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25 16:15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5일 게임업계에서는 일본 흥행, 타이틀곡 발표, 이사사 등록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이 현지에서 주목받으며 게임 흥행으로도 이어졌고,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아이돌 그룹 '메이브'의 타이틀곡 '판도라'를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에 따르면 센서타워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의 임원사인 이사사로 가입했다.

(사진제공=넥슨게임즈)
(사진제공=넥슨게임즈)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일본 흥행 가도

넥슨게임즈의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이 현지에서 화제다. 

지난 22일 생방송에서 게임의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 소식이 전해졌고, 최고 시청자 수는 6만6000명에 달했다. 일본 트위터 트렌드 1위도 차지했다. 게임 흥행으로도 이어져 25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실시간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종전 자체 최고 흥행기록을 또다시 경신했다. 가장 화제가 된 것은 블루 아카이브의 TV 애니메이션 제작이다. TV 애니메이션은 블루 아카이브 이용자들의 염원으로, 생방송에서 제작 발표가 있자 좋은 반응이 이어졌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메이브' 타이틀곡 공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아이돌 그룹 '메이브'의 타이틀곡 '판도라'를 25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서 공개한다.

메이브는 시우, 제나, 타이라, 마티 4명으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이다. 첫 앨범 '판도라스 박스'와 타이틀곡 판도라의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한다. 판도라스 박스에는 판도라와 '원더랜드'가 수록돼 있으며, 타이틀곡 판도라는 감정을 잃어버린 미래 세계에서 판도라 상자를 열어 세상의 희망을 되찾겠다는 메이브만의 세계관을 담고 있다. 수록곡 원더랜드는 멤버 시우의 시점에 맞춰 그들이 온 미래 세계 '이디피아'의 참상을 알리는 곡이다. 

◆센서타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사사 등록

센서타워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의 임원사인 이사사로 가입했다.

센서타워는 2013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됐다. 현재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업체로서 스타트업부터 우량기업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업에 모바일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고객사의 성장을 돕고 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임원사 가입을 통해 센서타워에 총회 의결권 행사와 협회 단독 공식행사 후원기업 참여, 한국 활동에 대한 비즈니스 지원, 프로모션에 대한 협력 활동을 제공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