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2.01 15:12

아이작 '신규 기능'·가비아CNS '공채'·핑크퐁-SKB '파트너십'·틱톡 '심리 지원'·크리마 '신규 기능' 출시·원티드랩 '리포트 일'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일 IT업계에서는 신규 서비스 공개, 체험형 봉사활동 진행, 할인 쿠폰 제공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티빙·밀리 초이스'를 선보이며, LG유플러스가 '체험형 봉사활동'을 확대한다. 멜론이 '멜론 라운지'에서 CU와 협업을 진행하며 이달 주중 동안 매일 최대 2000원의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아이작'이 빅데이터 기반 트렌드 분석과 인공지능(AI) 카피라이팅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가비아CNS가 올해 상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14일까지 진행하고, 더핑크퐁컴퍼니가 SK브로드밴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틱톡이 마음 건강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을 위한 심리 지원에 나서고, 크리마가 리뷰 서비스에서 'AI 리뷰 분석' 기능을 신규 출시했다. 원티드랩이 이직 트렌드를 담은 HR 트렌드 리포트 '리포트 일'을 공개했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 '티빙·밀리 초이스' 공개

KT가 '티빙·밀리 초이스'를 내놓는다.

티빙·밀리 초이스는 기존 '티빙·지니 초이스'와 동일하게 프리미엄(13만원), 스페셜(11만원), 베이직(9만원) 3종으로 이뤄졌다. 프리미엄과 스페셜 초이스를 이용하면 티빙 스탠다드(월 1만900원)를, 베이직 초이스를 선택하면 티빙 베이직(월 7900원) 상품을 기본 혜택으로 받는다. 세 가지 초이스 상품 모두 무제한 5G 데이터와 10만권의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제공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 '체험형 봉사활동' 확대

LG유플러스가 '체험형 봉사활동'을 확대 시행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첫 프로젝트로 아동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2월 컨슈머 부문 임직원 50명은 서울 온수초등학교를 방문, 100m 상당의 담벼락에 벽화를 그릴 예정이다. 2분기에는 여름이라는 계절적 특성을 고려해 농촌을 방문, 농사일을 도울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각 사업 부문별로 소외 이웃을 위한 먹거리 나눔 활동과 여름·겨울철 맞이 용품 전달 활동도 전개할 방침이다.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 '멜론 라운지'서 할인 쿠폰 선물

멜론이 멤버십 혜택 서비스 '멜론 라운지'에서 CU와의 협업을 통해 이달 주중 동안 매일 최대 2000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모든 멜론 유료 회원은 주중 매일 CU 1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2000명까지, VIP 등급(유료 회원 3년 이상) 이상 회원은 2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500명까지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이달 월~금요일 동안 매일 오전 11시 멜론 앱 내 우측 최상단 멜론 라운지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멜론 CU 어게인' 캠페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멜론 ID당 1회만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다운받은 쿠폰을 '포켓CU' 앱에서 등록하면 CU에서 1만원 이상 구매했을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진제공=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 '아이작' 신규 기능 공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아이작'이 빅데이터 기반의 트렌드 분석과 AI 카피라이팅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이작은 AI·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광고 창작을 돕는 웹 서비스다. 2021년 광고 아카이브, 2022년 스토리보드 창작 지원 서비스에 이어 올해 트렌드 분석 과 AI 카피라이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참고 영상 탐색부터 시장 분석, 광고 카피 작성, 스토리보드 제작에 이르는 촬영 이전의 단계를 AI와 빅데이터가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를 완성했다. 트렌드 분석은 검색, 쇼핑, SNS 빅데이터를 분석해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포털의 검색 데이터와 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의 연관 콘텐츠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상품별 쇼핑 데이터를 성·연령별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가비안CNS)
(사진제공=가비안CNS)

◆가비안CNS, 올해 상반기 공채 돌입

가비아CNS가 2023년 상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이달 14일까지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솔루션 개발, 사업 수행 개발, 사업 PM, 홈페이지·쇼핑몰 영업, 고객 관리, 광고 AE, DA·SNS 마케팅, 인하우스 콘텐츠 마케팅, 인사·총무 9개 부문이다. 고객 관리, 광고 AE 직무에는 신입·경력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직무별 세부 지원 자격과 우대사항은 가비아CNS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람인 지원을 통해 원서 접수를 진행하며 실무 면접, 온라인 인성 검사, 최종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더핑크퐁·SKB, 파트너십 체결로 서비스 출시

더핑크퐁컴퍼니가 SK브로드밴드와 파트너십을 체결, IPTV에서 '핑크퐁 놀이교실' 서비스를 공개한다.

더핑크퐁은 IPTV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맺었다. 보는 콘텐츠를 넘어 직접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선보여 핑크퐁, 아기상어 등의 글로벌 인기 지식재산권(IP)의 파급력을 높일 방침이다. SKB는 더핑크퐁과 함께 양방향 키즈 콘텐츠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1일 출시한 '핑크퐁 놀이교실' 서비스는 TV 스크린을 통해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공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모바일과 다르게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고, TV 스크린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적용했다. 해당 서비스는 SKB의 IPTV 채널 'B tv'에서 접할 수 있다.

(사진제공=틱톡)
(사진제공=틱톡)

◆틱톡, 심리 지원 돌입

틱톡이 마음 건강의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을 위해 심리 지원을 시작한다.

틱톡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달 31일 대한적십자사에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의 심리 지원을 위한 지원금 1억1000만원을 전달했다. 틱톡의 지원금은 대한적십자사의 이동형 상담 부스인 '마음구호차량' 제작에 쓰일 예정이다. 마음구호차량은 마음 건강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에게 신속한 심리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상담 서비스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과 교외, 저개발 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심리지원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제공=크리마)
(사진제공=크리마)

◆크리마, 'AI 리뷰 분석' 기능 신규 공개

크리마가 리뷰 서비스에 'AI 리뷰 분석' 기능을 신규 출시했다.

AI 리뷰 분석은 딥러닝 모델로 구현한 크리마 AI가 쇼핑몰 고객의 리뷰를 분석해 정량화된 정보로 제공하는 기능이다. 정제되지 않은 온라인상의 리뷰를 AI가 학습해 리뷰 본문에 대한 긍정·부정 여부를 분석하고, 개별 상품의 긍·부정 리뷰 비율과 주요 키워드별 평가 결과를 제공한다. 고객의 불만 리뷰를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다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리뷰 본문 분석 결과가 '긍정·부정 리뷰' 배지로 표시되고, 키워드별 평가 점수도 제공해 상세한 요인까지 알 수 있다. 상품별 긍·부정 리뷰 비율과 키워드별 평가 결과를 통해 고객 리뷰에 기초한 객관적인 상품 개선의 실마리도 찾을 수 있다. 

원티드랩, '리포트 일'

원티드랩이 이직 트렌드를 담은 HR 트렌드 리포트 '리포트 일'을 공개했다.

'리포트 일'은 AI 매칭 채용 서비스 '원티드'의 데이터는 물론 다양한 직무·연차의 직장인과 HR 담당자의 심층 인터뷰를 토대로 구성됐다. 리포트에 따르면 대이직시대의 주인공은 2030 세대, 그중에서도 6년차 이하의 직장인으로 나타났다. 원티드 데이터에 따르면 '이직 시즌'이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월~8월에 채용공고와 합격자 발표가 집중됐다. 2030 세대의 퇴사 이유 1위는 '보수'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