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2.01 17:58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 이벤트·'더 크루 모터페스트' 올해 출시·'넥슨'-'아프리카TV' 전략적 파트너십·'하이큐!!' 정식 서비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일 게임업계에서는 국내 실시간 매출 순위 1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가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실시간 매출 순위 1위에 올랐고,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언령의 인형술사 게헨나'를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의 '아키에이지 워'가 사전 예약에 돌입했으며, 버킷플레이의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더 크루 모터페스트'를 올해 출시하고, 넥슨이 아프리카TV와 e-스포츠·콘텐츠 제작 협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다야몬즈가 '하이큐!!'의 지식재산권(IP) 기반 모바일 게임 '하이큐!! 터치 더 드림'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블루 아카이브'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

넥슨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실시간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1월 31일 이벤트 스토리 '출장! 백야당'을 업데이트했으며, '호시노(수영복)'·'시즈코(수영복)' 신규 학생 2종도 추가했다. 업데이트에 대한 이용자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이는 지난 2021년 11월 출시 이후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달성한 최고 순위를 갱신한 것이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추가 업데이트

넷마블의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신규 영웅 '언령의 인형술사 게헨나'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언령의 인형술사 게헨나는 어둠 속성의 원거리 디버퍼로 자신의 주변에 저주를 퍼뜨린다. 인형을 소환하면 적을 따라다니며 강력한 저주 공격으로 피해를 줄 수 있다. '게헨나'를 '악마의 화신 세인'과 같은 덱에 편성한 후 플레이하면 공격력 효과가 늘어난다. '영웅 보스'와 '거대 보스' 콘텐츠 난이도도 새롭게 추가했다. 기존의 6단계였던 영웅 보스와 5단계였던 거대 보스는 각각 7단계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이는 이용자가 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도록 이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 돌입

카카오게임즈의 MMORPG '아키에이지 워'가 사전예약에 들어갔다. 

원작인 '아키에이지'보다 짙어진 전쟁과 전투 요소를 앞세우며, 이용자는 대지를 배경으로 필드전과 공성전·해상전을 즐길 수 있다. 지난 11일 공개한 브랜드 페이지에서는 세계관과 콘텐츠, 인게임 영상을 공개했다. 그중에서도 아키에이지 워의 무기별 주요 전투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인게임 영상이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공개 영상은 '양손검', '한손검', '활', '단검', '지팡이' 총 5종에 이르는 무기를 활용한 스킬 액션을 보여준다. 착용 무기에 따라 이용자의 스킬과 공격 범위가 다르기에 더 다채로운 전투를 치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제공=버킷플레이)
(사진제공=버킷플레이)

◆버킷플레이,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 이벤트

버킷플레이의 휴양지 타이쿤 게임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에는 게임에서 달콤 동산과 밸런타인 테마를 접할 수 있으며, 새로운 신규 아이템 5종도 확인할 수 있다. 테마 한정 패키지를 판매해 자신만의 휴양지를 꾸밀 수 있다.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해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과 재화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에는 두 가지 테마(달콤 동산·밸런타인)를 확인할 수 있다.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내용은 공식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더 크루 모터페스트' 연내 출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오픈 월드 모터 스포츠 게임 '더 크루 모터페스트'를 올해 출시한다.

더 크루 모터페스트는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윈도 PC에서 접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수백대 이상의 고성능 차량을 타고 섬 전체를 탐험할 수 있으며, 호놀룰루의 도시 거리를 질주하거나 잿빛 화산 코스·열대우림 지역을 돌아다닐 수 있다. 구불구불한 산길에서 드리프트 레이싱을 즐기거나 하와이 해변의 햇살 아래서 휴식을 취하는 콘텐츠도 만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맞춤형 경주, 테마 이벤트, 도전 과제 같은 게임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넥슨·아프리카TV,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맞손

넥슨과 아프리카TV가 e-스포츠·콘텐츠 제작 협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각자의 IP 자원과 비즈니스 인프라를 결집해 e-스포츠 대회 운영 활성화·콘텐츠 기획과 개발 전반에서 상호 협력하며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넥슨과 아프리카TV의 주요 협약 사항은 e-스포츠 대회 공동 추진, 게임 관련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 IP를 활용한 신규 콘텐츠 발굴이다. 넥슨은 아프리카TV와의 첫 번째 협업으로 글로벌 프리시즌을 진행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e-스포츠 대회, 프리시즌 토너먼트를 오는 3월 진행한다. 

(사진제공=다야몬즈)
(사진제공=다야몬즈)

◆다야몬즈, '하이큐!! 터치 더 드림' 정식 서비스

다야몬즈가 배구 소재의 애니메이션 '하이큐!!'의 IP에 기초한 모바일 게임 '하이큐!! 터치 더 드림'을 정식 서비스한다.

하이큐!! 터치 더 드림은 배구를 향한 열정으로 한자리에 모인 고교 배구부 선수들의 재능으로 코트 위에서 승리를 만들어가는 애니메이션을 게임에 고스란히 반영한 게임이다. 게임에는 카라스노, 네코마, 아오바조사이처럼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3D 미니 캐릭터로 출현한다. 배구 경기의 핵심인 서브, 리시브, 토스, 스파이크, 블로킹 스킬을 통해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라인을 재현한 스토리 모드와 다른 플레이어와 경기를 하는 PvP매치 외에도 데일리 매치, 토너먼트를 탑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