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09 14:10

알지티 '써봇 판매'·채널톡 '고객 만족도 서베이'·아자르 '굿나잇 챌린지'·비즈데이터 'AI바우처 공급'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9일 IT업계에서는 전자책 공개, 할인 이벤트, 브랜드 캠페인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밀리의 서재가 '환상서점' 오디오북을 전자책으로 선보이며, 커머스CIC가 설 연휴를 맞이해 '쇼핑 하이라이트'를 진행한다. 코드스테이츠가 커리어 전환을 원하는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고, 알지티의 지난해 12월 써봇 판매량이 전년도 동기보다 6배 이상 올랐다. 채널톡이 매월 '고객 만족도 서베이'를 진행하고 아자르가 오는 29일까지 총 상금 규모 1500만원 상당의 '아자르 굿나잇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즈데이터가 '2023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밀리의서재, '환상서점' 전자책 공개

밀리의서재가 지난해 여름 공포 소설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은 오디오북 '환상서점'을 전자책으로 선보인다.

소서림 작가의 환상서점은 2021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KPIPA)의 오디오북 제작지원사업 선정작으로, 헌책방의 서점 주인이 방문객에게 한국의 옛 괴담을 들려주는 오리지널 오디오북 콘텐츠다. 밀리의서재가 발간한 '밀리 독서 리포트 2022'에 따르면 올해 소설 상위 100권 중 공포·추리 장르가 3분의 1을 차지했으며, 계절을 가리지 않고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전자책은 '환상서점: 잠 못 이루는 밤 되시길 바랍니다'로 선보인다. 환상서점: 잠 못 이루는 밤 되시길 바랍니다 전자책에는 오디오북에서 다루지 않은 스토리가 추가됐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커머스CIC, '쇼핑 하이라이트' 진행

커머스CIC가 설을 맞아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쇼핑 하이라이트'를 오는 15일까지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연다.

쇼핑 하이라이트는 신선·가공식품, 뷰티·생활용품, 가전제품 등 일주일간 매일 다른 테마로 운영된다. 매일 오후 5시부터 79시간 동안 각 테마별 대표 브랜드와 상품을 특별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톡딜'을 진행한다. 연관 상품과 브랜드 제품도 특가로 제공한다. 추가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즉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진제공=코드스테이츠)
(사진제공=코드스테이츠)

◆코드스테이츠,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 돌입

코드스테이츠가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에 나섰다.

캠페인 메인 메시지는 '코딩만큼은 코드스테이츠'다. 캠페인으로 총 3가지 핵심 교육 역량을 표현한다. 코드스테이츠는 자기주도적 학습, 실전 지향 커리큘럼, 평생 관리 커뮤니티 같은 자사 부트캠프의 주요 강점을 강조했다. 브랜드 캠페인은 2개월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전개된다. 코드스테이츠는 옥외 광고를 통해 캠페인을 먼저 선보였다. 

(사진제공=알지티)
(사진제공=알지티)

◆알지티, 써봇 판매 급격히 증가 

알지티의 2022년 12월 써봇 판매가 엔데믹 효과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배 이상(568%) 급증했다. 

월 이용 부담을 줄인 신규 렌털 상품 출시가 수요를 부추긴 것으로 보인다. 2021년 연말은 사회적 거리두기, 식당 이용 인원·영업시간 제한 같은 제약이 있었지만 2022년 연말에는 엔데믹 분위기로 그동안 하지 못했던 연말 모임, 회식이 늘면서 외식업체 이용이 많아졌다. 인력 수급, 인건비 향상의 어려움을 겪던 업체들이 서빙로봇 도입을 늘린 것으로 분석된다. 알지티는 연말 서빙로봇 수요 급증을 예상, 지난해 11월 말부터 월 이용 부담을 줄인 신규 렌털 상품을 선보였다. 신규 렌털 상품의 월 이용료는 39~49만원 수준으로 기존 대비 20%가량 싸다. 

(사진제공=채널코퍼레이션)
(사진제공=채널코퍼레이션)

◆채널코퍼레이션, '고객 만족도 서베이' 시작

채널톡이  매월 '고객 만족도 서베이'를 실시한다.

작년 6월 테스트 기간을 거쳐 8월부터 정식으로 진행된 서베이는 채널톡 유료 구독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온라인 자사 몰 월 방문자 수가 8000명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현재까지 총 871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채널톡은 직접 피드백을 통해 고객의 충성도, 만족도, 열정을 보여주는 지표인 순수 추천고객지수(NPS)와 프로덕트 마켓 핏(PMF)지수로 고객과 브랜드의 관계를 점검한다. 

(사진제공=아자르)
(사진제공=아자르)

◆아자르 '굿나잇 챌린지'

아자르가 오는 29일까지 총 상금 규모 1500만원 상당의 '아자르 굿나잇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신규 이용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아자르 굿나잇 챌린지는 보다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소통을 통한 색다른 즐거움과 새해 행운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아자르 이용자라면 누구나 오는 29일까지 오후 10시부터 11시 59분 사이 아자르에서 2분만 대화하면 이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참여 일 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1000원(1일), 5000원(3일), 1만원(5일)을 지급한다. 

(사진제공=비즈데이터)
(사진제공=비즈데이터)

◆비즈데이터, 'AI바우처 공급'

비즈데이터가 '2023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비즈데이터는 실시간 빅데이터 기반 자율운영 솔루션 전문회사이다. 비즈데이터는 공급기업으로서 AI 딥러닝 기반 비전 솔루션·IoT 기반 환경 솔루션, 비즈니스 의사결정 BI솔루션, 스마트팩토리 데이터 수집 솔루션을 제공한다. 수요기업 니즈에 맞춘 딥러닝 기반 실시간 얼굴 피부진단·손동작 인식·조기 위암 영역 검출·하수관로 결함 영역 검출, IoT 기반 환경오염 측정·진단 및 예측, 상권트랜드 분석진단, 특정수출입 품목관련 시장 추이 분석, 정부공공정책 지원사업 매칭, 키워드 기반 업무 효율화를 위한 AI 검색, 기업정보 수집 및 진단, 스마트팩토리 제조 데이터 수집 및 최적화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