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2.08 18:38

엠로 '공개채용'·트레저데이터 '조사 결과 공개'·비트블루 '초기 투자'·스틸리언 '솔루션 공급'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8일 IT업계에서는 업무협약, 고객 서비스 공개, 공개채용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전국KT대리점협의회(KTAC)와 함께 대리점 동반 상생과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하는 '특별 상생운영자금 업무·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맺었고 LG CNS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AM)를 주제로 개최한 오프라인 세미나에서 'AM 디스커버리' 서비스를 공개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선물을 추천하는 기획전을 열고, 엠로는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트레저데이터가 마테크 의사 결정권자를 대상으로 CDP에 대한 현재 동향·모범 활용 사례와 미래 활용 방향을 포함한 CDP의 현주소를 알아보는 조사 결과를 공개했고 비트블루가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 스틸리언이 코스콤에 모바일 원격제어 탐지 솔루션 앱수트 리모트블락을 공급한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대리점협, 업무협약 체결

KT가 전국KT대리점협의회(KTAC)와 대리점 동반 상생과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하는 '특별 상생운영자금 업무·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최근 급등한 금리 여파로 운영 자금 조달이 어려운 중소 대리점의 운영 안정화와 지속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KT는 협약을 통해 KTAC와 지원 대리점 선정과 자금 운영, KT-대리점 간의 특별 상생운영자금 전자약정서 체결, 자금 대여에 필요한 담보 제공 협조, 특별 상생운영자금 지원에서 상호 협력 예정이다. KT는 지난해에도 232개 중소형 대리점에 코로나 특별 중기운영자금 총 31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50억원으로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중소 대리점의 상생을 위한 특별 상생운영자금 지원에 협력할 계획이다.

(사진제공=LG CNS)
(사진제공=LG CNS)

◆LG CNS, 'AM 디스커버리' 서비스 소개

LG CNS가 고객 클라우드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AM 디스커버리' 서비스를 공개했다. 

AM은 애플리케이션을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구축·개선하는 것이다. AM을 도입하면 시스템 중단 없이 소비자 요구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나 상품을 반영할 수 있다. AM은 일부 기능 장애가 전체 시스템 중단으로 연결되는 위험도 최소화한다. 문제가 발생한 서비스에만 조치를 취할 수 있어 빠른 장애 복구도 가능하다. 이 같은 장점으로 인해 업계에서는 클라우드 활용의 새로운 화두로 AM을 손꼽는다. LG CNS는 AM 디스커버리로 고객 클라우드의 불편사항을 해결한다. LG CNS의 AM 디스커버리는 AM 컨설팅, 이노베이션 런칭, AM 내재화 3종류의 서비스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톡 선물하기, 밸런타인데이 기념 기획전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선물을 추천하는 기획전을 연다.

오픈과 함께 대세 유튜버 다나카와 함께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선물하기는 첫 화면에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연다. 밸런타인데이가 연인을 넘어 가족, 친구, 동료처럼 가까운 사이에 선물을 주고받는 날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선물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연령, 성별, 관계에 맞춰 특색 있는 선물을 전하고 싶은 이용자를 위해 초콜릿, 호텔 케이크, 건강식품, 명품 뷰티 상품, 생활용품을 가격대별로 추천한다. 선물하기에만 있는 브랜드 협업 상품도 선보인다. 노티드 초콜릿, 스타벅스 롤케이크, 원소주 발렌타인 에디션를 단독 판매한다. 

◆엠로,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엠로가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인재 확보에 나선다. 

모집 부문은 기업용 웹 솔루션 개발, 기업용 웹 솔루션 기술지원 및 개발, 클라우드 솔루션 및 서비스 기획,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젝트 수행,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영업이다. 학사 학위 소지자 또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공은 무관하다. 채용 규모는 00명이다. 19일까지 엠로 채용 사이트에서 온라인 서류 접수를 진행하며,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1차 실무진 면접·2차 임원 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부문별 상세한 지원 자격과 우대사항은 엠로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레저데이터, CDP 조사 결과 발표

트레저데이터가 CDP의 현재 동향, 모범 활용 사례와 미래 활용 방향 등을 포함한 현주소를 알 수 있는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 결과의 핵심은 CDP가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기업 마테크 스택의 절대적인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CDP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한다는 점이다. CDP의 중요성은 기업의 투자 수익을 확보하는 시간을 평균 8개월로 단축시켰다는 것으로 입증된다. CDP에 대한 기업인의 향후 전망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낙관적이며, 설문 응답자의 99%가 향후 1~2년 동안 CDP 솔루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잠재적 시장 침체기가 다가오는 가운데 모든 업계의 소비자 대상 기업들이 자사의 마케팅 기술에 부합하는 비용 절감과 리스크 관리 전략을 동시에 고려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CDP를 평가할 때 고객 데이터 보안은 68%,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은 60%로 '매우 중요한 요소'로 인식했다. 통합 ID 관리와 분석은 46%, 다른 기술과의 통합은 61%, 데이터 필요에 따른 확장 능력은 55%로 기존의 CDP 기능을 앞섰다. 

◆비트블루,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초기 투자

비트블루가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받았다.

비트블루는 지난해 11월 설립한 NFT 기반 웹3 전문 기업이다. 비트블루는 웹3 기반 개인 프로필 서비스 '노우 유어셀프'와 NFT 전용 인프라 '엔에프테인먼트'를 제공한다. 노우 유어셀프는 블록체인에서 개인의 가치를 증명하고 NFT로 표현할 수 있는 웹3 서비스다. 온체인에서 개인의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는 그림 음악 같은 개인 창작물을 NFT로 발행·판매할 수 있다. 엔에프테인먼트는 NFT 전용 E2E 서비스로, NFT 초기 컨설팅부터 제작·발행·운영·마케팅을 제공한다. 디지털 공간에서 브랜딩과 콘텐츠 확장이 필요한 개인·기업을 대상으로 NFT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IP·세계관 기획, NFT 디자인·제작, 발행, 커뮤니티 구성, NFT 연계·IP 확장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스틸리언)
(사진제공=스틸리언)

◆스틸리언, 앱수트 리모트블락 제공

스틸리언이 코스콤에 모바일 원격제어탐지 솔루션 앱수트 리모트블락을 공급한다.

코스콤은 금융회사에 IT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증권파생시장·금융투자업계의 IT 인프라를 책임지고 있다. 코스콤은 원격제어 앱에 의해 보이스피싱 같은 각종 해킹 피해 사례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비교경쟁으로 앱수트 리모트블락을 최종 도입했다. 이후 케이프 투자증권, BNK투자증권, 한양증권, 상상인증권, SC증권, 부국증권 등의 증권사에 해당 솔루션을 배포해 고객 보호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MTS 신규 고객사에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앱수트 리모트블락은 금융보안원 같은 금융권 원격제어 보안성 점검 대응에도 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