 방치형 전투 스타일로 진행되지만, 적절한 조합과 스킬 사용으로 적을 공략하는 전략적인 요소도 갖추고 있다.  

(사진제공=픽셀플레이)
(사진제공=픽셀플레이)

◆픽셀플레이, '픽셀배틀' 오픈 베타 시작

픽셀플레이가 웹3 기반 슈팅 게임 '픽셀배틀'의 오픈베타서비스(OBT)를 열며 NFT 민팅도 진행한다.

픽셀배틀은 웹3 기반의 웹 브라우저 PvP 슈팅 게임이다. 은하계를 배경으로 메카라는 병기가 등장하며 이용자는 메카를 선택해 시스템이나 다른 게이머와 전투를 벌일 수 있다. 픽셀배틀은 PvE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모드, 다량의 적(NPC)이 출몰하는 전장에서 최대 5명의 이용자가 대결을 펼치는 PvP 모드인 아레나 모드를 선보인다. 픽셀배틀에서는 아레나 모드 활동으로 결정되는 이용자 순위에 따라 게임 재화인 '코어'를 차등 제공해 자신만의 게임 캐릭터인 메카의 NFT를 얻을 수 있다. 픽셀배틀에서는 게임 오픈과 동시에 이용자가 별도 과금 없이 게임 플레이만으로 NFT를 민팅할 수 있다.

(사진제공=CJ CGV)
(사진제공=CJ CGV)

◆CGV, 'LCK 시즌 개막 특별전' 생중계

CGV가 오는 10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LCK 시즌 개막 특별전'을 전국 30개 상영관에서 생중계한다. 

올해 시즌 개막 특별전에서는 LCK(LoL 챔피언스 코리아) 최장수 선수인 페이커와 데뷔 10년 만에 롤드컵 우승을 달성한 데프트가 각각 이벤트 팀을 구성해 대결을 펼친다. '팀 페이커'와 '팀 데프트'의 이벤트 매치는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이벤트 매치에서 승리한 팀의 선수가 속한 5개 팀에게는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 제작 기회를 부여한다. CGV에서 생중계를 관람하는 고객은 포토플레이를 이용해 이벤트 매치 특별 포토플레이를 제작할 수 있다. 포토플레이란 뒷면에는 예매 내역을, 앞면에는 나만의 사진과 문구를 편집해 소장할 수 있는 CGV의 서비스다. 생중계 티켓가는 2만원이며, CGV용산아이파크몰·인천·대전·천안펜타포트·서면·창원더시티·광주터미널·제주노형 전국 30개 상영관에서 접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정규시즌 시작

카카오게임즈의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인 '이터널 리턴'이 '시즌 8: 파자마' 정규시즌에 돌입했다.

시즌 8의 시작과 함께 신규 배틀패스인 'ER 패스: 파자마'도 출시했다. ER 패스에서는 게임 플레이로 경험치를 쌓은 이용자들에게 유료 재화인 'NP' 1400개와 이모티콘 등 100개 이상의 보상을 제공한다. 62번째 신규 캐릭터인 '테오도르'도 공개됐다. 테오도르는 저격총을 주 무기로 후방 지원과 전투에 특화됐으며, 패시브 스킬로 부쉬에서 벗어날 때 일정 기간 은신과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는다. 61번째 신규 캐릭터 '이렘'의 신규 스킨 '눈싸움 이렘'도 추가됐다. 프리시즌 기간에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밸런스 패치가 이뤄졌다. '전장'의 '서포트 팩'을 삭제하고 사망한 캐릭터로부터 얻을 수 있는 장비를 일부 제한하는 개선이 적용됐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6600만원 기부

넥슨이 지난해 12월에 진행한 사내 기부 이벤트 '제3회 더블유위크'를 통해 모금한 기부금 6600만 원을 소아암 환아 치료지원을 위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

더블유위크는 넥슨이 직원과 회사가 함께하는 사내 나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정기 개최하는 사원증 태깅 방식의 모금형 사내 기부 이벤트다. 회사가 직원들의 모금액과 넥슨 구성원 개인이나 조직의 별도 기부금을 합산한 후 매칭해 두 배로 기부한다. 넥슨은 지난해 12월 5일부터 9일까지 사내 이벤트를 통해 모은 직원 기부금과 '2022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상금 기부금을 포함한 총 3300만원에 동일한 금액을 더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소아암 환아 수술비와 장기간 항암 치료를 받아야 하는 어린이의 재활 치료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새해 선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새해를 맞아 모든 이용자들에게 특별 선물을 증정하고 신규 월광 영웅 ‘죽음의 탐구자 레이’를 업데이트 했다.

오는 1월 15일까지 게임 내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재화인 '하늘석' 1000개를 모든 에픽세븐 이용자들에게 지급한다.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에 간단한 새해 계획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에픽세븐 2023 다이어리 패키지'와 게임 내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픽세븐 2023 다이어리 패키지'는 다이어리, 미니 달력, 스티커, 펜, 마스킹 테이프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