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30 17:58

'유니티' 기대작 공개·'프린세스 커넥터!' 신규 캐릭터 추가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0일 게임업계에서는 크리에이터 모집, 신규 캐릭터 공개, 올해 기대작 소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유튜브와 함께 자사의 콘텐츠를 제작할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2월 10일까지 모집하며,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카와카미 프린세스'를 공개했다. 유니티가 자사 엔진으로 개발 중인 국내 게임 가운데 올해 주목할 만한 PC·콘솔 기대작을 공개했고, 카카오게임즈가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미소기&미미&쿄우카'를 적용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나서

넷마블이 유튜브와 함께 자사의 콘텐츠를 만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지난해 4월 시작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유튜브에서 넷마블 콘텐츠를 함께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작년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1000개 이상이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되면 한 달에 1회 이상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만들며 출시 예정작 비공개 체험, 콘텐츠 제작과 게임 트렌드 교육, 실무자들과 함께 하는 정기 회의체에 참여할 수 있다. 유튜브와 함께하는 파트너 행사 초청, 파트너 전용 굿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채널 구독자 1000명 이상을 보유한 만 19세 이상의 창작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추가

카카오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카와카미 프린세스'를 추가 적용했다.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카와카미 프린세스는 서민에서 공주가 되려는 소녀다. 이와 함께 서포트 카드 2종 'SSR [대망의 큰 그림] 세이운 스카이'과 'SSR [누르고 참으려 해도 계속 불타는 것] 야에노 무테키'의 픽업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2월 3일부터 12일까지 '제7회 레전드 레이스'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레전드 우마무스메'와의 레이스에 도전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유니티)
(사진제공=유니티)

◆유니티, 2023년 기대작 공개

유니티가 자사 엔진으로 개발 중인 국내 게임 중 올해 주목할 만한 PC·콘솔 기대작을 제시했다. 

'아카'는 캐나다 밴쿠버의 인디 스튜디오 코스모 가토가 개발한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이다. 게임은 전직 군인인 레서판다가 폐허가 된 세계를 재건하는 이야기다. 지난해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2'의 '인디 아레나 부스 어워드'에서 '베스트 유니티 게임'과 '게임스컴 2022 인디 커뮤니티 초이스 어워드'에 선정됐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블루홀을 탐사하며 해양 생물을 포획하는 어드벤처와 포획한 해양 생물로 초밥집을 운영하는 타이쿤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이다. 2D 픽셀과 3D를 결합한 그래픽으로 바다를 표현했고, 200종의 실존 해양 생물들이 등장한다. 이 밖에 유니티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하늘섬', '베이퍼 월드: 오버 더 마인드', '닌자일섬', '턴 더 라인!'을 꼽았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신규 한정 캐릭터 적용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미소기&미미&쿄우카'를 추가했다.

미소기&미미&쿄우카는 중열에서 적 하나에게 필살의 일격을 가하는 단짝 트리오다. 세 사람의 힘을 합친 공격은 상대의 약점에 맞춰 물리 공격을 마법 공격으로 바꾸며 피해를 입힌다. 유니온 버스트(필살기)인 '리틀 리리컬 퍼레이드!'는 적에게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대상의 마법 방어력이 물리 방어력보다 낮으면 물리 대미지를 마법 대미지로 변형시켜 피해를 가한다. 미소기&미미&쿄우카는 2월 2일까지 기간제 캠페인 '프린세스 페스'에서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