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20 12:53

메를로랩 '장관상 수상'·카카오엔터 '나 혼자' 연재·메타브 '절 받으세요'캠페인·코드스테이츠 'KDT 성과평가'·코난테크놀로지 '인재관리시스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0일 IT업계에서는 유형별 오디오북 추천, 업무협약 체결, 기술 논문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윌라 오디오북이 설 연휴를 앞두고 네 가지 토끼 유형별 오디오북을 추천했고, 시스코 시스템즈와 메가존클라우드가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X)를 돕는다. 하이퍼커넥트가 데이터마이닝 학회인 'WSDM 2023'에서 부적절한 콘텐츠를 탐지하는 '콘텐츠 모더레이션' 관련 기술 논문을 발표하며, 메를로랩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나 혼자만 레벨업' 외전 웹툰을 21일부터 연재하며, 메타브가 GS25와 설 명절을 맞아 '절 받으세요' 캠페인을 연다. 코드스테이츠가 인공지능(AI) 부트캠프 훈련가능인원을 200% 확대하고, 코난테크놀로지가 육군인사사령부 스마트 인재관리시스템 구축사업 착수보고회를 열고 '스마트 인재관리시스템'을 조성하기로 했다.

(사진제공=윌라)
(사진제공=윌라)

◆윌라, 토끼 유형별 오디오북 추천

윌라 오디오북이 설 연휴를 앞두고 네 가지 토끼 유형별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깡총깡총형' 토끼는 설 연휴 기간 계획을 세워 오디오북을 듣는 회원들에게 알맞다. 깡총깡총형에게는 박경리 '토지', 이문열 '삼국지', 이민진 '파친코', 엘레나 페란테 '나폴리 4부작'을 추천했다. '껑충껑충형' 토끼형에게는 하루에 집중해 끝낼 수 있는 윤자영 '십자도 살인사건', 나폴레온 힐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이민진 '백만장자를 위한 공짜 음식'을 제안했다. '총총총형' 토끼에게는 단시간 집중해 들을 수 있는 박해로 '고문관', 차가운 열정 '가장 보통의 학교', 신소영 '고래 그림 일기', 조대인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 김다솔 '이제는 오해하면 그대로 둔다'를 제시했다. '폴짝폴짝형' 토끼에게는 마니 '동천 만물수리검', 무향 '화산파 천재검귀', 이흰 '베이비 폭군', 우지혜 '그저 여명일 뿐', 드림보트 '빌런의 경제학'처럼 여러 분야와 소재의 오디오 웹소설을 추천했다.

(사진제공=시스코 시스템즈)
(사진제공=시스코 시스템즈)

◆시스코·메가존클라우드, 디지털 전환 지원 위해 업무협약 맞손

시스코 시스템즈가 메가존클라우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에 필요한 기술과 제품을 검증하고,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공동 개발·제안·플랫폼 구축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 양사는 네트워크 장비와 클라우드·소프트웨어까지 통합 구독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같은 옵션을 제공해 고객이 설비 투자비와 운영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사진제공=하이퍼커넥트)
(사진제공=하이퍼커넥트)

◆하이퍼커넥트, '콘텐츠 모더레이션' 기술 논문 공개

하이퍼커넥트가 데이터마이닝 학회 'WSDM 2023'에서 부적절한 콘텐츠를 탐지하는 콘텐츠 모더레이션 관련 기술 논문을 발표한다.

WSDM 2023은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다. 하이퍼커넥트는 현지 시각 3월 1일 '임계값 최적화를 통한 여러 하위 작업의 신뢰할 수 있는 결정: 실제 서비스 상황에서의 콘텐츠 모더레이션' 논문을 발표한다. 이번 연구는 논문 선정을 넘어 채택된 논문의 30%만 받을 수 있는 '오럴 프레젠테이션'의 영예까지 안았다. 

(사진제공=메를로랩)
(사진제공=메를로랩)

◆메를로랩, '산업부 장관상' 수상

메를로랩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신소봉 메를로랩의 대표이사는 물류창고에 대규모로 설치된 스마트조명을 활용, 전력수급상황에 따라 1초 만에 에너지를 제어하는 주파수연계수요감축(Fast-DR) 기술을 인정받아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메를로랩은 메쉬네트워크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사물인터넷(IoT) 시스템과 에너지 관리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회사다. 지난해 8월 전력거래소와의 실증 협력을 통해 'Fast DR'을 구현했다.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 '나 혼자만 레벨업' 외전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나 혼자만 레벨업'의 외전 웹툰을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21일부터 연재한다. 

인류 명운을 건 거신족과 천만 그림자 대군의 대규모 전투신, 주인공 성진우와 연인 차해인의 로맨스, 성진우 2세에 관한 이야기가 담긴다. 21일 2화 분량이 함께 공개된 이후 매주 수요일 한 회씩 연재된다. 추공 작가가 쓰고, 현군 작가가 각색, 고(故) 장성락 작가가 그린 나 혼자만 레벨업은 143억회에 달하는 조회 수로 'K-웹툰'을 각인시켰다. 인류 최약체로 불리던 주인공이 레벨 업을 하면서 지구를 구할 헌터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풀어내며 세계 만화 팬을 사로잡았다. 

(사진제공=메타브)
(사진제공=메타브)

◆메타브·GS25, '절 받으세요' 캠페인

메타브가 GS25와 설맞이 '절 받으세요' 캠페인을 시작한다.

캠페인은 메타브 내 절 받으세요 템플릿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제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토끼 얼굴에 원하는 사진을 넣어 완성한 콘텐츠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클릭 또는 탭을 할 때마다 제작자의 사진이 들어간 토끼가 절을 하게 되고 그 수만큼 카운트가 된다. 카운트 과정에서 제작자가 설정한 숫자에 도달하면 제작자의 새해 메시지를 볼 수 있다. 

(사진제공=코드스테이츠)
(사진제공=코드스테이츠)

◆코드스테이츠, 'KDT 성과평가' 최고 등급 기록

코드스테이츠가 AI 부트캠프 훈련가능인원을 200% 확대한다.

코드스테이츠 AI 부트캠프는 모집 정원 규모가 기존 500명에서 1000명 규모로 늘어난다. 2차 연도 평가 대상에 포함된 해당 과정은 교육 프로젝트에 대한 정성적 평가와 함께 취업률, 고용유지율, 수강생 만족도, 수료율, 모집률을 포함한 정량평가에서도 높은 수준의 점수를 기록해 '증원' 등급을 획득했다.

(사진제공=코난테크놀로지)
(사진제공=코난테크놀로지)

◆코난테크놀로지, 군에 '스마트 인재관리시스템' 적용 

코난테크놀로지가 육군인사사령부 스마트 인재관리시스템 구축사업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AI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인사자료, 공공 데이터베이스(DB)를 수집·분석하고, 이를 장병의 생애주기와 연계하는 '스마트 인재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 공급 지역은 충남 계룡시이며, 계약기간은 2025년 8월 30일까지다. 스마트 인재관리시스템은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이라는 범정부 데이터 개방 정책에 따라 과학적인 인재 관리업무 환경을 확립하겠다는 목표로 설계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