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2.10 18:59

윌라 '유퀴즈 오디오북'·토스랩 '잔디' 제공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0일 IT업계에서는 대표 모집 공지, CDP 2년 연속 수상, 콘텐츠 새 시즌 연재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정기 주총부터 2026년 정기 주총까지 회사를 이끌 대표를 모집한다고 공지를 올렸으며, SK㈜ C&C가 '2022년 CDP 코리아 어워즈 시상식'에서 산업재 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2년 연속 수상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지식재산권(IP) '모범택시'가 드라마 방영에 발맞춰 새 시즌 연재를 시작했고, 윌라 오디오북이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진의 오디오북 큐레이션을 내놓았다. 토스랩은 비플라이소프트의 전사 소통 채널로 잔디를 제공한다.  

(사진=KT 홈페이지 캡처)

◆KT, 대표 모집 공고

KT가 자사 홈페이지에서 올해 정기 주총부터 2026년 정기 주총까지 회사를 이끌 대표를 모집한다는 공지를 올렸다.

전날 이사회가 공개 경쟁 방식으로 차기 대표 선임 프로세스를 재추진한다고 공표한 지 하루 만에 이뤄진 조치다. KT는 응모 자격을 경영·경제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경력을 가진 사람, 기업경영 경험이 있는 사람, 최고경영자(CEO)로서 자질과 능력을 가진 사람, ICT 분야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으로 안내하며 정관에 따라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은 사람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고 밝혔다. 나이, 학력, 전공, 성별에 의한 제한도 없다고 설명다.

(사진제공=SK㈜ C&C)
(사진제공=SK㈜ C&C)

◆SK C&C,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2년 연속 수상

SK㈜ C&C가 '2022년 CDP 코리아 어워즈 시상식'에서 산업재 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2년 연속 받았다.

CDP는 전 세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이슈 대응 관련 경영정보를 요구하는 국제적인 비영리기관이다. CDP에 응답한 기업은 1만9000개에 달한다. DJSI와 더불어 권위 있는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평가의 신뢰도 측면에서는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SK C&C는 기후변화 문제 해결을 위해 친환경 개선 활동을 벌인 점을 인정받아  2년 연속 '리더십 A-'를 받았다. 올해 기후변화대응평가에서는 SK하이닉스, 삼성전기, 신한금융지주 등 40개 기업이 리더십 리스트에 올랐다.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 '모범택시' 새 시즌 연재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IP '모범택시'가 드라마 방영에 맞춰 새 시즌 연재를 시작했다.

오는 17일 '모범택시2' 방영에 맞춰 웹툰의 시즌2 격인 '모범택시: 리콜'도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웹툰은 투니드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을 맡았으며, 까를로스 작가 원작을 바탕으로 김도하 작가가 이야기에 살을 붙이고, DANX2 작가가 작화를 보탰다. 웹툰과 드라마를 합심한 싱크로 포스터도  공개됐다. 드라마 모범택시2를 시작으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IP들은 여러 갈래로 뻗어나가며 IP의 가치를 알릴 전망이다. 

(사진제공=윌라)
(사진제공=윌라)

◆윌라 , '유퀴즈' 출연진 오디오북 큐레이션 출시

윌라 오디오북이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 출연진의 오디오북 큐레이션을 오픈했다.

윌라 오디오북은 일반인, 분야별 유명 인사들과 만나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토크 프로그램 '유퀴즈'에서 출연진이 미처 말하지 못한 뒷이야기를 오디오북으로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큐레이션을 마련했다. 큐레이션에는 각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사들의 메시지를 담은 오디오북 17편을 담았다.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교수는 이야기를 펼쳤다. 홍 교수가 방송에서 미처 꺼내지 못한 이야기는 윌라 오디오북 신작 에세이 '오늘 하지 않아도 되는 걱정은 오늘 하지 않습니다' 오디오북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배고픈 청년을 위해 저렴한 한상 식당을 직접 운영하는 이문수 신부의 '누구도 벼랑 끝에 서지 않도록' 등이 큐레이션 리스트에 올랐다.

(사진제공=토스랩)
(사진제공=토스랩)

◆토스랩, 비플라이소프트에 '잔디' 공급

토스랩이 비플라이소프트의 전사 소통 채널로 잔디를 제공한다.

코스닥 상장사인 비플라이소프트는 20년간 쌓은 미디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초로 한 미디어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기업이다. 잔디는 실시간 메신저, 주제별 협업 공간, 화상회의, 문서관리 기능으로 원활한 소통과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협업 플랫폼이다. 비플라이소프트는 잔디 도입을 통해 성장에 가속도를 붙일 계획이다. 토스랩은 잔디를 통해 투명한 업무 공유와 활발한 소통을 도와 비플라이소프트의 효율적인 협업 문화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