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1.31 17:38

'와일드 하츠' 선주문 판매·'V4'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1일 게임업계에서는 사전등록 시작, 글로벌 파트너 팀 명단 공개, 위원회 발족식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프라시아 전기'의 티저 페이지를 열고 2월 16일부터 사전등록에 돌입하며,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2023년 글로벌 파트너 팀 명단을 지난 30일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지난 30일 오렌지플래닛에서 D&I 위원회 발족식을 열고 1기 위원을 임명했으며, 게임피아는 헌팅 액션게임 '와일드 하츠'의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 패키지 제품 선주문 판매를 2월 1일부터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한다. 넥슨이 'V4'에서 시즌6 '듀얼'을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프라시아 전기' 사전등록 개시

넥슨이 PC·모바일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 티저 페이지를 열고, 2월 16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프라시아 전기는 자유도 높은 실시간 전쟁 시스템을 앞세운다. 여타 길드 콘텐츠에서 한 단계 발전시킨 '결사'는 누구나 참여해 결사원들과 함께 거점을 점령하고 성장시키는 작품의 핵심 콘텐츠다. 이용자끼리 긴밀히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커뮤니티 콘텐츠를 한층 더 강화했다. 넥슨은 프라시아 전기의 티저 페이지를 통해 세계관 속 '얽힘문자'를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으며, 영상 말미에서 2월 16일 사전등록 개시를 알렸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올해 글로벌 파트너 팀 명단 공개

크래프톤이 지난 30일 'PUBG: 배틀그라운드'의 올해 글로벌 파트너 팀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 신설된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파트너 팀 제도는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를 더욱 흥미롭고 지속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도입됐다. 전 세계 최고의 e-스포츠 팀을 파트너로 선정해 특별한 혜택과 자격을 부여한다. 글로벌 파트너 팀은 매년 전 세계 52개국의 250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팀을 대상으로 지원서를 접수받아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올해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파트너로 선정된 팀은 총 8개다. PGC 2022의 월드 챔피언인 유럽의 나투스 빈체레와 준우승 팀인 중국의 17 게이밍, 3위 팀인 유럽의 트위스티드 마인즈가 선발됐다. 권역별 대회인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PCS)' 아시아에서 3연속 우승을 차지한 중국의 페트리코 로드와 PCS 아메리카에서 5회 우승한 북미의 소닉스도 합류했다. 중국 최상위 리그인 '펍지 챔피언스 리그'에서 3번 우승한 중국의 포 앵그리 맨과 유럽 지역 강자인 페이즈 클랜도 뽑혔다. 최초의 배틀그라운드 국제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과 첫 PGC 대회인 PGC 2019에서 우승한 한국의 젠지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D&I 위원회' 발족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지난 30일 오렌지플래닛에서 D&I 위원회 발족식을 갖고 1기 위원을 임명했다.

발족식에는 백민정 다양성&포용 최고책임자(CDIO)와 1기 D&I 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된 임원·실무 책임자 12명이 참석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D&I실은 각자 업무 영역에서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실현하고, 구성원에게 전파하는 D&I위원회 위원을 'D&I 챔피언'으로 명명했다. 게임과 플랫폼 개발·서비스, 인사, 총무, 전략, PR 부서의 리더들이 선출됐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D&I 위원회 출범과 D&I 챔피언의 활동으로 그룹 내 '포용적 창작 서비스 운영 생태계(ICE)'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CE는 스마일게이트가 앞으로 선보일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의 토대가 될 전망이다.

(사진제공=게임피아)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와일드 하츠' 패키지 제품 선주문 판매

게임피아가 헌팅 액션게임 '와일드 하츠'의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 패키지 제품 선주문 판매를 2월 1일부터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한다.

게임은 한국어 자막을 공식 지원한다. 와일드 하츠는 옛 봉건시대의 일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판타지 세계에서 펼쳐지는 헌팅 액션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무기와 고대 기술인 '카라쿠리'로 무장한 사냥꾼으로 짐승인 '케모노'를 쓰러뜨려야 한다.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 와일드 하츠 패키지 제품의 선주문 판매는 2월 1일부터 16일까지 게임 쇼핑몰과 오픈마켓에서 이뤄진다. 제품의 국내 정식 발매일은 2월 17일이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V4' 업데이트 단행

넥슨이 모바일 MMORPG 'V4'에 시즌6 '듀얼'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여성 클래스로 '듀얼리스트'가 등장한다. 듀얼리스트는 '듀얼 소드'로 스킬 액션과 타격감을 선보이며, 듀얼 소드에 마법의 힘을 부여해 원거리 공격을 구사한다. 신규 콘텐츠도 추가한다. 신규 '루나트라' 필드에는 '워리안 만'의 평행차원인 '통한의 만'이 추가된다. 통한의 만에서는 몬스터들과 필드 보스 '통한의 벤타고스'가 등장하며, '신화' 등급 방어구 '로지온'을 비롯해 높은 가치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편의성도 개선한다. 강화 이용자 경험(UX)을 변경해 목표 단계까지 한 번에 강화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제작 효율 향상을 위해 제작식 검색 기능을 추가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