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18 19:07

'그랜드체이스' 기념 이벤트·'광동제약' LCK 개막 이벤트·'소울워커' 유저 간담회·슈퍼캣 '대규모 채용'·'TFT'-'와일드 리프트' 이벤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8일 게임업계에서는 새해 첫 업데이트, 이모티콘 스토어 1위, 신규 영웅 추가 이벤트, 게임 대회 개막 기념 이벤트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히트2'에 새해 첫 업데이트로 '에피소드 2. 봉쇄된 낙원'을 추가했고,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가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가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SS 영웅을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광동제약은 '2023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스프링 시즌 개막을 기념해 광동 프릭스 팬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연다. 라이언게임즈가 '소울워커' 박경배 개발 PD와 김홍규 본부장이 함께 참여해 소통하는 최초의 유저 간담회를 진행하고 슈퍼캣 RPG가 '환세취호전 온라인'과 '프로젝트G'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의 모바일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와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가 새해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히트2'에서 새해 첫 업데이트

넥슨이 MMORPG '히트2'에 새해 첫 업데이트로 '에피소드 2. 봉쇄된 낙원'을 18일 적용했다.

업데이트로 강력한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안겔로스 영지에 신규 지역 '안겔로스 채석장', '안겔로스 봉우리', '채석꾼의 쉼터'가 추가됐다. 해당 지역은 난도에 걸맞게 강력한 필드보스 '타임워커'와 '스콜라펜'이 출현하며, 지역 내 일반 몬스터를 처치할 때도 영웅 등급 아이템을 획득한다.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탐험수첩'을 추가했다. 특별한 성장 재료 없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스탯을 올릴 수 있는 콘텐츠로, 게임 내 주요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탐험 기록을 수행하면 높은 수준의 스탯 보너스를 제공하는 '탐험수첩 버프'를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이모티콘 스토어 1위 차지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가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에 올랐다.

17일 선보인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하루 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연령별 인기 순위에서도 10대와 20대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32종으로 이뤄진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담아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권(IP)으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에서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9개월 만에 팔로워 9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영웅 추가 기념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SS 영웅을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

업데이트로 추가한 SS 영웅은 그랜드체이스의 영원한 숙적 '데카네'로 고유 효과 '침식'으로 전투가 지속될수록 높은 피해를 준다. 데카네 대신 피해를 받아주는 소환체가 있어 생존력도 높다. 데카네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18일부터 2주간 신규 영웅 데카네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카네 스텝업 이벤트'와 '데카네와 함께' 이벤트가 진행된다. 출석 보상으로 데카네의 전용 장비와 펫을 지급하며, 데카네를 포함해 모험 던전을 플레이하면 골드·영웅 경험치·진화 큐브 보상 2배 획득·장비 제작 재료 드롭률 2배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광동제약)
(사진제공=광동제약)

◆광동제약, '2023 LCK' 시즌 개막 기념 이벤트

광동제약이 '2023 LCK' 스프링 시즌 개막을 기념해 광동 프릭스 팬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광동제약의 F&B 전용 온라인몰 광동상회와 공식 SNS 계정에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동상회를 통해 스프링 시즌 스코어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18일부터 시즌이 끝나는 3월 19일까지 광동 프릭스의 주차별 경기 스코어를 예측해 이를 맞힌 참여자 300명에게 추첨을 거쳐 광동상회 선물하기 경품을 제공한다. 본 스코어 예측 이벤트 합산 1등에게는 광동 프릭스 선수단의 사인 유니폼과 포토카드 3종 세트를 증정한다. 광동 프릭스의 경기 이후에는 광동상회 가입자 전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해당 쿠폰으로 '광동 온더게임'을 구입한 고객 중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광동 프릭스의 포토카드를 추가 증정한다.

(사진제공=라이언게임즈)
(사진제공=라이언게임즈)

◆'소울워커', 6주년 유저 간담회

라이언게임즈가 '소울워커' 박경배 개발 PD와 김홍규 본부장이 함께 참여해 소통하는 최초의 유저 간담회를 진행한다.

간담회는 '소울워커'의 한 해 계획과 함께 그동안 서비스가 미흡했던 점을 어떻게 보완할지 유저들에게 공유하는 자리로, 오는 2월 18일 스파크 플러스 선릉 3호점에서 개최된다. 게임 내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추첨된 30명의 유저들과 동반 1인이 행사에 참여하게 되며, 박경배 개발 PD의 운영 발표와 질의응답시간 외에 소정의 굿즈 증정과 함께 6주년 편지 아이템도 배포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슈퍼캣)
(사진제공=슈퍼캣)

슈퍼캣, '대규모 채용'

슈퍼캣 RPG가 '환세취호전 온라인'과 '프로젝트G'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환세취호전 온라인'과 '프로젝트G' 두 가지 신작은 22개 분야에서 총 100명 이상을 채용한다. '환세취호전 온라인'의 모집 분야는 총 13개로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서버 프로그래머, UI·UX 디자이너, 개발 PM, 개발 QA, 이펙터, 컨셉 원화가, 도트 디자이너 등이다. '프로젝트G'의 모집 분야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서버 프로그래머, 3D 배경 모델러, 시스템 기획자, 콘텐츠 기획자, 도트 디자이너 등 9개 부문이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TFT'-'와일드 리프트' 이벤트

라이엇게임즈의 모바일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와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가 새해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24일 한국에서만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와일드 리프트'에서 신규 챔피언 '조이' 또는 '신화창조자' 챔피언을 플레이하거나 TFT 신규 모드 '행운의 주인공'을 즐긴 인게임 화면을 인증하면 된다.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설맞이 윷놀이 세트, 와일드 리프트 무작위 스킨 상자, TFT 전설이 알 등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