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12 17:44

'에버소울' 구글플레이 5위·'마블 퓨처파이트'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2일 게임업계에서는 글로벌 프리시즌 시작, 멀티 체인 계획 공개, 선주문 판매 돌입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프리시즌을 열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고, 마브렉스는 'MBX 데이'에서 멀티 체인 확장 계획을 담은 'MBX 3.0 유니버스'를 발표했다. 게임피아가 '데드 스페이스'의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 패키지 제품 선주문 판매를 13일부터 진행하며,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에버소울'이 구글플레이 스토어 5위에 올랐다. 넷마블이 '마블 퓨처파이트'에 '달의 신전의 수호자들' 테마를 추가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프리시즌 시작

넥슨이 신작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프리시즌을 열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카트라이더'를 잇는 정식 후속작이다. 4K UHD 그래픽과 HDR 기술,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탑재했으며, 자신만의 카트바디를 자유자재로 꾸밀 수 있는 리버리 기능을 적용했다. 프리시즌은 한국, 일본, 북미를 대상으로 한다. PC와 모바일에서 세계 각지의 이용자들과 겨룰 수 있으며, 정규시즌 이후에는 콘솔도 추가로 지원해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마브렉스, 'MBX 3.0 유니버스' 발표

마브렉스가 강남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개최된 'MBX 데이'에서 멀티 체인 확장 계획을 포함한 'MBX 3.0 유니버스'를 공개했다.

MBX 데이는 쟁글 블록체인 파운데이션 위크의 일환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이며, 본 행사에서는 마브렉스의 게임파이 전략과 신규 프로젝트 '메타월드: 모두의 마블' 소개·바이낸스와의 패널 토론이 열렸다. MBX 3.0 유니버스를 적용하는 첫 프로젝트 메타월드: 모두의 마블은 전 세계 2억명이 즐긴 전략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 후속작으로,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실제 지적도 기반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구현한다.

(사진제공=게임피아)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데드 스페이스' 패키지 제품 선주문 판매

게임피아가 SF 서바이벌 호러 게임 '데드 스페이스'의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 패키지 제품 선주문 판매를 오는 13일부터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한다.

본 게임은 한국어 자막을 공식 지원한다. 게임 플레이어는 평범한 엔지니어인 '아이작 클라크'로 초대형 채굴 함선인 USG 이시무라의 수리 임무를 맡게 되는데, 함선에서는 선원들이 살해당하고 아이작의 연인인 니콜이 실종되는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한다. 아이작은 니콜을 찾기 위해 엔지니어링 도구와 기술을 활용해 그를 좁혀오는 생물체 네크로모프와 전투를 치르며 이시무라에서 벌어진 사건의 미스터리를 파헤쳐 나가게 된다. 패키지 제품의 선주문 판매는 1월 13일부터 26일까지이며, 게임 쇼핑몰과 오픈마켓에서 진행된다. 제품의 국내 정식 발매일은 오는 27일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구글플레이 스토어 5위 차지

카카오게임즈의 서브컬처 신작 '에버소울'이 구글플레이 스토어 5위를 기록했다.

12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애버소울은 전날 기준으로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5위를 기록했다. 에버소울은 지난 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후 출시 당일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 1분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공개된 로드맵에는 인간형·불사형 등의 신규 정령, 월별 진행되는 시즌 이벤트, 이용자 협업 콘텐츠 '길드 레이드'의 내용이 담겼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테마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달의 신전의 수호자들'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통해 '섀도우 셸', '워 타이거'의 '달의 신전의 수호자'와 '스파이더맨(마일즈 모랄레스)'의 '애니버서리 스페셜' 신규 유니폼 3종을 공개했다. 각 구역의 스테이지를 완수하고, 해당 구역에 영웅을 파견할 수 있는 '파견 임무'에 제13구역을 추가했다. 신규 파견 구역은 기존보다 난도가 높으며, 영웅 파견과 완수를 하면 높은 수준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섀도우 셸의 티어-4 승급과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을 추가하고, 스파이더맨의 티어-3 승급과 신규 얼티밋 스킬도 선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