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30 16:12

SMC '앤어워드' 7관왕·플래티어 'GS1등급' ·에이모 '데이터바우처'·빔스튜디오 '비엠리얼 솔루션'·크리마 '연간 거래액'·카페24 '판매 아이템 분석'·손현호 '틱톡 GM'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0일 IT업계에서는 프로젝트 돌입, 상시기획전 시작, 신작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LG유플러스와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육아맘·워킹맘을 위한 운동습관 형성 프로그램 '리턴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요일별 테마딜'을 신규 오픈했다. 윌라 오디오북이 LG유플러의스 스튜디어 X+U에서 제작한 오디오 드라마 '썸타임즈-헤어져서 팝니다'를 공개했으며, 더에스엠씨그룹은 국내 디지털 어워드 행사인 '앤어워드'에서 7관왕에 올랐다. 플래티어의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가 굿소프트웨어(GS) 품질인증 1등급을 받았고, 에이모는 과학기술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서 5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빔스튜디오가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식의 인공지능(AI) 딥페이크 기술 '비엠리얼 솔루션'을 상용화하고, 크리마의 지난해 고객사 연간 거래액이 7조1000억원을 넘었다. '카페24'가 카페24 창업센터 입주자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해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아이템스카우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틱톡코리아가 글로벌비즈니스솔루션 사업부 제너럴매니저(GM)으로 손현호씨를 선임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매일헬스뉴트리션, '리턴 프로젝트' 돌입

LG유플러스와 매일헬스뉴트리션가 육아맘·워킹맘을 위한 운동습관 형성 프로그램 '리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리턴 프로젝트는 바쁜 일상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했던 3040 여성들이 7주간 오프라인으로 전문 트레이너와 그룹 운동을 진행하고, 집에서는 신개념 홈트 서비스 '코코어짐'으로 운동을 하며 운동습관을 형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루 한끼 식사 대용으로 제공하는 단백질 '셀렉스 프로핏'을 먹으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되돌리는 장기 프로젝트다. 참가자의 체질·근육량·체지방률을 고려해 전문 영양사와 트레이너가 개별 식단과 운동법을 기획하고, 보디 프로필 촬영 기회도 제공한다. 

(사진제공=카카오톡 쇼핑하기)
(사진제공=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톡 쇼핑하기, '요일별 테마딜' 시작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고객에게 합리적이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요일별 테마딜'을 열었다. 

요일별 테마딜은 매주 월요일부터 토~일요일까지 매일 다른 테마의 상품을 24시간 동안 특가로 선보이는 상시기획전이다. 하나를 구매하면 추가로 하나를 더 증정하는 '1+1 데이', 만원 이하의 상품을 모은 '만원장터 데이', 신선한 국내산 식품을 판매하는 '산지직송 데이', 많은 고객이 찜한 인기 상품을 모은 '앵콜특가 데이', 합리적 가격대의 상품에 추가 할인을 더한 '한정수량 데이', 주말 여행객·쇼핑족을 위한 '여행∙쿠폰 데이'를 매주 월요일부터 주말까지 차례로 연다. 요일별 테마딜 이용 고객을 위해 30일부터 2월 4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윌라)
(사진제공=윌라)

◆윌라, '썸타임즈-헤어져서 팝니다' 출시

윌라 오디오북이 LG유플러스 '스튜디오 X+U'의 오디오 드라마 '썸타임즈-헤어져서 팝니다'를 공개했다.

'썸타임즈'는 썸남과 썸녀의 로맨스를 에피소드 당 10분 내외로 담고 있다. 썸타임즈의 첫 번째 이야기 '헤어져서 팝니다'는 여주인공 주아(배우 윤소희)가 구하기 힘든 한정판 커플 팔찌를 중고마켓 거래로 구하기 위해 남주인공 준표(배우 김재영)와 만난 자리에서 남자친구의 바람을 목격하고, 준표와 인연을 만드는 이야기다. 극중 주인공은 배우 김재영과 윤소희가 각각 맡았다. 윌라 오디오북은 해당 오디오 드라마를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총 8개의 챕터를 연재형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더에스엠씨그룹)
(사진제공=더에스엠씨그룹)

◆SMC, '앤어워드'서 7관왕

더에스엠씨그룹이 국내 디지털 어워드 행사인 '2022 앤어워드'에서 7관왕을 달성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문화체육관광부·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디지털 산업 행사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에 대해 심사를 거쳐 시상한다. SMC는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소셜미디어-제품 및 서비스, 중소전문기업 분야에서 그랑프리 2개, 소셜미디어-기업, 중견기업, IT 서비스, 식음료 분야에서 위너 4개 상을 수상했다.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에서는 이벤트·캠페인 분야에서 위너 1개 상을 수상하며 합계 7개의 상을 받았다.

(사진제공=플래티어)
(사진제공=플래티어)

◆플래티어,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 GS 1등급

플래티어의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품질인증 1등급을 받았다. 

GS인증을 받은 엑스투 D2C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한 온라인 쇼핑몰 운영·관리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분리한 '헤드리스 커머스' 환경과 차세대 소프트웨어 구조인 'MSA'를 적용했다. MSA 구조는 시장 대응에 필요한 서비스 단위별로 신속한 개발·배포·확장을 수행해 세분화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이커머스 운영 고객의 시스템 관리 자유도를 최대화할 수 있다. 플래티어는 올해 엑스투비를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선보였다. 

(사진제공=에이모)
(사진제공=에이모)

◆에이모,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5년 연속 공급기업 선정

에이모가 과학기술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의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서 5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꼽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수요와 공급 생태계를 조성하고, 전 사업의 데이터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국가사업이다. 에이모는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자율주행, 보안, 관제, 통신, 미디어, 패션 분야에서 도메인 가공 작업을 수행해왔다. 2019년에는 성과를 인정받아 K-DATA가 수여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우수상을 수상했다. 에이모는 올해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참여한 기업에게 데이터 가공 서비스에 필요한 서비스와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빔스튜디오)
(사진제공=빔스튜디오)

◆빔스튜디오, '비엠리얼 솔루션' 상용화

빔스튜디오가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식의 AI 딥페이크 기술 '비엠리얼 솔루션'을 상용화한다.

빔스튜디오는 지난 23일 tvN에서 방영한 '회장님네 사람들'에서 고(故) 박윤배 배우의 디지털 휴먼을 구현하며 첫 상용화에 성공했다. 빔스튜디오의 비엠리얼 솔루션은 실제 사람의 얼굴이나 특정 부위를 가상의 인물과 합성하는 기존 딥페이크 기술에서 나아가 가상인간과의 실시간 소통까지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는 딥페이크 콘텐츠 개발이 활발한 할리우드에서도 초기 보급 단계로 현재까지 상용화 사례가 전무하다. 비엠리얼 솔루션은 큰 자본을 투입한 대작 영화에 대처할 수 있고, 중소 규모 프로젝트에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알고리즘을 구현한다. 

(사진제공=크리마)
(사진제공=크리마)

◆크리마, 고객사 연간 거래액 7조 넘어

크리마의 지난해 고객사 연간 거래액이 7조1000억원을 돌파했다.

크리마는 리뷰 수집부터 노출, 관리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 '크리마 리뷰'를 비롯해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인 '크리마 타겟'·개인 맞춤 사이즈 추천 서비스 '크리마 핏'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의 성장을 돕는 B2B SaaS 기업이다. 크리마는 2018년부터 매년 고객사 연간 거래액을 평균 1조원씩 증가시키는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전년 대비 9000억원이 증가한 7조1000억원 규모를 기록했다. 높은 거래액 규모를 기초로 지난해에는 2500만건의 리뷰 보유량을 기록했다. 

(사진제공=카페24)

카페24, '판매 아이템 분석'

'카페24'가 카페24 창업센터 입주자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해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아이템스카우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템스카우트는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상품 정보, 검색량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과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템스카우트를 통해 간단한 검색만으로 시장 트렌트 분석과 동시에, 가장 잘 팔릴 수 있는 판매 아이템을 객관적인 데이터 통계 분석 기반으로 확인하고 선별할 수 있어 온라인 사업 진출이 한층 더 수월해진다.

손현호 GM (사진제공=틱톡코리아)

손현호 '틱톡 GM'

틱톡코리아가 글로벌비즈니스솔루션 사업부 제너럴매니저(GM)으로 손현호씨를 선임한다.

손현호 GM은 글로벌비즈니스솔루션의 GM으로서 광고 세일즈 분야의 한국 사업 성장을 담당하며, 국내 기업들이 틱톡 플랫폼을 통해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 전반을 책임진다. 손현호 GM은 틱톡코리아 입사 전 메타코리아에서 글로벌세일즈 총괄 전무를 역임하며 10여년 넘게 광고 세일즈 사업을 개발 및 주도한 업계 전문가이다. 야후코리아, 오버추어코리아, 제일기획 등 광고 및 IT 산업에서 20년이 넘는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손현호 GM은 서울대학교에서 학사를, 카이스트 전문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