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27 16:38

'에픽세븐' 업데이트·'오드볼러스' 정식 출시·'버디샷' 사전예약·'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업데이트·'클로저스' 신규 지역 추가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7일 게임업계에서는 현장 스케치 영상 공개, 업데이트, 사회공헌기금 기부처 선정 투표 결과 발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서울 강남 일대에 설치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대형 전광판의 현장 스케치 영상을 공개했고,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소울러너 레이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사회공헌기금 기부처 선정을 위한 투표 결과를 공개했으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을 추가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오드볼러스'를 정식 출시했고, 메타보라가 '버디샷'의 구글 플레이 글로벌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넷마블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이오리'와 'XV 슌에이'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으며, 넥슨은 '클로저스'에 신규 지역인 '신서울지부 지휘통제실'을 적용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현장 스케치 영상 공개 

넥슨이 서울 강남 일대에 설치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대형 전광판의 현장 스케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삼성역, 강남역 인근 주요 도심에 등장해 글로벌 프리시즌 오픈을 알리는 게임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코엑스 아티움 외벽에 설치한 전광판 K-팝 라이브에서는 캐릭터가 화면 밖으로 나오는 듯한 기법으로 '카트라이더' 시리즈의 마스코트 '배찌'와 천재 해커소녀 '크리스'가 카트바디를 타고 질주하는 장면을 연출했다. 옥외광고는 2월 28일까지 상영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A3' 업데이트

넷마블이 배틀로얄 모바일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소울러너 레이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매주 토, 일 저녁 8시 10분에 시작하는 소울러너 레이스는 탑승 중인 소울러너를 통해 5인 레이스를 즐기는 콘텐츠다. 맵에 있는 기믹을 활용해 빠르게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주년 업데이트 전까지 운영하는 '부스트 서버'도 열었다. 해당 서버에서는 1일 1시간 동안 강화 재료 수급에 특화된 필드를 이용할 수 있고, 골드·장비 아이템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가 상시로 열린다. 헤이피 지역 분쟁 던전 '썩어가는 심해 유적'에서 보스 '부패한 여왕 어비스'를 사냥하면 '스페셜 보스 옵션 변경석'을 얻을 수 있다. '스페셜 보스 옵션 변경석'은 무기 부위에 장착할 수 있고, 사용하면 보스 스킬이 발동 효과로 작용한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기금 기부처 투표 결과 발표

라이엇 게임즈가 사회공헌기금 기부처 선정을 위한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소셜임팩트 펀드' 모금 활동의 일환으로 인게임 이벤트를 통해 600만달러 규모의 기금을 조성했다. 지난 12월에는 83개의 비영리단체를 기부처로 선정해 플레이어 대상 투표를 진행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국가별로 가장 많이 득표한 비영리단체에 해당 국가에 할당된 기부금의 50%를 전달한다. 다른 두 단체에는 각각 25%씩 최소 미화 1만5000달러를 기부한다. 한국에서는 한국과학기술지원단, 환경재단, 한국생활안전연합이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영웅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비후'와 신규 월광 영웅 '균형의 퓨리우스'를 업데이트했다. 

비후는 5성 등급의 화염 속성 사수 영웅이다. 두 번째 스킬인 '불꽃의 수호자'로 적에게 입히는 화상 피해의 피해량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으며, 적에게 화상 피해를 입히는 영웅들과 높은 시너지를 창출한다. 균형의 퓨리우스는 4성 등급의 암속성 사수 영웅이다. 자신의 방어력에 비례해 스킬의 성능을 강화하며 방어력을 바탕으로 장기전에서 강한 모습을 보인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오드볼러스' 정식 출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멀티플레이어 파티 게임 '오드볼러스'를 출시했다.

오드볼러스는 난투 게임으로, 물건을 상대방에게 집어 던지며 타격감을 전달한다. 플레이어는 시골 농장, 해안가 마을, 낙원이 있는 섬을 비롯해 30개 이상의  아레나에서 전기 울타리, 가스통, 테니스 공 기계 같은 무기를 활용할 수 있다. 오드볼러스의 모든 아레나에는 고유의 규칙과 미니게임이 있다. 플레이어는 '최후의 1인', '팀 기반 전투', '수탉 의상을 입고 펼치는 목숨을 건 달리기', '신선한 생선으로 상대를 제압하기' 같은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메타보라, '버디샷' 글로벌 사전예약

메타보라가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샷'의 구글 플레이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사전예약은 버디샷의 구글 플레이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한국과 중국·싱가포르를 비롯해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기존 브랜드페이지에서 버디샷을 다운받은 이용자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사전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완료하면 엘리트 등급의 캐릭터 '리본 어피치'와 캐릭터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에픽 드링크 100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콘텐츠 업데이트도 이뤄진다. 홀에 가깝게 치는 이용자가 승리하는 '니어핀 모드', 1대1 대전 랭킹에 따라 골드를 획득하는 '마스터즈 모드'를 추가하며, 골드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럭키 박스' 시스템이 업데이트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업데이트

넷마블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이오리'와 'XV 슌에이'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새로운 공격형 파이터 XV 이오리는 리더 스킬로 '[익스트림] 파이터의 공격력 및 치명타 피해량 일정 수준 증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차징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밸런스형 파이터 XV 슌에이는 리더 스킬로 '[녹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및 치명타 확률 일정 수준 증가'를 지니고 있다. 전투에서 기본 공격을 적중시키면 액티브 스킬 쿨타임과 모든 적의 방어력이 일정 시간 동안 감소한다. 배틀 카드 중 스페셜 카드를 전용 파이터에 장착하면 XV 이오리는 '스킬 종료 후 일정 시간 치명타 피해량 증가'를, XV 슌에이는 '스킬 종료 후 일정 시간 공격 속도 증가'를 각각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클로저스' 신규 지역 추가 적용

넥슨이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시즌4 업데이트에 앞서 신규 지역 '신서울지부 지휘통제실'을 추가했다.

신서울지부 지휘통제실은 남극에서 임무를 마치고 신서울로 복귀한 클로저들이 일상에서 휴가를 즐기다 악몽과 맞서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업데이트에서는 '신강고 교정', '신서울 종합 야구장', '홍대 거리'에서 클로저의 일상을 볼 수 있는 신규 던전 5종이 적용된다. 신규 콘텐츠로 '오퍼레이션: 게이트웨이브'와 '나이트 메이즈'가 추가된다. 오퍼레이션: 게이트웨이브는 신서울 각지에 출현한 차원종에 맞서는 1인 전투 콘텐츠다. '나이트 메이즈'는 시즌4의 '팬텀나이트'와 연계한 악몽의 간수를 추적하는 던전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