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26 17:54

'TL' 파이널 테스터 모집·'그랑사가' 2주년 이벤트·'뿌까 퍼즐' 서비스·'네코랜드' 새 단장·'메이플스토리'-'이삭토스트' 협업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6일 게임업계에서는 국내 정식 출시, 업데이트, 캐릭터 추가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신규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를 국내에서 정식 출시했고,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오리지널 시리즈 '라그나로크' 신규 챕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그랑블루 판타지'의 한정 협업 캐릭터를 추가했으며, 엔씨소프트의 MMORPG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가 파이널 테스터 모집한다. 엔픽셀이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국내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해 이벤트를 열고, 테이크원컴퍼니가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뿌까 퍼즐 어드벤처'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슈퍼캣이 자사의 게임 플랫폼 '네코랜드'를 '펑크랜드'로 새 단장했고,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가 손잡고 '커리업 토스트'를 출시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나이트 워커' 국내 출시

넥슨이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를 국내에서 정식으로 출시했다.

나이트 워커는 액션을 앞세운 PC 플랫폼 MORPG다. 직업은 검사 B, 격투가 마리, 마법사 갈가마귀, 총술사 맥, 중화기 딜러 오드리, 액션 서포터 아라 6개 기본 캐릭터와 각 전직 캐릭터 2종이다. 동화, 무협, 빙하 세계관이 어우러진 200개의 스테이지로 이뤄져 있다. 넥슨은 게임 공식 출시를 기념해 2월 23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의 튜토리얼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5레벨 단위 달성 이벤트로 '영웅 장비 상자' 보상을 지급하며, 모두 달성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RTX4090', '아이폰14 프로',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선물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오리지널 시리즈 '라그나로크' 신규 챕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라그나로크 6챕터에서는 니다벨리르에 거주하는 드베르그와의 만남을 비롯해 다시 등장한 전쟁의 신 티르와의 전투가 전개된다. 챕터를 완수하면 '아티팩트 카드', '다이아',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신규 영웅 【매료의 여왕】 미의 여신 프레이야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라그나로크 스페셜 픽업 라인업에서 600마일리지를 달성하면 해당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인업에는 【광휘의 주인】 태양신 프레이, 【라그나로크】 싸움꾼 반, 【발할라의 인도자】 발키리 메게르다 등의 라그나로크 영웅도 있다. 300마일리지를 달성하면 라인업 내에서 SSR 등급 영웅 1종을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에 협업 캐릭터 적용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그랑블루 판타지'의 한정 협업 캐릭터를 추가했다.

월드 플리퍼와 협업을 진행하는 그랑블루 판타지는 사이게임즈의 대표 타이틀 중 하나로, 2014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도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정 협업을 통해 오는 2월 3일까지 ★5 [진홍의 천광 제타]를 포함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2종이 새롭게 등장하며, 해당 캐릭터가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5 [진홍의 천광 제타]는 먼 세계에서 온 붉은 창술사로, 알베스의 창을 겨누고 가장 가까운 적에게 돌진한다. ★5 [불멸의 군청 베아트릭스]는 먼 세계에서 온 검사로, 자신의 체력과 교환해 주위를 엠블라스크로 베어낸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TL' 파이널 테스터 모집

엔씨소프트가 MMORPG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의 파이널 테스터 모집에 나섰다.

엔씨는 2월 21~22일 판교 R&D센터에서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이틀 중 하루를 선택해 2월 12일까지 TL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TL 파이널 테스트 이용자는 튜토리얼, 세계관과 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는 '코덱스' 플레이, 지역 이벤트, 레이드 시스템 콘텐츠를  5시간 동안 플레이할 수 있다.

(사진제공=엔픽셀)
(사진제공=엔픽셀)

◆엔픽셀, '그랑사가' 2주년 이벤트

엔픽셀의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가 국내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매일 10회씩 총 600회의 무료 소환 혜택과 그랑웨폰 선택권·소환권 등의 '2주년 그랑쿠폰'을 증정한다. 2월 23일까지 '신규 기사단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 최고 레벨 그랑웨폰과 소환권으로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접속 시간에 따라 골드와 경험치 보너스를 제공한다. 업데이트를 통해 거대 보스에 도전하는 '총력전'과 기존 그랑웨폰을 한 단계 더 강화하는 '문장각인'을 추가하고, 2주년 특별 출석을 통해 'SSR 아티팩트 선택권'과 '고대·천사·요괴 그랑웨폰 선택권', 주인공 '라스'의 한정 코스튬을 선물한다.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테이크원컴퍼니, '뿌까 퍼즐' 글로벌 정식 서비스 돌입

테이크원컴퍼니가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뿌까 퍼즐 어드벤처'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테이크원컴퍼니는 자사의 뿌까 퍼즐 어드벤처를 26일 오후 2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정식 출시했다.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한국 캐릭터 '뿌까'를 활용한 게임으로, 주인공 뿌까가 보스 '돈킹'을 물리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다. 게임은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스킬과 속성을 활용해 전략적 플레이를 진행하는 3매치 퍼즐 RPG 게임이다. 100종이 넘는 캐릭터, 퍼즐만을 즐길 수 있는 퍼즐 퀘스트 모드, 보스전, 돌파로 경쟁하는 챌린지 모드, 수집한 마을을 발전시켜 꾸미는 빌리지 모드로 이뤄졌다.

(사진제공=슈퍼캣)
(사진제공=슈퍼캣)

◆슈퍼캣, '네코랜드' 새 단장

슈퍼캣이 자사의 게임 플랫폼 '네코랜드'를 '펑크랜드'로 새 단장했다.

2018년 출시된 네코랜드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게임 제작 도구'를 표방한 게임 플랫폼이다. 복잡한 코딩 기술이나 개발 지식 없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했다. 지금까지 4700명의 제작자가 펑크랜드를 통해 10만개 이상의 게임을 출시했으며, 구글 플레이 누적 다운로드 55만건을 기록했다. 현재 중세 배경의 PvP RPG '오티움'과 방치형 클리커 게임 '터치왕' 등의 게임이 펑크랜드에서 제작·서비스되고 있다. 펑크랜드는 네코랜드의 기본 콘셉트와 핵심 기능, 특장점은 그대로 유지한다. 개발 도구와 게임 프레임,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전면 개편해 앱 전반의 사용성을 높였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메이플스토리·이삭토스트, '커리업 토스트' 출시

넥슨의 '메이플스토리'와 '이삭토스트'가 손잡고 '커리업 토스트'를 출시했다.

커리업 토스트는 많은 이용자로부터 사랑받았던 '레벨업 토스트' 이후 메이플스토리와 이삭토스트가 출시한 두 번째 특별 토스트다. 커리, 소시지, 치즈, 양배추로 구성됐다. 3월 5일까지 일부를 제외한 전국 이삭토스트 매장과 온라인 배달 플랫폼을 통해서 접할 수 있다. 커리업 토스트를 구매하면 '핑크빈' 혹은 '예티' 담요를 8900원에 살 수 있다. 담요를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아이템 '포근 토스트 침대', '이삭토스트 명찰 반지', '이삭토스트 말풍선 반지'로 이뤄진 쿠폰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