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11 15:21

딥브레인AI 'AWS 파트너 패스'·카페24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1일 IT업계에서는 납품대금 조기 지급, 음악행사 마무리, 신임 CTO 선임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LG유플러스가 설을 맞아 2000개 중소 협력사의 안정적인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납품대금 200억원을 100%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며, 틱톡이 '37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틱톡'의 누적 시청 조회 수가 1000만회를 기록했다. 윌로그가 미국 IBM 왓슨연구소 출신의 인공지능(AI) 전문가 이준영 박사를 신임 CTO로 선임했으며, 딥브레인AI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를 받았다. 카페24가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서비스를 자사 플랫폼에 연동했다.

LG유플러스 CI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 납품대금 100% 현금 조기 지급

LG유플러스가 설을 맞이해 2000개 중소 협력사의 안정적인 자금 유동성 확보를 목표로 납품대금 200억원을 100%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

올해 조기 집행자금은 무선 중계기와 유선 네트워크 장비 같은 납품, 네트워크 공사, IT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는 협력사에 돌아간다. 협력사는 신제품 생산과 설비 투자, 연구개발(R&D) 비용으로 조기 확보한 대금을 활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사의 신제품 개발, 생산성 향상, 품질 제고에 필요한 자금을 무이자 대출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2014년부터 추석·설 명절 전 납품대금을 조기에 집행하며 협력사들과 상생을 도모해왔다. 

(사진제공=틱톡)
(사진제공=틱톡)

◆틱톡, '골든디스크 어워즈' 누적 시청 조회 수 1000만회

틱톡의 '37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틱톡' 누적 시청 조회수가 1000만회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끝났다. 

37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틱톡은 지난 7일 오후 8시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올해 어워즈는 (여자)아이들·뉴진스·르세라핌·비오·빅나티·세븐틴·스트레이키즈·싸이·아이브·엔하이픈·윤하·제이홉·트레저 등의 라인업과 배우 이다희, 박소담, 가수 성시경과 닉쿤의 진행으로 높은 관심을 모았다. 지난해 가요 트렌드를 이끈 K-팝 틱톡 챌린지의 주인공들이 출연한 '핫 트렌드 챌린지 인터뷰'에서는 뉴진스의 '하입보이', 엔하이픈의 '폴라로이드 러브',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를 직접 선보였다. 글로벌 투표 '틱톡 골든디스크 인기상'에서는 700만표 이상의 누적 투표수를 기록한 방탄소년단(BTS)이 '틱톡 골든디스크 인기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윌로그)
(사진제공=윌로그)

◆윌로그, 신임 CTO로 이준영 박사 선임

윌로그가 미국 IBM 왓슨연구소 출신 AI 전문가 이준영 박사를 신임 CTO로 선임했다. 

이 CTO는 서울대 공대를 졸업하고 미국 버지니아대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미국 IBM 왓슨연구소에서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R&D를 수행했다. IBM의 마스터 인벤터로 100건 이상의 특허를 등록했으며, 유명 학술회의와 저널에 10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했다. 윌로그는 이준영 CTO를 중심으로 내부 개발조직을 개편하고, 자사 제품 단위별 컨디션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수집한 운송과정의 제품 상태 데이터를 빅데이터화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딥브레인AI)

◆딥브레인AI,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 획득 성공

딥브레인AI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를 얻었다.

AWS 파트너 패스는 클라우드 환경 내의 파트너 고객 오퍼링을 지원하고 강화하기 위해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 등록 파트너를 대상으로 전용 파트너 포털 액세스, 교육 할인, 비즈니스와 기술 지원 콘텐츠, 프로그램과 해당 제품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다. 딥브레인AI는 AI 휴먼 솔루션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형 영상합성 플랫폼 AI 스튜디오스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와 운영 사례에 대한 AWS의 기술 검증을 완료하고, 'AWS 인증 소프트웨어' 배지를 획득했다. 검증 항목은 안정성, 보안과 운영 우수성, 성능 효율성, 비용 최적화다. 

카페24,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카페24가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서비스를 자사 플랫폼에 연동했다.

온라인 사업자는 고객에게 결제 편의성이 높은 쇼핑 환경을 제공해 손쉽게 고정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충성고객을 늘리는 '락인 효과'와 함께 상대적으로 정확히 수요를 예측할 수 있어 재고관리까지 쉬워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정기결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는 물론, 충전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카카오페이머니'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어 소비자 결제 선택폭을 늘릴 수 있는 특장점까지 갖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