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19 18:12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내용 공개·'서든어택' 스킨 무기 출시·'메타버스엔터' 메이브 공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9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게임 정식 출시, 업데이트 내용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모바일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에 신규 플레이스 '서바이벌 OX'를 추가했고,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스페셜 영웅 '기회의 지휘관 팔라누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의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테이크원컴퍼니는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뿌까 퍼즐 어드벤처'를 26일에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21.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고, 넥슨은 '서든어택'에 클랜 랭크전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고, '검은토끼' 스킨 무기를 출시했으며,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첫 걸그룹 '메이브'를 공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넥슨타운'에 신규 플레이스 도입

넥슨이 국내 시범 서비스 중인 모바일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에 신규 플레이스 '서바이벌 OX'를 업데이트했다.

서바이벌 OX는 추억의 퀴즈 게임 '큐플레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플레이스로, 1800개의 OX 퀴즈를 미니게임 형식으로 즐길 수 있다. 플레이스마다 최대 36명까지 입장 가능하며, 15스테이지까지 서바이벌로 OX 퀴즈를 풀면서 생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2일까지 넥슨플레이에서 '큐플레이의 귀환 in 넥슨타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영웅 추가

넷마블이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스페셜 영웅 '기회의 지휘관 팔라누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기회의 지휘관 팔라누스는 불 속성의 근거리 딜러로 대검을 휘둘러 공격한다. 빠르게 이동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검기를 날려 마무리하는 '강고한 검격' 스킬과 함께 적을 추격하는 단검 무리를 소환한다. 스페셜 보스 '텐구의 화신 텐'도 새롭게 공개했다. 텐구의 화신 텐은 바람 속성의 보스로 보유한 생명력에 따라 '강풍 오라' 혹은 '회오리'를 소환한다. 이용자는 2월 14일까지 스페셜 인연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페셜 보스 텐을 플레이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첫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첫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신규 정령 '지호'는 가온국의 유쾌한 소녀로, 유물 '만파식적'으로부터 탄생했다. 인간형 서포터 클래스인 '지호'는 피리를 연주해 아군을 지원하며, 모든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가속을 증가시킨다. 카카오게임즈는 지호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2일까지 해당 정령이 더 자주 등장하는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9일까지는 에픽 정령과 한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를 오픈한다.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테이크원컴퍼니, '뿌까 퍼즐 어드벤처' 글로벌 정식 출시

테이크원컴퍼니가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뿌까 퍼즐 어드벤처'를 오는 26일에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인기 캐릭터 '뿌까'의 지식재산권(IP) 기반 게임으로, 주인공 뿌까가 보스 '돈킹'을 물리치기 위해 동료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다. 게임은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스킬과 속성을 활용해 전략적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3매치 퍼즐 RPG 게임이다. 100종이 넘는 게임 캐릭터와 고유 스킬, 퍼즐을 즐길 수 있는 퍼즐 퀘스트, 보스와의 결투와 돌파로 경쟁하는 챌린지 모드, 다양한 마을을 발전시켜 꾸미는 빌리지를 앞세워 글로벌 게임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내용 공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21.2 업데이트 내용을 알렸다.

비켄디 맵을 즐기는 이용자에게 더 풍부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과 요소를 추가했다. 맵 곳곳에 강풍과 눈보라를 동반한 '블리자드 존'이 생긴다. 블리자드 존에 진입하면 초당 피해를 받고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스코프를 포함한 시야 및 사운드 플레이가 제한되며, 탈 것 주행도 원활하지 않아 보다 전술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태이고 맵에만 있던 '멀티 보급'이 비켄디에 도입된다. 매치 도중에 다수의 보급함이 전장에 투하되며 무기, 방어구와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다. 고가치 아이템을 보관하는 '비밀의 방'도 추가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서든어택'에 '검은토끼' 스킨 무기 적용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서 클랜 랭크전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고, '검은토끼' 스킨 무기를 출시했다.

클랜 랭크전은 실력 있는 클랜을 가리기 위한 새로운 클랜 매치 콘텐츠로, 3월 30일까지 시범 서비스에 돌입하며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한 후 정식 서비스할 예정이다. 총 5개 등급으로 나뉘며, 클랜 RP에 따라 등급이 결정된다. 검은토끼 스킨 무기를 출시하고, 2월 2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기 획득 기간을 누적으로 300일 수집하면 '검은토끼 무기 영구제 선택권'을, 600일 수집하면 2000SP와 함께 럼블 모드 기능을 적용한 신규 마이건2를 획득할 수 있는 '[M] Rumble 무기 영구제 선택권1'을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메이브' 공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첫 걸그룹 '메이브'를 공개한다. 

이들은 오는 25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앨범 '판도라스 박스'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다. 메이브는 시우, 제나, 타이라, 마티 4명으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이다. 그룹명은 '메이크 뉴 웨이브'를 줄여 K-팝 신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들이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세계관으로, 첫 앨범을 통해 스토리를 풀어내보일 예정이다. 정식 데뷔에 앞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메이브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앨범 수록곡의 일부를 미리 청취하는 것으로, 타이틀곡 '판도라'와 수록곡 '원더랜드' 2곡의 하이라이트를 들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