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2.06 18:53

'크래프톤' 배그 대회 일정 공개'라이자의 아틀리에 3' 최신 정보 공개·'로스트 시티-제로' 사전예약·'쿵야 레스토랑즈' 기획전 참여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6일 게임업계에서는 국가대표 추가 선발 결선, 쿵야 IP 대폭 할인 판매, e-스포츠 대회 일정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피파 온라인 4'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추가 선발 결선을 오는 10일부터 3일간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하고, 넷마블이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스토어'에서 쿵야 지식재산권(IP) 전 제품에 대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연다. 크래프톤이 2023년 한국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일정을 공개했고, 디지털터치는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스팀용 소프트 '라이자의 아틀리에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인포바인의 '로스트 시티-제로'가 오는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넷마블이 '쿵야 레스토랑즈' 루나 화장품과의 협업을 통해 올리브영 온라인 몰 기획전에 참여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피파 온라인 4'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추가 선발

넥슨이 '피파 온라인 4'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추가 선발 결선을 2월 10일부터 3일간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연다.

추가 선발전에서는 후보 2인을 추가 선발하고, 오는 5월 기존에 발탁된 김병권·곽준혁 선수와 함께 종합적 평가를 진행해 최종 1인과 예비 1인을 아시안게임 피파 온라인 4 국가대표로 확정한다. 결선에는 본선을 통과한 8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3판 2선승제의 토너먼트 방식으로 상위 2인을 선발한다. 결선 전 경기는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2월 9일 오후 3시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현장 관람권 예매를 진행하고, 온오프라인 관람객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넷마블스토어서 쿵야 IP 대규모 할인

넷마블이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스토어'에서 쿵야 IP 전 제품에 대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2월 한달 간 온라인스토어에서 대표 인기 캐릭터 '주먹밥쿵야'의 2월 9일 생일을 맞아 쿵야 IP 전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쿵야 캠핑컵, 쿨러백, 피크닉매트를 포함해 키링, 마우스패드, 모찌인형을 포함한 50종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2월 9일까지 주먹밥쿵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먹밥이 생일파티 꾸미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스토리 하이라이트에서 '주먹밥쿵야 방'을 캡처하고, 전용 스티커로 파티룸을 꾸며 스토리 혹은 게시글로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20명에게 주먹밥쿵야 쿠션&후라이 담요 세트, 모찌인형, 그립톡, 오므라이스 마우스패드, PVC 키링, 마스킹테이프 6종 세트를 증정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2023년 한국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일정 공개

크래프톤이 올해 한국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일정을 6일 발표했다.

올해 한국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는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쇼다운(PLS)'을 비롯해 한국팀이 글로벌 대회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놓고 경쟁하는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SC)'과 '펍지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PWS)'로 이뤄졌다. 상반기에는 지난 1월 16일 개막한 PLS 시즌1이 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BSC 시즌8은 2월 25일에 열리며, PWS: 코리아 페이즈1이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개최된다. 4월 말에서 5월 중순 사이에는 PLS 두 번째 시즌이 예정돼 있다. 하반기에는 PLS와 BSC가 각각 1개 시즌씩 진행되며, 8월 말에서 9월말 사이에 PWS: 코리아 페이즈2가 열린다.

(사진제공=디지털터치)
(사진제공=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 '라이자의 아틀리에3' 최신 정보 공개

디지털터치가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스팀용 소프트 '라이자의 아틀리에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와 관련해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라이자 일행이 사는 쿠켄 섬의 제어장치에 악영향을 끼치는 수수께끼의 섬이 느닷없이 출현해 조사를 하러 간 라이자 일행이 그곳에서 목격한 것은 거대한 수수께끼의 문이었다. 문 너머에 섬을 구할 방법이 있다고 믿으며, 라이자 일행은 '열쇠'와 '연금술의 근원'을 둘러싼 장대한 모험을 떠난다. 필드 내에는 '모닥불'이 있으며, 모닥불로 '요리'를 할 수 있다. 요리를 하면 일정 시간 동안 파티를 강화할 수 있고, 강적과 맞서 싸우기 전에 모닥불에서 요리를 한 뒤 출발하면 전투를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요리 레시피는 퀘스트 달성으로 입수할 수 있어 퀘스트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것이 좋다.

(사진제공=인포바인)
(사진제공=인포바인)

◆인포바인, '로스트 시티-제로' 사전예약 시작

인포바인의 MMORPG '로스트 시티-제로'가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로스트 시티-제로는 잃어버린 도시를 찾아 나서는 탐험가들의 모험을 담은 MMORPG이다. 유저들이 PvP에 대한 재미를 느끼도록 과금 요소를 없앴다. 사전예약을 진행한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정제된 종합 강화제, 각성제, 회복제처럼 성장에 필요한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공식 라운지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 지원, 사전예약 인증 이벤트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올리브영 온라인 몰 기획전 참여

넷마블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루나 화장품과의 협업을 통해 올리브영 온라인 몰 기획전에 참여한다.

6일부터 13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서 루나의 '수분 광 팩트 클리어'를 구매하면 '수분 光기 키트'(양파쿵야 팩트 데코 스티커, 양파쿵야 신년 목표 스티커, 양파쿵야 손거울)를 증정한다. '컨실러'를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잡티감퇴 키트'(양파쿵야 다이어리 데코 스티커, 양파쿵야 신년 목표 스티커, 양파쿵야 키링)을 제공한다. 기획전 행사 상품(수분 광 팩트 클리어, 롱래스팅 팁 컨실러 2종, 롱래스팅 파운데이션, 포토피니셔 베이지) 구매 고객 대상 선착순 700명에게 '光기 ON-양파쿵야 렌티큘러 부적'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