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21 11:00
넥슨의 설맞이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넥슨)
넥슨의 설맞이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넥슨)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넥슨과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설을 맞아 게임 이벤트를 연다.

연휴 기간에 생길지 모를 이용자의 지루함을 해소할 예정이다.

넥슨은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히트2'는 설 연휴를 맞아 '히트 THE 장신구' 쿠폰을 비롯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22일 설 당일, 강화에 실패한 장신구를 복구하는 히트 THE 장신구 보상을 포함한 쿠폰 번호를 깜짝 공개한다. '한복 입은 나비를 찾아서!' 이벤트는 다음 달 8일까지 랜덤으로 등장하는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해 '나비의 설맞이 코인'을 모은 이용자에게 '찬란한 클래스 11회 소환권'이나 '성스러운 신성의 불꽃', '든든한 설날 만찬' 아이템으로 교환한다. '골드 보급 상자', '설날 떡국'처럼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담은 '설맞이 나비의 잔칫상 패키지'를 2023 골드에 판매한다.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에서는 30일까지 '설날에 함께하는 주간 출첵!' 이벤트를 실시하고 보상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에 출석을 완료한 유저는 계묘년 콘셉트의 '검은토끼 데미지 폰트 상자', '검은토끼 초상화 테두리 상자'와 이벤트 재화 '주간 미션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주간 미션 주화는 이벤트 상점을 통해 '짙은 혼돈에 잠식된 환영', '고대 마법의 재봉도구', '서부 지옥구슬', '500만 골드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25일까지 '따뜻한 겨울 7일 출석부' 이벤트를 열고, 해당 기간에 접속한 유저에게 아이템을 선물한다. 건물 강화와 병사 훈련에 필요한 '식량'을 넘어 건설 속도를 빠르게 하는 '건설가속'을 지급한다. 출석일에 따라 목적지까지 빠르게 이동하는 '고급 이동 가속'과 '고급 위인 영입권'도 증정한다.

'V4'와 '바람의 나라: 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코노스바 모바일'도 이벤트를 열고 이용자를 기다린다. 넥슨은 모바일 게임 외에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메이플스토리', '던전 앤 파이터'를 포함한 11종의 온라인 게임에서도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의 설맞이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의 설맞이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은 자사의 인기 게임 10종에서 이벤트를 개최한다.

'모두의 마블'에서는 3월 31일까지 접속만 해도 캐릭터 '진화 한복 마히로'를 얻을 수 있는 '진화 한복 마히로 성장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요기요'에서 쓸 수 있는 할인쿠폰을 주는 '요기요 할인쿠폰 페스티벌'과 '세계여행' 미션을 완료하면 'S요기요 풍선껌'을 획득할 수 있는 '브랜드 맛집! 요기요 여행'도 열린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1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전투 컨디션 소모'를 완료하면 '상급 전설 복구석 선택상자', '빛나는 강화석 꾸러미2'를 전달하는 '신년맞이 성장 선물' 이벤트에 돌입한다. '낚시' 미션을 달성하면 '2023 떡국만찬', '소원 풍등'을 얻을 수 있는 '신년맞이 떡국 잔치' 이벤트도 연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21일부터 23일까지 접속만 하면 '옵션 변경권', '4성 영웅 소환권', '스페셜 카드 소환권 Ⅱ'을 증정하는 '특별 설 연휴 이벤트'에 들어간다. 31일까지 룬 모험 필드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복 주머니 조각'을 받을 수 있는 '새해 복 주머니 이벤트'도 진행한다. 복 주머니에는 4성 승급카드를 비롯해 영웅 성장재료와 골드, 루비 등의 보상이 있다.

'제2의 나라: 크로스 월즈'는 2월 2일까지 희귀 ★4 무기 선택상자, 희귀 ★4 방어구 선택 상자, 희귀 ★4 장신구 선택 상자, 선택 희귀 ★4 이마젠 캡슐 중 하나를 증정하는 '14일 출석 이벤트'를 시작한다. 동 기간에 각종 혜택을 주는 '후냐의 행운 복주머니' 이벤트도 열린다.

이 밖에 '페이트/그랜드 오더', 'A3: 스틸얼라이브', '리니지2 레볼루션', '마구마구 2022 모바일', '넷마블 프로야구 2022', '클럽 엠스타'도 여러 종류의 이벤트를 앞세우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설맞이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의 설맞이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의 주요 PC 온라인·모바일 게임 9종에서 이벤트를 선보인다.

'에버소울'은 2월 9일까지 '신년의 날'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스토리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와 이벤트 스테이지 '도전! 탐관오리 클로이'를 오픈하며, 이용자는 해당 스테이지에서 보스 공략 피해량에 따라 이벤트 재화인 '금빛 꿈주머니'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재화는 이벤트 정령인 '클로이'와 '나이아', 이벤트 한정 보상인 코스튬, 영지 오브제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게임에 14일간 출석하면 '천하대장군 여우 장승' 같은 이벤트 특별 아이템과 '에버스톤', '소환권'을 수령할 수 있다. 매일 초기화하는 신년의 날 기념 미션을 수행하면 누적 미션 수량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2월 15일까지 '새해복 정원 던전 교환 이벤트'가 열린다.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새해복 떡'은 한복 형태의 '한울누리 외형 획득권'과 바꾸거나 황금 각인 도장, 황금 유물 동전 등의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설맞이 복주머니'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14일간 출석하면 '오딘의 아바타 쿠폰'과 '신성의 11회 소환권 5종' 같은 보상을 지급하는 '설맞이 14일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는 20일부터 3월 2일까지 '무료 10회 픽업' 이벤트에 돌입한다. 21일부터 23일까지는 '설 연휴 스페셜 출석 선물!' 이벤트가 열리고, 이때 로그인하는 이용자에게 매일 인게임 재화인 '쥬얼' 1000개를 선물한다. 21일부터 31일까지는 '근하신년 새해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에 로그인하는 이용자는 운세 픽업을 통해 희길, 대길, 중길, 소길을 얻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차등된 보상까지 수령할 수 있다.

'달빛조각사'는 31일까지 '신년 일일 미션&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일일 미션을 달성해 '이벤트 쿠폰'과 '창업 전단지'를 수집하면 검은 토끼 꾸밈옷 상자, 영웅 버디 선택 상자, 초월 조각상 선택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지난 11일부터 오는 2월 10일까지 28일간 매일 출석하면 '전설 조각품 선택 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위의 게임 외에 '프렌즈타운', '프렌즈팝콘', '이터널 리턴', '패스 오브 엑자일', '배틀그라운드'에서도 이용자에게 유용한 이벤트가 열린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설날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설날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도 이벤트 대열에 합류했다.

'리니지M'은 설 기념 이벤트 3종을 선사한다. 이용자는 22일 '설 맞이 선물상자(이벤트)'를 푸시로 받는다. 상자를 열면 '떡국(이벤트)', '세뱃돈 봉투(이벤트)', '시간 충전석 선택 상자(이벤트)'를 받는다. 25일까지 특수 던전 '검은 토끼의 숲'이 열리는데, 이용자는 던전에서 획득한 이벤트 재화로 '설날 기념 변신 카드 상자(이벤트)'와 '신비한 변신 뽑기팩(이벤트)'·'종합 코인 상자(이벤트)'를 제작할 수 있다. 설날 기념 변신 카드 상자(이벤트)를 열면 신규 '검은 토끼 소녀' 4종 중 1종의 변신 카드를 얻는다. 18일부터 2월 22일 정기점검 전까지 '웰컴 2023 시즌패스'를 게임 내 재화로 구매하면 28일 동안 매일 여러 아이템을 획득한다.

'리니지2M'은 기존 서버와 신서버에서 11종의 설 이벤트를 연다. 모든 이용자는 2월 1일까지 불량 토끼로 변신한 월드 보스를 접할 수 있다.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이 2배로 주어진다. 설 연휴 3일 동안 우편을 통해 '아인하사드의 은총' 등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마을에서 달토끼 동상을 통해 버프를 받고, 설 콘셉트의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다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신서버 '파푸리온'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서 럭키 몬스터를 처치하면 '행운의 꾸러미(이벤트)'를 받는다. 꾸러미를 개봉하면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W'는 2월 8일까지 '출석체크 14Days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게임에 접속해 '복주머니', '아데나', '시간 충전석 상자'를 받을 수 있다. '2023 행복 기원 스페셜 푸시' 이벤트도 이용자를 맞는다. 2월 1일까지 매일 2회(오전 9시, 오후 6시) 아이템(용마석, 이벤트 상급 변신·마법인형 카드, 고급 성장의 물약 등)을 얻을 수 있다. 리니지W 이용자는 2월 1일까지 '오만의 탑' 5층 오픈 기념 이벤트를 접할 수 있다. 오만의 탑 5층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얻은 '오만의 탑 탈환 증표'로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희귀 무기·방어구 제작 비법서', '탈리스만 조각 상자'를 만들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2'에서는 25일까지 '설날의 반달호수'가 열린다. 이벤트 던전 '반달호수'에 나타난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금괴(10만금, 100만금)'와 경험치·금화 버프 아이템 '설맞이 떡만둣국', '설맞이 김치 떡만둣국'을 받게 된다. '흑토끼의 당근 회수 대작전' 이벤트도 1월 25일까지 진행된다. 매일 오후 8시에 열리는 이벤트 던전에서 토끼로 변신해 최대 30인의 협동으로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획득한 당근으로 '설맞이 떡'을 모아 개수에 따라 '개화의 소울 소환서', '흑토끼의 마음', '개화의 소울 선택 상자(각인)'로 교환할 수 있다. 최종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기여도 순으로 1~30위까지 버프 아이템을 담은 '당근 채집꾼 홍돈팔 공로함'을 받을 수 있다.

엔씨는 4종의 게임 외에도 '트릭스터M', '프로야구 H3', '프로야구 H2'에서도 이벤트를 열고 이용자의 참여를 기다린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업데이트 이미지 포스터.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업데이트 이미지 포스터.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설날을 맞아 18일부터 '테일즈런너'에서 2개의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설 이벤트는 '복주머니 찾기'와 '설날 떡국 대작전' 2가지로 다음 달 8일까지 이어진다. 

복주머니 찾기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에 매시 50분부터 10분간 게임 내 '공원'에서 열린다. 이용자는 공원 내 복주머니에서 'X'키를 눌러 미니게임을 시작할 수 있으며, 설날 덕담이 무작위로 나오고 해당 문구를 먼저 완성한 도전자가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복주머니는 1타임당 최대 5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2023 복주머니' 혹은 '2023 황금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복주머니에서 유저 공모전을 수상한 한복 아이템 '청룡의 웨딩' 세트 등 13종의 신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설날 떡국 대작전 이벤트에서는 공원 내 브레멘 음악대와 팝핀 토끼 NPC를 통해 떡국 만들기 퀘스트와 이벤트를 시작할 수 있다. 이용자는 팝핀 토끼 NPC의 '설 가래떡 전달하기'를 통해 떡국 제작을 도울 수 있다. 떡국 제작에 필요한 가래떡 아이템은 설날 출석 보상과 게임 플레이를 통해 가질 수 있으며, 떡국 제작 기여도에 따라 '새해 등불' 같은 신규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