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1.12 14:19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2일 증권가에는 다양한 이벤트 소식과 서비스 출시, 세미나 개최 소식이 연이어 전해졌다.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와 국내주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증권은 해외투자에 관심이 있는 손님을 대상으로 '해외투자 올인원 세미나'를 개최한다. 삼성증권은 해외 상장지수펀드(ETF)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해외 ETF 레이더' 서비스를 론칭한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카카오뱅크와 국내주식 이벤트…1주만 거래해도 매일 500원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와 연계한 '국내주식 투자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주식 투자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고객이 별도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설치 없이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해 주식 매매, 시세 및 자산 조회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벤트 기간인 1월 31일까지 카카오뱅크 국내 주식 투자 서비스 이용 고객은 하루 1주 이상 주식을 매매한 날마다 다음 영업일에 500원을 지급받는다. 

(사진제공=하나증권)
(사진제공=하나증권)

◆하나증권 '해외투자 올인원 세미나' 개최

하나증권은 오는 17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홀 2층 토파즈홀에서 해외투자에 관심이 있는 손님을 대상으로 '해외투자 올인원 세미나'를 개최한다.

해외투자 올인원 세미나는 이재만 하나증권 글로벌투자분석팀장과 전규연 하나증권 선임연구원, 최기원 하나증권 해외영업추진팀 과장 등을 초빙해 글로벌 시장 투자전략과 환율 전망 등 2023년 경제전망을 점검하고 해외선물 실전투자 전략 등을 공개하는 세미나다. 선착순 50명의 손님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하나증권 홈페이지 내 해외파생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병철 하나증권 WM영업본부장은 "최근 국제금융시장의 높은 불확실성 속에서 글로벌 거시경제에 대한 흐름을 알아보고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세미나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해외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활용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삼성증권)
(사진제공=삼성증권)

◆삼성증권 '해외 ETF 레이더' 서비스 론칭

삼성증권은 해외 ETF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해외 ETF 레이더' 서비스를 론칭한다.

'해외 ETF 레이더 서비스'는 개인투자자의 투자가 늘어나고 있는 글로벌 ETF의 시세와 급등락 등의 순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개인투자자들이 해외 ETF 시장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는데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레버리지·인버스·월배당 등 투자자들이 많이 투자하는 ETF에 대한 투자전략을 제공하고, ETF의 테마·섹터 등을 인기순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카테고리 정렬 기능 역시 제공하고 있다. 특정 종목을 검색하면 해당 종목이 편입된 ETF를 편입 비중 순으로도 조회가 가능하다. 

총 3000개가 넘는 해외 ETF를 전략, 섹터, 운용사 등 카테고리별로 한눈에 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어 ETF 투자자들의 고민이었던 종목정보 확인이 가능해 투자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현재 미국과 영국의 ETF 정보가 제공 중으로, 대상 국가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