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13 16:08

던전앤게이트' 출시·'다크에덴' 13일의 금요일 이벤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3일 게임업계에서는 캐릭터 업데이트, 다운로드 수 100만 초과, 수료식 성료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M'에 첫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 업데이트했고, 카카오게임즈의 '에버소울'이 출시 3일 만에 다운로드 수 100만을 넘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인디게임부문 14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고, 알피지게이트는 웹툰 방식의 스토리텔링 모바일 RPG '던전앤게이트'를 구글과 iOS에서 출시했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는 13일 '다크에덴'에서 '13일의 금요일'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연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메이플M'에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 추가

넥슨이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첫 오리지널 캐릭터인 '시아 아스텔'을 업데이트했다.

시아 아스텔은 오르트 지역의 '별의 정령' 종족으로, 별과 성좌의 질서를 지키는 별의 수호자다. 전용무기로 '셀레스티얼 라이트'를 사용하며, 다섯 종류의 '마킹 스킬'을 조합해 12개의 별자리 스킬을 발동한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추가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2월 13일까지 시아 아스텔에 한해 버닝 이벤트를 적용, 140레벨부터 200레벨까지 1레벨을 높이면 2레벨의 추가 상승을 지원한다. 같은 기간 시아 아스텔을 육성하면 '소망의 꿈자리 의상 세트', '별이 쏟아지는 밤' 이펙트 아이템, '별을 인도하는 자' 훈장 아이템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게임 다운로드 수 100만 돌파

카카오게임즈의 수집형 전략 RPG '에버소울'이 출시 3일만에 다운로드 수 100만을 넘겼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 돌파를 기념해 게임 내 재화와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13일부터 17일까지 총 15장의 일반 소환권과 마나 크리스탈 4시간, 골드 10시간, 마나 더스트 12시간 분량의 성장 재화를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소환권과 성장 재화는 일별로 나눠서 지급하며 우편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9일 에버소울의 첫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GM 인디게임부문 14기 수료식' 마무리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인디게임부문 14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로비에서 열린 수료식에서는 SGM 인디게임부문 14기에 참여한 10개팀의 게임을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 직접 시연해보고 피드백을 주고받았다. SGM 인디게임부문 14기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7개월간 활동했다. SGM 활동 기간 중 개발 공간과 창작금을 지원받았으며, SGM 커뮤니티로 진행되는 선배 창작자와의 멘토링 같은 네트워킹 활동에도 참여했다. 

(사진제공=알피지게이트)
(사진제공=알피지게이트)

◆알피지게이트, '던전앤게이트' 구글·iOS에서 출시

알피지게이트가 웹툰 방식의 스토리텔링 모바일 RPG인 '던전앤게이트'를 구글과 iOS에서 새롭게 출시했다.

던전앤게이트는 도트 그래픽, 웹툰 방식의 스토리, 20종의 장비와 고유 스킬, 장비·마물·카드 등의 수집 요소를 내세운다. 일반 스토리 던전, 인스턴스 던전(게이트), 레이드, 유저 간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전투장, 길드전 같은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각 환경에 맞는 단일공격, 단체공격, 회복, 버프 네 가지 스킬로 각 전투 콘텐츠에 맞는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장비, 마물, 카드로 이뤄진 172가지 도감을 수집하면 배경과 캐릭터 일러스트 카드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소프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소프톤엔터테인먼트)

◆소프톤, '다크에덴'서 '13일의 금요일' 이벤트 진행

소프톤엔터테인먼트가 13일 호러 액션 MMORPG '다크에덴'에서 '13일의 금요일'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

13일의 금요일 이벤트 기간은 13일 자정부터 15일 오후 11시 59분까지다. 이벤트 기간에 최초 접속 월드 장바구니로 '[20주년 기념 쿠폰]', '[13일의 금요일 상자(L)]'가 하루에 1개씩 3일간 지급된다. [13일의 금요일 상자]를 통해 '블루 데이터 리시버', '뱃 쉐이프 크레스트', '카리사스의 페이샤', '흩날리는 꽃잎(10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20주년 기념 쿠폰]을 총 30개 획득하면, 2월 1일 정기점검 이후 [20주년 기념 펫]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신규월드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