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16 18:49

'퓨처랩'-'에픽게임즈 코리아' 언씬 참가자 모집·'배틀그라운드' 연말결산·'그램퍼스' 인스타툰·'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자 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6일 게임업계에서는 활용 시범 교육 확대 실시, 기부 캠페인, 프로그래머 양성 과정 참가자 모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은 서울시 강남구와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시범 교육을 마무리하고, 올해 강남미래교육센터와 강남구 전체 초등학교에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실천을 위한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을 열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공동 운영하는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 과정 '언씬'의 참가자를 1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확대 실시 

서울시 강남구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시범 교육을 마친 넥슨이 올해 강남미래교육센터와 강남구 전체 초등학교로 확대 실시한다.

지난해 10월부터 넥슨과 강남구는 관내 5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통한 메타버스 교육 '메타버스 타고 그린 플래닛으로!'를 진행했다. 2개월간 4차례에 걸쳐 진행한 해당 수업은 '그린 플래닛' 주제와 연관된 '월드'를 만들어보는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과정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시범교육에 참여한 초등학생 가운데 1183명이 설문조사에 응답했으며, 이 중 92%가 교육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넥슨과 강남구는 학생들의 긍정적인 평가에 힘입어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교육을 강남미래교육센터와 강남구 전역 초등학교로 확대, 학생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4차산업 교육을 제공해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까지 기존의 시범교육 프로그램에 '메이플스토리 월드 어듀' 플랫폼의 블록코딩 과정을 추가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보강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

카카오게임즈가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실천을 위한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을 전개했다.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은 카카오게임즈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추진 중인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다가치 그린데이'의 첫 나눔 행사로, 자원 선순환을 도모하고 소외계층 이웃을 돕기 위한 취지에서 시행됐다.

카카오게임즈 임직원들은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올해 1월 13일까지 사내에 설치한 기부함에 활용 가능한 의류, 도서, 장난감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로 전달·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계층 이웃을 돕는 데 쓰인다.

회사 관계자는 "친환경 부문에서 임직원이 즐겁게 동참할 수 있는 '다가치 그린데이'를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환경을 생각하는 사내문화를 조성하고 ESG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픽게임즈 코리아, '언씬' 참가자 모집 시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과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 과정 '언씬'의 참가자를 1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4주간 모집한다.

언씬은 지난 12월 양사가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발굴 육성을 위해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지원자의 동기, 게임 제작 이해도, 프로그래밍 역량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참가자를 선발할 방침이다.

언씬은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4개월 열린다. 언씬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개발하며 프로그래머로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프로그래머 특화 커리큘럼, 프로젝트 베이스 러닝, 비선형적 학습 설계, 회고와 상호학습 같은 세분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참가자들은 언리얼 엔진 관련 지식 함양, 비선형적 방식의 문제 정의, 자신만의 관점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가자 중 우수 수료생에게는 스마일게이트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언씬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자기소개서와 프로젝트 계획서, 기술 포트폴리오(선택)를 작성해 2월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연말결산 캠페인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가 지난 한 해를 돌아보는 'PUBG 연말결산 나만의 2022'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PUBG 연말결산 나만의 2022는 이용자가 지난 한 해 동안 배틀그라운드와 함께한 시간을 되돌아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총 플레이 시간, 총 매치 수, 총 치킨 획득 수, 무기별 킬 수, 톱10 진입 횟수처럼 자신의 플레이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엠블럼이 인게임 보상으로 지급된다.

해당 캠페인은 오는 2월 16일까지 진행된다. 각자의 플레이 기록을 공유하면 배틀그라운드 굿즈 패키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캠페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플레이 기록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달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22명에게 배틀그라운드 굿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사진제공=그램퍼스)
(사진제공=그램퍼스)

◆그램퍼스, 인스타툰 공개 

그램퍼스가 요리와 일상을 주제로 '페리테일' 작가와 '워니' 작가 특유의 감성과 유머를 담은 인스타툰을 공개한다.

첫 번째 웹툰인 페리테일 작가의 '맛트의 요정'이 노마닷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공개된다. 요리 똥손 페리테일이 요리 요정 노마를 만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어서 20대 평범한 여성 직장인 '시니'의 일상 속 희로애락을 담은 워니 작가의 '시니의 터프한 일상'이 전개된다. 작가 2인의 각기 다른 그림체와 스토리를 전개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인스타툰과 연계한 이벤트도 열린다. 각 웹툰에 숨겨진 쿠폰 코드를 찾아 '마이리틀셰프' 게임에 입력하면 게임 재화를 받을 수 있다. 노마닷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응원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 기간 내 최종 팔로워 수에 따라 특별 보상이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자 수 100만 넘어

카카오게임즈의 MMORPG '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자 수가 5일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아키에이지 워는 PC MMORPG 원작 '아키에이지'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대작 MMORPG다.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한 고퀄리티 그래픽, 모험 및 생활 콘텐츠 중심인 원작 아키에이지 대비 필드전과 해상전 등의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앞세운다.

이용자의 높은 기대감이 반영돼 아키에이지 워는 지난 11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지 5일 만에 예약자 수 100만명을 넘어섰다. 사전예약은 공식 사전 예약 페이지와 카카오 게임하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사전예약을 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내 액세서리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